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활발했던 열기와 아이디어, '게임스컴에서 만난 인디게임들'
게임스컴 2019는 올해의 키워드로 '클라우드 게이밍'과 '인디'를 꼽고 있다. 키워드의 중요성을 증명하듯, 게임스컴 현장에서도 다양한 인디게임의 소식이 공개되기도 하고, 올해 10홀에 마련된 인디 빌리지에서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전시됐다. 수많은...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5
-
[취재후] 게임스컴에서 마주친 놀라운 점들
데브컴부터 게임스컴까지, 일주일 동안의 대장정이 마무리됐습니다. 처음에는 지하철 입구를 찾지 못해 한참을 헤맸는데, 이제는 너무 자연스럽게 개찰구 앞에서 다른 사람에게 쾰른의 길을 알려주는 ‘쾰잘알’이 되었죠. 아, 그래도 독일 지하철은 아직도 헷갈리...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5
1
-
특색이 넘쳤던 게임스컴 '국가관', 어떤 게임들이 있었을까?
게임스컴 2019에서 놀라운 것들은 많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인상적인 것은 크고, 아름답고, 알차게 구성된 국가관들이었습니다. 멀리서 봐도 한눈에 어떤 나라의 공동관인지 알 수 있도록 나라의 특색을 살린 곳들이 많았고, 자국의 게임은 물론, 하드웨어...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5
2
-
[개봉기] 현실 뽑기 대성공? 미스터리 박스, 직접 열어봤습니다
해외 게임쇼에 몇 번 가본 적은 없지만, 항상 갈때마다, 사실 E3와 게임스컴밖에 가본 적 없지만, 여튼 갈 때마다 항상 궁금했던 것이 하나 있습니다. 다름 아닌 굿즈 샵에서 판매하는 '미스터리 박스'가 그것이죠. 특정 게임이나 만화, 영화 등과 관련...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허재민 | 작성시간 08-25
8
-
[시연기] 플래닛 코스터 개발팀의 신작, "이번엔 동물원이다!"
개인적으로 주 타이쿤 시리즈는 각별한 의미가 있는 게임이다. 어렸을 적 부모님은 한 번도 공부에 대가를 걸어 약속하신 적이 없었는데, 딱 한 번, 영어 문제집을 다 풀면 선물을 하나 사주신다고 하신 적이 있었다. 그때 꽤 길었던 과정을 스스로 마무리하...
리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4
15
-
NASA가 플레이한다는 그 게임, 나에게도 쉽게!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
실패하는 것조차 유쾌한 로켓 제작 시뮬레이션 게임,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Kerbal Space Program)'의 후속작이 2020년 출시될 예정이다. 개발은 원작 개발사인 Squad가 아니라 Star Theory가 맡았다. 수많은 파츠를 가지고...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4
1
-
[시연기] 다 같이 하는 날이 기대된다, '다크 픽쳐스: 맨 오브 메단'
'언틸던'의 슈퍼매시브 게임즈가 선보이는 신작, '다크 픽쳐스 앤솔로지'의 첫 에피소드, '맨 오브 메단'이 8월 29일 출시될 예정이다. 총 8부의 독립적인 스토리로 출시되는 '다크 픽쳐스 앤솔로지'는 각각 다른 테마로 '언틸던'과 같은 인터랙티브...
리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4
1
-
[인터뷰] 독일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의 게임을 만나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독일에서 진행되고 있는 게임스컴2019. BTB관 4홀과 3홀에는 세계 각국의 부스가 모여 있었다. 전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의 게임들을 구경하며 돌아다니다가 익숙한 언어가 들리는 한국관까지 발걸음이 닿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게임...
