킹 아이스 젤리 등장! 16일 업데이트 이모저모

채성호 기자 | 댓글: 46개 |


3월 16일 업데이트에서는 역시나~ 유저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파격적인 업데이트가 단행되었습니다.


에피소드5에서 주요 매점매석 아이템으로 존재했던 아이스 젤리의 드랍 확률을 조정하기 위한
[킹 아이스젤리]의 등장과 함께 [P매치]와 함께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던
[장비 아이템의 염색 비용 하락]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다음은 마영전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3월 16일자 업데이트 공지 전문입니다.



<게임플레이>

- 얼음 계곡 깊은 곳의 '설인 경보', '욕심쟁이 코볼트', '작은 곰 출몰' 전투에
보너스 목표와 기사의 맹세를 추가하였습니다.

- '욕심쟁이 코볼트' 전투에 출현하는 '분노한 이쿨크'의 난이도를 하향하였습니다.

- 아이스 젤리를 기존보다 쉽게 얻을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특정 전투에 아이스 젤리를 높은 확률로 드랍하는 '킹아이스젤리'(중간 보스)가 투입 됩니다.
: 낚시에서 아이스 젤리를 획득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 게임 메뉴의 '다른 캐릭터 선택' 버튼을 '메인 화면으로' 버튼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우편함에서 대금 청구 우편의 경우, 일반 우편과 구분하기 쉽도록 버튼 색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중간 보스 포함)가 등장할 때, 몬스터 이름 표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장비 아이템의 염색 비용을 낮추었습니다.



<버그수정>

- 'SP: 재생' 스킬을 사용할 때, 상태효과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광란' 전투에서 일부 아이템의 획득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듀얼 브로드소드'의 공격판정을 개선하였습니다.

- '서던윈터 롱부츠' 아이템 파괴 시, 캐릭터가 확인되지 않는 현상 및
클라이언트가 강제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저사양 PC에서 오버킬이 나올 때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항상 일정하게 오버킬 수치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계의 존재', '전설이 잠든 곳' 전투에서 다른 배경음악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퍼거스의 기술' 스토리 진행 중, 대사를 다 확인하지 않으면 스토리가 반복 진행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큰 반환이 정상적이지 않은 일부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알려진 문제>

- 현재 일부 무기에 빛 효과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당 현상은 추후 점검에서 수정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놓치지 않고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을 추가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킹 아이스 젤리의 등장! 매점매석되던 아이스 젤리가 대량으로 방출


킹 아이스 젤리는 현재까지 밝혀진 바에 의하면 [바다향기]의 중간 보스로 등장하며,
매우 높은 확률로 (파티원 전체가 획득하는 경우가 빈번할 정도로)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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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향기의 중간 보스로 킹 아이스 젤리가 등장! - by OZ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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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우 높은 아이스 젤리 드랍 확률을 보여줍니다. - by OZE ]



또한 공지사항에 명시한대로 낚시에서 아이스 젤리를 얻을 수 있는 확률도 증가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그간 거래소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아이스 젤리의 대방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앞으로의 가격 변동을 지켜봐야 겠지만, 아이스 젤리의 지속적인 가격 하락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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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스젤리의 대방출 사태가 발생! ]





■ 염색 비용이 기존 1/5 수준으로 하락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차이는 존재하지만 기존 염색 비용에 비해 1/5 수준으로 가격이 하락되었습니다.
(현재 변경된 염색 가격을 조사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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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염색의 부담이 확실하게 줄었습니다. ]





■ 보스 몬스터 등장 시 이름 표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면 화면 하단 중앙에 이름을 표시됩니다.
또한 보스 몬스터의 경우 항상 위에 이름이 표기되며, 멀리 떨어졌을 경우
이블코어 표시 방식과 비슷하게 대략적인 위치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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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으로만 알 수 있었던 기존에 비해 보스 등장을 확실하게 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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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야에서 벗어났을 경우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





■ 설인 경보, 욕심쟁이 코볼트, 작은 곰 출몰의 전투 정보 변경


3가지 전투에 새로운 보너스 목표, 기사의 맹세가 추가되었습니다.

ㅁ 욕심쟁이 코볼트
ㄴ 보너스 목표 10pt : 바람 칼날 획득
ㄴ 기사의 맹세 20pt : 방어구를 수리 않고 전투 승리


ㅁ 설인 경보
ㄴ 보너스 목표 10pt : 옐로카드 획득
ㄴ 보너스 목표 15pt : 이주보크를 스매시 공격으로 처치 (파티)
ㄴ 기사의 맹세 20pt : 소중한 갑주 (파티장비 파괴 10회 미만)


ㅁ작은 곰 출몰
ㄴ 보너스 목표 10pt : 북극곰 가죽 2개 이상 획득
ㄴ 기사의 맹세 20pt : 방어구를 수리 않고 전투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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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한 이쿨크의 난이도 수정

까다로운 공격 패턴을 보였던 분노한 이쿨크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약해졌습니다.

후방 점프 후 바로 돌진 공격을 사용하는 빈도가 낮아진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

피해를 입을 시 맹독에 감염되는 디버프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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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맹독 디버프만 주의 한다면, 너무 쉬운 보스가 되었습니다. ]




ㅁ 변경된 분노한 이쿨크의 패턴 영상






■ 오버킬 성능 저하 현상 수정 및 오버킬 표시 방식 수정


오버킬의 표시 방식이 기본 5자리로 변경되었으며 표시되는 방식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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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쇼 진품명품 (?) ]





■ 대금 청구 우편의 경우 확실하게 인지가 가능

지속적인 우편함 시스템 개편도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대금 청구 우편의 경우 [골드 지불]버튼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잠수패치 하나 - 시루가 보조 무기를 판매합니다.




[ 테스트 서버의 일부 내용이 적용, 시루가 무인 상점을 열었습니다. ]



■ 잠수패치 둘 - 띄어쓰기가 된 길드명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길드명이 정상적으로 출력! - by OZE ]






금일 중으로 계속 밝혀지는 정보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Inven ULF
(ulf@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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