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지룡이 사는 신규 아레나 '안타라스의 둥지' 추가! 던전 리뉴얼까지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1개 |
리니지2M 크로니클 Ⅴ의 시작 당시 예고됐던 지룡 안타라스가 새로운 아레나 던전 '안타라스의 둥지'를 통해 등장한다. 안타라스는 매주 금요일 저녁에 둥지에서 출현하며, 기존의 뛰어난 보상들과 함께 신규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기에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게다가 기존 던전인 '안타라스의 동굴'도 지난번 크루마 탑처럼 리뉴얼이 진행! 내부 구조가 바뀌고, 지하 4, 5층에는 상위 난이도의 지배 구역이 추가되어 주목받는 중이다. 더불어 이번 패치에서는 새로운 종류의 집혼 성장인 '은총'이 더해지고, 안타라스를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까지 진행되고 있다.


[신규 아레나 안타라스의 둥지 추가! 9월 29일 업데이트 노트] ◀ 바로가기



▲ 지룡 안타라스가 등장한다.




■ 지룡의 등장! 신규 콘텐츠 '안타라스의 둥지'

새롭게 추가된 안타라스의 둥지는 2개의 월드가 함께 이용하는 아레나 던전의 일종이다. 70레벨 이상 유저가 매주 최대 20시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수요일 5시에 초기화가 진행된다. 1차 일정은 10월 6일까지 예정되어 있고, 현재 매칭은 제파르의 전당 시즌 5의 1차와 같이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현재 유저들은 제파르의 전당과 안타라스의 둥지 두 개의 아레나 던전 이용이 가능하다.

재밌는 점은 던전 탭 안의 아레나 던전에서 입장하는 것 외에도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6층에 준비된 포탈을 통해 이동할 수 있다. 둥지 내 보스인 안타라스는 매주 금요일 22시 40분에 등장하는데, 리니지를 아는 유저들에게는 워낙 유명한 보스이자 4대 용의 선두 주장이므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보스 안타라스를 처치하거나 가슴 비늘 부위 파괴 시 각각 신탁서가 주어지며, 그밖에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즉, 0안타라스에게는 처치와 가슴 비늘 파괴 두 번의 보상 획득 기회가 주어지는 셈. 가슴 비늘 파괴보다는 처치 보상이 훨씬 뛰어나며, 처치 시 신규 장비를 포함한 신화급 아이템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아레나 던전 탭에서 신규 던전을 확인할 수 있다.



◎ 안타라스 처치 시 등장하는 신화급 신규 장비

안타라스의 둥지에서 지룡 안타라스를 처치할 시 얻을 수 있는 보상 중에는 신화 등급의 갑옷 '안타라스의 마갑주'와 같은 등급 장갑 '안타라스의 투지'가 있다. 두 신규 장비는 각각 갑옷과 장갑 부위에서는 유일한 신화 등급 장비로 압도적인 성능이 기대된다.

당연히 해당 장비를 획득하기 위한 상위권 유저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중. '안타라스의 마갑주'는 자신을 공격한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효과, '안타라스의 투지'는 적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고립 효과 부여라는 고유 특징을 지니고 있다.







◎ 전용 이벤트 '지룡 안타라스의 부름'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06 정기점검 전

안타라스의 둥지가 추가된 것을 기념 이벤트 중에는 10월 6일까지 진행되는 '지룡 안타라스의 부름'이 있다. 해당 이벤트 기간에는 아레나 던전 입장 후 둥지 내 이벤트 NPC 에리카에게 '드래곤의 비밀 상자' 및 각종 신탁서를 아레나로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의 비밀 상자'는 고급 체력 회복제를 기본으로 무작위 고양이단의 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탁서는 수행 시 아인하사드의 은총을 비롯해 희귀, 영웅 제작 레시피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 난이도 높은 구역 추가! '안타라스의 동굴' 리뉴얼

오랜 시간 기란 영지를 대표하던 던전 '안타라스의 동굴'이 진짜 지룡 안타라스의 등장과 함께 리뉴얼됐다. 신규 아레나 던전 '안타라스의 둥지'에서 '안타라스'가 등장하고, 그 영향인지 '안타라스의 동굴' 몬스터들도 훨씬 강력해진 것. 지난번 '크루마 탑'이 리뉴얼 됐던 것처럼 '안타라스의 동굴' 역시 전체 공간에 변화가 있었으며, 등장 몬스터들이 굉장히 강력해졌다.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는 곳은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4, 5층으로 이곳에는 새로운 난이도의 적들이 등장하는 지배 구역이 추가됐다. 해당 층을 벗어나면 등장 몬스터들의 난이도가 전보다 높지 않지만 4, 5층 만큼은 오만의 탑 중간 층 이상의 강력함을 뽐내고 있으며, 그만큼 많은 경험치와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새 단장한 '안타라스의 동굴' 속 지배 구역은 상위 유저들을 위한 사냥터인 셈. '크루마 탑'이 리뉴얼되고 상위 난이도의 신규 사냥 구역이 통제되고 있듯, 해당 영역 역시 상위권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안타라스의 동굴이 달라진 걸 볼 수 있다.



