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두 가지 체력 회복 수단을 갖춘 할로윈 파티 리더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이하 할로윈 하이데른)은 할로윈 나이트 파이터 소환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파이터다. 속성 및 타입은 자속성 방어형이며, [할로윈] 파이터의 공격력이 55% 증가(6성 기준)하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리더 스킬로 상승하는 공격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할로윈 파이터 팀의 리더로 편성하기 좋다. 그리고 방어형 파이터 특유의 높은 방어력과 두 가지 체력 회복 수단은 장기전이 필요한 콘텐츠에서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흡혈귀 복장으로 등장한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 조건부 슈퍼아머, 치명타 특화!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주요 특징

할로윈 하이데른은 방어력과 체력이 대폭 증가하는 코어를 보유하고 있어 방어형 파이터의 장점인 생존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일반 액티브 스킬이 '타격형'이므로 '스킬 강화 타격' 코어는 할로윈 하이데른과 잘 맞는다.

코어 패시브는 방어형 파이터에게 부족한 공격력을 채워준다. '하이데른 용병단'은 액티브 스킬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출혈] 상태에서 피격 시 3초 동안 슈퍼아머(쿨타임 15초)(3레벨 기준)가 되는 효과다.

공격력 버프를 얻기는 쉽지만, 슈퍼아머는 자신이 출혈 상태일 때 피격당하는 것이 조건이므로 '96 매츄어나 '98 앤디 보가드 등 특정 파이터를 상대로 할 때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쉽다.

'뱀파이어'는 일반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5%,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코어 패시브다. 뱀파이어 버프는 5회까지 중첩되어 최대 치명타 확률 25%, 치명타 피해량 50%가 증가한다. 할로윈 하이데른의 기본 치명타율은 6.5%(90레벨 기준)이므로, 뱀파이어 최대 중첩을 유지하기만 해도 치명타율이 30%가 넘는다.



▲ 방어력, 체력, 스킬 강화 타격은 할로윈 하이데른과 잘 맞는 코어



▲ 슈퍼아머가 발동 조건이 제한적인 것이 아쉽다


■ 체력을 흡수하는 흡혈귀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스킬셋



▲ 화면 반 정도를 돌진하고 출혈 상태로 만드는 하이데른 엔드



▲ 출혈 상태인 적 타격 시 체력을 회복하는 킬링 브링거 EX



▲ 전방의 적을 타격한 뒤 공중에 띄우는 문슬래셔 EX



▲ 입힌 대미지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하는 피니시 스킬 스톰 브링거

▲ 스페셜 스킬 하이데른 엔드 EX





■ 킬링 브링거 EX는 하이데른 엔드 이후 사용!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운영법

할로윈 하이데른에게 코어 패시브 '뱀파이어'는 공격력과 생존력을 동시에 확보하는 수단이다. 일반적인 체력 회복 기술과 달리 '킬링 브링거 EX'와 '스톰 브링거'는 상대에게 입힌 대미지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할로윈 하이데른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스킬 연계 도중 일반 공격을 섞어 틈틈이 뱀파이어 중첩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킬링 브링거 EX'는 출혈 상태인 적을 공격할 때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이다. 따라서 체력 회복 효과를 받으려면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드는 '하이데른 엔드'를 먼저 사용할 필요가 있다. 이때, 하이데른 엔드의 출혈 지속 시간은 7초고, 킬링 브링거 EX는 약 2초에 걸쳐 대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체력을 회복하려면 하이데른 엔드를 사용한 뒤 5초 이내에 킬링 브링거 EX를 연계해야 한다.

'스톰 브링거'는 별다른 조건 없이 입힌 대미지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이다. 단,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없으니 사용 전에는 반드시 상대가 공중에 뜬 것을 확인하자.

할로윈 하이데른은 '킬링 브링거 EX'와 '문슬래셔 EX'가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어 체력 회복을 의식하지 않는다면 연계가 상당히 자유로운 편이다. 추천 스킬 연계는 체력 회복 이후 어떤 상황에도 대응 가능한 '하이데른 엔드' - '킬링 브링거 EX' - '문슬래셔 EX'다.




▲ 체력 회복까지 고려한 추천 스킬 연계



▲ 스톰 브링거는 다운된 적에게는 헛치니 주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