인터뷰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08-24
-
[인터뷰] 워게이밍의 핵앤슬래시 ARPG '페이건 온라인', "한국에 맞게 만들겠다"
‘페이건 온라인(Pagan Online)’은 워게이밍이 퍼블리싱 및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매드 헤드 게임즈의 핵앤슬래시 ARPG다. 기원전, 슬라브 신화에 기반한 다양한 신들이 등장하는 세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미션,...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3
30
-
낮과 밤, 전혀 다른 레이싱! '니드 포 스피드: 히트'
요니 라비노위츠(Yoni Rabinowitz)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 존 윅버그(John Wikberg) 프로듀서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신작, ‘니드 포 스피드: 히트(Need for Speed: Heat)’가 공개됐다. 시리즈 25주년 기념작으로,...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3
6
-
"메인 퀘스트를 하다가도 한눈팔기를 바란다" - '컨트롤'의 스토리텔링
'앨런 웨이크', '퀀텀 브레이크'를 개발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컨트롤(Control)'이 오는 8월 28일 한국어화되어 출시된다. 염력과 계속해서 변화하는 무기를 기본으로 한 전투와 메트로바니아식 레벨 디자인으로 설계된, 계속해서 변화하는...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2
2
-
[시연기] 다시 인간이 되기 위한 슈팅 액션, '디스인테그레이션'
'디스인테그레이션(Disintegration)'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헤일로의 개발을 함께 이끌었던 베테랑 개발자 마커스 레토(Marcus Lehto)가 창립한 개발 스튜디오, V1 인터랙티브의 첫 번째 작품이다. V1 인터랙티브는 약 30여 명...
리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2
-
[시연기] 놀라울 만큼 개성 넘치는 애니메이션이 가득! '인디비지블'
스컬걸즈 개발사 랩 제로 게임즈의 신작, '인디비지블(Indivisible)'이 오는 10월 8일 PS4, Xbox, PC(Steam)으로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 또한 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2015년 첫 공개 이후 애니메이션과 아트워크로 기...
리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1
2
-
'돈 메이크 러브'가 게임 속에서 사마귀의 비극적인 사랑을 다루는 방법
암컷 사마귀는 짝짓기 후 수컷 사마귀를 잡아먹어 양분으로 삼는다. 이러한 무시무시하고도 비극적인 이야기를 사람의 입장에서 다뤄보면 어떨까. 인디게임 페스티벌(IGF)에서 수상한 바 있는 '돈 메이크 러브(Don't Make Love)'는 사마귀의 러브...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0
-
라이브러리 개편과 스팀랩스까지, 스팀의 세 가지 비전
라이브러리 업데이트와 함께 스팀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새로운 라이브러리 개선안, 스팀랩스, 리모트 플레이 등을 예고하기도 했으며, 보다 개발자와 유저들이 정보를 쉽게 얻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0
4
-
처음으로 내러티브 팀을 구성한 '보더랜드3'의 개발 과정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보더랜드 프랜차이즈의 신작, '보더랜드3'이 오는 9월 13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자막은 물론 음성더빙까지 완벽 한국어화 되어 출시될 예정으로, PS4, Xbox, 그리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PC로 만나볼 수 있다. 독일 쾰...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20
5
-
'마이 차일드 레벤스보른'이 다 큰 어른들을 울리는 방법
'마이 차일드 레벤스보른'은 실제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1930년대에 나치는 아리아인이 인종적으로 우월하다고 생각했고, 아리아인 여성들, 특히 많은 노르웨이 여성들이 끌려가 강제로 아이를 낳아야 했다. 여기서 태어난 아이들 중에서 아리...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19
2
-
개발 과정은 마치 F1 그랑프리와 같다, '디비전2' 개발 프로세스
"전작을 개선하고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다. 사실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말이다. 개발자라면 모두 뒤엎고 새로 완벽하게 만들고싶다는 욕심이 드니까."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08-19
12
-
[프리뷰] 역대 최대 규모로 마련된 게이머들의 축제! '게임스컴 2019'
미국의 E3, 일본의 TGS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손꼽히는 '게임스컴 2019'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됩니다. 2017년부터 '게임의 심장(The Hearts of Gaming)'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다양한 시연과...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14
7
-
[체험기] 카운터사이드 CBT, 흥미로운 세계관 속 애매한 정체성
류금태 대표의 신작, '카운터사이드'가 지난 8월 1일부터 5일까지 CBT를 진행했습니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과 이면 세계로 나누어진 세계에서 침식체들과 싸우는 '카운터'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모바일 전략 액션 RPG입니다. 어반 판타지 세계관을 기...
