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프니르 장비 획득, 성장 쉬워졌다! 결속 변화의 시대 업데이트 적용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아미고'를 통해 사전에 예고되었던 12월 업데이트 '결속 변화의 시대'가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니르 장비 성장 난이도 완화, 공공의 적 반란의 그림자 리뉴얼, 일부 아이템의 최대 중첩 개수 확장이나 심연의 달 조각 획득처 추가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그동안 개발실의 가장 큰 목표 중 하나였던 유저들의 성장 강화 개선을 위해 이프니르 장비 성장 난이도가 완화되었다.

우선 최대 피해량이 기존 15만에서 25만으로 확장되면서 장비를 성장 시켜가며 기존보다 더 강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사실 그동안은 장기간 누적된 스탯으로 일부 기술의 피해량은 이미 15만을 상회했으나, 최대 피해량 제한으로 인해 일정선 이상 도달 시 성장의 목표나 재미를 느낄 수 없었다.

해당 패치가 필요하다고 개발실에도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실제 적용까지 시간이 걸린 이유는 아키에이지의 기반이 되는 설정을 조정하는 위험한 직업이었기 때문인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더 성장 체감의 폭이 크도록 조율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획득 비용이 고대 장비의 성장 비용과 비교해 과하게 높았던 이프니르 장비는 획득 난이도가 개선되었다.

주요 레이드 보스 및 일부 콘텐츠 보스를 통해 모든 이프니르 장비의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불안정한 이프니르 강화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프니르/깨어난 이프니르/해방된 이프니르를 100% 각성하는 주문서 제작법도 추가되었다.

여기에 특정 장비의 재연마 최대 단계도 기존 +30에서 +35까지 확장되면서, +35단계에서는 최종 35%의 성능 증가 수치가 적용된다.





다음으로 공공의 적, '반란의 그림자'가 리뉴얼되어 이제 분쟁 지역마다 전쟁 시 출현하던 '공공의 적'의 등장 방식이 지역 분쟁 상태와 무관하게 매일 10시와 22시 동대륙 또는 서대륙의 무작위 위치에서 시작하도록 변경되었다.

무작위 등장 위치는 하리하라 대륙과 누이아 대륙 각 4군데로 소환된 공공의 적 처치 후 그 자리를 노리는 반란군까지 진압하면, 일정 확률로 신규 필드 레이드 몬스터인 각성 한우레가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730만의 체력을 가진 계승자 5레벨 신화 등급 대지를 울리는 천둥우레는 전투 돌입 후 150초가 지날 때마다 방어력과 공격력이 높아져 최대 10 중첩되는 특징을 보유하고 있고, 처치 시 주요 보상으로 잠긴 금 상자와 각성한 우두머리 강화제, 불안정한 이프니르 강화제 등을 준다.








유저들의 건의가 많았던 이슬 평원 전쟁도 재오픈되어 인스턴스 창 내 세력전 탭을 통해 입장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슬 평원 전투는 30레벨 이상, 장비 점수 6000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월/수/금은 14시부터 45분, 화/목/토는 0시와 20시부터 45분씩 오픈한다.

진행 방식은 적대 세력 상속자를 처치하거나 안탈론의 족쇄 파괴, 족쇄 소환 등 세력별 득점을 통해 종료 시점에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쪽이 승리하게되며 명예 점수와 모병관의 개량형 강화제 상자, 이슬 평원 용사의 증명을 보상으로 받게된다.





그밖에 주요 콘텐츠 개선 사항으로 인스턴스 던전 내 그로아 소환이 가능해졌다.

해당 조치는 그동안 편의성을 위한 자동 루팅 기능 추가에 대한 건의가 확인되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했으며 불탄 성 무기고, 하디르의 농장, 울부짖는 구렁텅이, 나차쉬가르, 영원의 섬, 향연의 뜰, 검은 가시 감옥,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이프니르의 황금 성소, [고대던전] 7종만 해당한다.

또한 가방 부족 현상 개선을 위해 보름돌, 초승돌, 강화/합성/각성 관련 재료, 유스틴 등 일부 아이템 최대 중첩 개수를 1000개로 조정했고, '다루' 변신 상태의 등짐 판매 기능을 상향, 채팅창 전투 정보에서 속성 피해량 적용에 따라 타입이 표기되도록 개선도 이뤄졌다.

한편 신규 서버 이프니르가 12월 14일 저녁 오픈하면서 오는 12월 21일(목)까지 기존 서버 및 이프니르 서버 유저들에게 매일 선물을 주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기간 10분 동안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하면 접속한 캐릭터의 우편으로 선물 상자가 1일 1회 즉시 지급되며, 아키의 향연이나 팔로스의 결정, 델피나드의 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