◎ 전용 이벤트 '안타라스의 동굴 탐험'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31 정기점검 전

기존 던전 중 '안타라스의 동굴'이 리뉴얼되면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유저들은 해당 던전에서 사냥 시 '지룡의 토템'을 수집할 수 있다. '지룡의 토템'은 '클래스 획득권 상자', '아가시온 획득권 상자', '베오라의 표식 상자', '명예의 훈장 상자', '신탁의 증표 상자' 등을 제작하는데 소비된다. 원활한 이벤트 보상 획득을 위해서는 매일 5시간으로 제한된 '안타라스의 동굴' 입장 시간을 충분히 활용할 필요가 있다.











■ 은총 충전량 증가 옵션이 핵심인 신규 집혼 성장 '은총'

집혼 포인트로 성장 가능한 옵션 중 '은총'이 새롭게 등장했다. 집혼 성장의 옵션은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는데, 새롭게 추가된 '은총'에는 말 그대로 은총 충전량 증가 옵션이 핵심! 해당 영역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많은 은총 중전량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평타 대미지, 은총 소모량 감소, 경험치 보너스 등의 다양한 옵션을 확보하게 된다.

그리고 새로운 집혼 성장이 등장한 만큼 기존 집혼 성장에 많은 투자가 이미 진행된 유저들을 위해 '회혼의 주문서'가 우편으로 발송됐다. 해당 주문서를 사용하면 집혼 성장에 투자되어 있던 포인트 회수가 가능하기에 신규 옵션에 재투자도 가능하다. 주문서가 담겨있는 우편은 24시간 동안만 유지되며, 해당 이벤트 주문서는 10월 27일 5시에 일괄 삭제된다.







▲ 집혼 성장에 새로운 영역이 등장했다.




■ 레이드부터 기타 이벤트 모음

◎ 안타라스 원정대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13 정기점검 전

이벤트가 진행되는 약 2주 동안에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이벤트 레이드가 개방된다. 1차는 13시 30분, 2차는 20시 30분에 참여 가능하며, 입장 시간이 되면 등장하는 레이드 아이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레이드는 30, 50, 55, 60, 70레벨까지 구분되어 있으며, 레벨이 높을수록 등장하는 보상의 수량이 증가한다. 그리고 최종 보스인 '커크' 처치 시에는 보물 상자를 100% 획득한다.










◎ 전설의 드래곤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13 정기점검 전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덴 월드에 존재하는 던전 안에서 몬스터 사냥 시 '드래곤의 알'을 수집할 수 있다. 해당 알이 등장하는 던전은 격전의 섬, 크루마 탑, 상아탑, 베오라의 유적 등 다양하며, 수집한 알은 마을 내 NPC 리오나 블랙버드에게 은총의 성물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 깊어진 여명의 시간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06 정기점검 전

새벽에만 1시간씩 참여 가능한 '여명의 던전'이 이벤트 기간인 일주일 동안은 2시간으로 사용 시간이 증가한다. '여명의 던전'은 경험치 보상으 좋은 편이며, 신탁의 증표 수급이 가능하지만, 새벽 시간에만 잠깐 참여할 수 있던 아쉬움이 있다. 그러나 이벤트 기간 동안 2배로 적용된 참여 시간으로 인해 조금 더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 제파르의 초대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13 정기점검 전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이 시즌 5를 맞이하면서 10월 13일까지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는 제파르의 전당 내 신성 기사단 마법사가 비밀 상자와 신탁서를 판매하는데, 비밀 상자에서는 각성의 물약, 신탁서에서는 희귀 및 영웅 제작 레시피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대지의 지배자
기간: 2021.09.29 정기점검 후 ~ 2021.10.06 정기점검 전

대지를 다스리는 지룡 안타라스가 등장했기에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은 우편을 통해 매일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우편에는 아인하사드의 은총 1,000개와 버프 아이템으로 구성된 안타라스의 알, 신탁의 증표가 있는 여명의 상자가 들어 있다. 우편은 정오(12시)에 지급되어 15시까지만 유지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