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전장 및 변신 시스템 추가! 미리보는 아키에이지 6월 업데이트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6월 업데이트 예고, 글로벌 전장 베타 서비스 진행
생활을 포함한 게임 내 비전투 활동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다루 변신' 추가
깃발 뺏기 방식의 신규 전장 '깃발전'도 선보인다


오는 6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변신 시스템을 포함하여 색다른 재미를 줄 전장 콘텐츠, 그리고 기술 밸런스 조정 등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 아미고에 언급된 주요 내용을 정리해 보면, 첫 번째로 '다루 변신'이라는 색다른 시스템이 추가된다. 해당 시스템은 최초 '다루' 라는 신규 종족을 기획했으나 싸우는 것을 싫어하고 돈을 좋아하는 종족이라는 고유 콘셉과 더불어 게임 내 다루의 역할을 고려 했을 때 초식 생활에 더 어울릴 것 같다고 판단해 관련 초식 콘텐츠에서의 재미와 효율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조정되었다.

유저들은 특정 조건 달성 시 주어지는 퀘스트를 통해 [다루 변신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영구적으로 [다루 변신] 기술이 부여된다. 이 기술은 공용 일반 기술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변신 후 다루 전용 꾸밈옷의 성능/외형 효과가 적용되며, 등짐 착용 중 당나귀 탑승 소환수 이용 시 이속 증가, 수중 호흡 가능, 신선도와 관계 없이 전통 특산품 처리 가능(주 7회), 여기에 신기루 섬 낚시 대회에서 크게 감아올리기 피해량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다만 기본 기술 외의 모든 전투 기술 사용은 제약이 생기며, 드워프의 기갑병이나 워본 육식자 등 종족 기술 사용이나 인스턴스 진입도 금지된다.






특이한 점은 다루 변신과 함께 캐릭터 정보 창에 2개의 전용 꾸밈옷 슬롯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기존 꾸밈옷 슬롯과 동일하게 왼쪽은 성능, 오른쪽 슬롯은 외형 꾸밈옷을 장착할 수 있다.

성능 꾸밈옷은 말 그대로 외형 없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능력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다루 변신 상태에서만 적용된다. 반면 외형 꾸밈옷은 다른 효과 없이 다루의 외형을 꾸미는 용도로만 사용된다.






두 번째는 깃발 뺏기 방식의 신규 전장 '깃발전'이 6월 업데이트 후 약 4주 동안 시범 운영되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상시 오픈될 계획이다.

깃발전은 매일 저녁 6시, 11시부터 1시간씩만 오픈하며 10 대 10 인원으로 세력 구분없이 홍군과 청군으로 나뉘어 전투가 진행되는데 입장과 동시에 아군과 자동으로 파티가 결성되며, 전장 내에서는 모든 세력의 언어가 지원된다.

승리 목표는 심플한데, 깃발을 아군 진영으로 많이 가져가거나 많은 적을 처치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게임이 시작되면 특정 지역에 중립 깃발이 생성되며 획득 시 자신의 진영 깃발로 바뀌어 등에 착용, 이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날틀이나 날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질주 스킬은 사용할 수 있으니 조심해서 자신의 진영까지 운반해야 한다.

해당 깃발은 내려놓거나 소지 상태로 사망 시 그 자리에 팀 깃발이 생성되는데 아군이 깃발을 클릭하면 회수하게 되지만, 적군이 클릭 시 깃발은 파괴된다. 특히 전장 곳곳에는 특별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데 [가호 지대]는 이동 속도 증가, 받는 피해 감소, 모든 상태이상 면역, 무적 등의 강화 효과 중 1종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으며 풀숲에 진입 시 은신 상태가 되므로 전략적인 이용도 중요한 전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 번째는 마른하늘에 물벼락 축제가 한국, 아시아 권역, 북미, 유럽 4개 서비스 지역의 유저들이 함께 모여 팀을 이루고 전장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베타 서비스를 시행한다.

글로벌 전장의 경우 인스턴스 UI 내 선택 부분에서 지구본 형태의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입장 시작은 토요일과 일요일로 한정될 예정이며 이후 다양한 인스턴스로 확장해 많은 지역 유저들이 모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참고로 글로벌 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마른하늘에 물벼락 축제 전장의 진행 방식은 기존과 동일한데, 3대 3 팁 게임에 입장 시 각각의 속성이 부여된 3개의 페인트 중 한 색상을 선택해 전투를 하게되며 제한 시간 5분 내 킬 10회 도달, 또는 시간 만료 시 높은 점수의 팀이 승리한다.






이 외에도 기술 밸런스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의지와 증오 능력의 일부 기술 조정, 철벽과 의지 능력에 대응하는 다른 능력의 계승자 기술 추가, 위축과 도발에 의한 과도한 전투 약화 완화 및 조금 더 강렬한 전투를 위해 위축 및 강력한 위축의 수치 하향 조정을 베이스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다.

그리고 현재 능력 갈무리 시 계승자 기술이 함께 저장되지 않아 불편했던 점이 개선되며, 편의성 관련으로 칭호 검색 및 이프니르 날개 보이기 기능 추가, 현재 좌우 회전만 가능했던 기능이 줌인/줌아웃/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하도록 미리보기 개선, 원정대 하우징 전용 가구 추가 등이 예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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