리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6
32
-
넥슨 아메리카, 구조조정 단행... 퍼블리싱 스튜디오 2곳 폐쇄
넥슨 북미 법인, 넥슨 아메리카가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자회사, 넥슨M과 넥슨 디비전 파트너 오피스가 폐쇄된 것으로 보인다. 로스앤젤레스의 넥슨 디비전 파트너 오피스의 프로덕션 매니저인 크리스 정(Chris...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6
-
[Tech] 구글, 응급상황에 자동으로 통화해주는 기능 추가
구글이 자사 전화 앱에 응급상황에 자동으로 신고자의 정보를 전달하는 새로운 비상 전화 기능을 추가한다. 해당 기능은 구글 픽셀폰에 추가됐던 ‘콜 스크린’ 기능과 유사한 기능으로, 구두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긴급상황을 지원한다. 긴급전화에 연결하면...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4
-
[Tech] 경계 없는 스마트폰? 오포, '워터폴 스크린' 공개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 오포 일렉트로닉스가 화면으로만 이루어진 스마트폰, '워터폴 스크린(Waterfall Screen)'을 29일 공개했다. '워터폴 스크린'은 별다른 베젤 없이 화면으로만 둘러싸여 있는 모양으로, 외부 버튼이 모두 제거되어있다. 스...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2
-
[Tech] 대충 스케치한 그림이 사실적인 장면으로? 엔비디아 AI 아트툴 '고갱'
엔비디아의 실시간 인공지능 AI 아트 애플리케이션, '고갱(GauGAN)'이 시그라프(Siggraph) 2019에서 수상했다. 후기 인상주의 화가 폴 고갱의 이름을 딴 고갱(GauGAN)은 장면의 레이아웃을 묘사하는 레이블이 지정된 스케치인 분할 지...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2
5
-
[인터뷰] '저니'에 대한 1,600통의 감사 편지에서 탄생한 게임, '스카이'
누군지 모를 낯선이였지만, 여행이 끝날 때에는 정말 소중한 친구가 됐다. 댓게임컴퍼니의 2012년 타이틀, '저니'가 많은 사람들에게 가져다준 감동이었다. 헤어진 친구에게 한마디를 남기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게시판에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름도 나이...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2
8
-
[월드 리포트] 테라, PS4 출시와 함께 순위 급상승! '6월 대만 시장 동향'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 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29
4
-
[Tech] "당신은.합격.했다" AI 면접관, 'Tengai'
인공지능 로봇이 면접관이 된다면? 스웨덴의 로봇 공학 스타트업, Furhat Robotics가 지난 3월 공개한 'Tengai'는 정확하고 공정한 면접을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 면접 로봇이다. 인간의 언어 방식이나 표정을 모방하는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기...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26
1
-
[Tech] 뉴욕타임즈, 가짜뉴스 방지 위한 블록체인 기술 연구한다
뉴욕타임즈가 가짜 뉴스를 방지하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뉴스 출처 프로젝트(News Provenance Project)'를 공개했다. '뉴스 출처 프로젝트'는 잘못된 정보 및 불건전한 뉴스에 대항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IBM과 협업하에 이루어지고...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25
-
[Tech] 삼성 '갤럭시 폴드', 9월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9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폴드'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접을시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펼치...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25
14
-
[Tech] AI가 초상화를 그려준다?
