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안식의 장비, 마법의 땅, 인스턴스&전장 등 데이어 서버 콘텐츠 제한 해제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2023년의 시작과 함께한 전 세계 아키에이지 금손들의 축제 '글로벌 히르노르 UCC'의 최종 당선작들이 결정되었다.

한국, 일본, 중국, 북미, 유럽, 러시아, 아시아까지 총 7개 서비스 지역에서 참여한 작품은 내부 심사를 통해 나라별 5개씩 총 35개가 선정되었으며 4월 27일(목)부터 2주 동안 신기루 섬의 미술관에서 전시가 이뤄진다.

당첨작들은 상호작용을 통해 인게임에서 직접 구매하여 UCC 꾸미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판매된 작품은 수료를 제외한 2금화씩이 정산되어 지급된다. 또한 1위에서 3위까지 입상한 유저들은 '칭호: 예술계에 한 획을 긋는 예술가' 아이템을 계정 쿠폰함으로 받을 수 있으며 선정된 모든 작품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확인이 가능하다.




▲ '글로벌 히르노르 UCC 축제' 한국 대표작 당선 작품


다음은 콘텐츠 변경사항으로 영지에서 '영지 활동의 결실' 일일 퀘스트 수행 과정에서 NPC가 가까워 불편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영지 발전 조합원 NPC의 위치를 영지 자원 가공 제작대 옆으로 조정했으며, '조합원에게 보급 받기' 메뉴의 텍스트를 '영지의 주화를 사용하여 보급받기'로 명확하게 수정했다.

그리고 2022년 12월 오픈한 북미/유럽, 아시아 권역 동시 오픈으로 타국가 유저들과의 협력 및 경쟁이 가능한 '데이어 서버'의 경우 일부 콘텐츠들에 대한 제한이 해제되었다.

먼저 이프니르의 황금 성소에서 획득하거나 심연의 서고 장비를 각성해 얻는 [안식의 장비]가 해금되며 마법의 땅이 오픈된다. 마법의 땅은 히라마 산맥 서부를 통해 진입이 가능한 지역으로 세력 경쟁전을 통해 환영 칼날 안키쉬 레이드를 진행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요충지다.

특히 마법의 땅은 총 4개의 거점으로 이뤄져 있는데, 신의 방패 탐사기지와 누이 여신 주변에서는 보호 효과로 인해 모든 세력이 전투가 불가능하지만, 경쟁 기간 경쟁 일일 퀘스트와 마력 기갑 병기 처치 등을 통해 타세력보다 많은 득점을 할 경우 승리하게 된다.

이 외에도 새롭게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로 이프니르의 황금 성소, 검은 가시 감옥 두 인스턴스 던전과 훈련소와 진검승부, 검투장, 향연제일검도 오픈했는데 별도 안내 시까지는 데이어 서버만 독립 매칭이 이뤄지며 깊은/사념의 각성 주문서와 정화된/안식의 각성 주문서 등도 추가되었다.




▲ 세력 경쟁전이 적용된 마법의 땅



▲ 세력 경쟁전에서 승리한 세력만 안키쉬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