사진을 예술적인 초상화로 바꿔주는 AI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IBM과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가 설립한 MIT-IBM 왓슨 AI 랩은 사진을 초상화로 바꿔주는 사이트, 'AiPortraits'을 공개했다. 해당 사이트는 초기 르네상스에서 현대 미술...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24
-
[인터뷰] R2 리노베이션 업데이트 "클래스 리뉴얼, 단계별로 접근한다"
2017년부터 진행되어온 R2의 아포칼립스 업데이트가 점차 마무리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다. 오는 7월 25일 적용될 아포칼립스 파트 7 '리노베이션(Renovation)'은 앞으로의 변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다. 어쌔신의 클래스...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18
13
-
[Tech] 중국의 공기 오염, 태양 전지판 생산량 감소시킨다
중국의 석탄에 의한 공기 오염이 태양 전지판의 전기 생산량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중국은 현재 태양열 패널 건설 측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이미 전 세계 패널 설치량의 절반을 차지한 바 있다....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12
-
[Tech] 포커 AI 프로그램 '플러리버스', 프로 선수와의 경기에서 승리
페이스북 AI 연구소와 카네기 멜론 대학이 공동 개발한 AI 프로그램, '플러리버스(Pluribus)'가 세계 최고 포커 선수들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플러리버스는 13인의 프로 포커 선수들과 6인 노리밋 텍사스 홀덤으로 플레이했으며, 총 10,...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12
-
[리뷰] 어느 날 내가 괴물로 보였다, '씨 오브 솔리튜드'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경악하며 빠르게 게임 시작을 눌러 메뉴 창을 넘겨버렸다. 깃털이 달린 새카만 얼굴과 빨간 눈까지, 화면을 가득 메운 주인공 '케이'의 얼굴이 너무나도 무서워서.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 보니, 케이의 섬뜩하면서도 왠지 모르게 서글퍼 보...
리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10
3
-
바이러스를 받아라! '닥터 마리오 월드', 멀티플레이 소개 영상 공개
오는 7월 10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둔 닌텐도의 모바일게임 ‘닥터 마리오 월드’가 멀티플레이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닥터 마리오 월드는 1990년 패미컴과 게임보이로 출시되었으며, 의사로 변한 마리오의 모습과 콤보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운 바 있...
동영상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06
14
-
텐센트 포함 중국 게임사, 연령별 게임 평가 시스템 제안
텐센트를 포함한 중국 게임사 10여 곳이 신규 게임 평가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 지난 6월 27일, 중국 인민일보 웹사이트는 텐센트, 넷이즈를 비롯해 중국 내 대형 게임 개발사가 제안한 신규 게임 평가 시스템의 초안을 게재했다. 제안된 평가 시...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06
5
-
[인터뷰] 요코오 타로 "가식과 허영? 시노앨리스에는 정답따윈 존재하지 않는다"
현실의 잔혹하고 어두운 부분을 조명하고 가식 없이 게임에 담아내는 요코오 타로 디렉터. 그의 게임은 언제나 비극으로 치닫는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 속 캐릭터가 스스로 원했던 바를 이루었다면 해피 엔딩이 아니겠느냐는 그의 철학을 생각해보면 마...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05
20
-
"게임, 질병코드가 아닌 교육코드로 접근해야"
오늘(4일), 한국중독심리학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심리학회에서 후원하는 ‘게임중독 문제의 다각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게임장애에 대한 대안적 접근 및 심리 사회적 모델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 해당 토론회...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정재훈 | 작성시간 07-04
9
-
안우영 교수, 게임 이용 장애, 심리치료가 우선되야
2019년 7월 4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게임중독 문제의 다각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안우영 교수가 '게임중독에 대한 인지신경학적 연구들: 약물치료가 정답인가?'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안우영...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허재민 | 작성시간 07-04
4
-
신성만 회장, "게임 이용 장애 질병 분류, 이익보다 폐해가 더 크다"
2019년 7월 4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게임중독 문제의 다각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한국중독심리학회 신성만 회장이 '게임 이용 장애'라는 진단명이 필요한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신성만 회장은 이날 발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허재민 | 작성시간 07-04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