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능력 환락 추가, 커뮤니티 강화 등! 여름 시즌 업데이트 예정 사항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1개 |
신규 능력 환락 추가, 커뮤니티 콘텐츠 강화, 그리고 편의성 개선이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 아미고를 통해서는 월별 업데이트에서 시즌별 대규모 업데이트로 조정된 아키에이지의 향후 패치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었다.

먼저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신규 능력 '환락'은 최초의 원정대 12인 중 한 명인 나이마를 상징하는 능력으로 '치유'를 기반으로 한다. 무엇보다도 무희 출신의 나이마의 특성을 반영하여 화려한 춤을 통해 전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을 예정인데, 함께 공개한 이미지를 통해서 살짝 엿볼 수 있다.

특히 환락 능력은 위치 선정과 상황 판단 능력에 따라 기술 활용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고된 만큼, 기존 메인 치유 능력이던 '사랑'과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 역동적인 시전 모습을 보여주는 '환락'


다음은 원정대와 관련 커뮤니티 콘텐츠가 개편된다.

아키에이지에서는 레이드, RVR 등 세력 간 경쟁 구도가 뚜렷한만큼 해당 세력에 속해있는 유저들간의 결속력이 중요했다. 다만, 세력에 포함되는 더 작은 공동체 '원정대'의 경우 결속 동기가 부족했는데, 여름 업데이트부터 원정대 성장 효과를 세분화해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속 원정대원의 활동이 곧 원정대 성장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부담 없는 수준의 다양한 일일, 주간 임무가 주어질 예정이다.

추가로 이전 개인 공헌도는 다른 재화로 치환 수단이 제공되며, 동시에 원정대 공용 공헌도로 기능이 변경된다. 따라서 원정대 상점에서 살 수 있었던 개인을 위한 물품은 다른 상점에서 판매, 공용 재화가 된 '원정대 공헌도'는 원정대와 대원들을 위한 물품 구매에 쓰게되는데, 여름 이후에는 원정대 전용 하우징 도입도 계획되어 있으며, 지속해서 원정대 전용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다른 커뮤니티 강화 요소로 이번 여름 업데이트 시점에 '통합 채팅'이 추가되면서 세력이나 서버 구분 없이 소통이 가능해진다.

물론 무분별한 도배 방지를 위해 채팅 가능 기준은 내부적으로 검토중에 있지만, 새로운 통합 채팅을 이용하면 인스턴스 던전 공략을 위한 팀 구성이나 거래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 원정대 관련 콘텐츠도 보강될 예정


그밖에 유저들의 피드백을 참고한 '편의성' 개선도 꾸준하게 이뤄진다. 5월 업데이트에 반영된 일부 성장 재료 아이템의 중첩 수량 증가, 노동력 충전제 효율 개선을 포함하여 여름 업데이트에는 제작법 즐겨찾기, 일부 종족만 지원했던 눈동자 커스터마이징을 전 종족으로 확장하는 등의 개선 사항이 반영된다.

전투나 경제 밸런스 관련 건의 사항들은 게임에 적용 시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장기 적으로 계획을 세워 조금씩 개선할 예정이며, 그동안 등장했던 보스들만 공략하는 새로운 형태의 성장형 던전, 새로운 필드 레이드, 세력비 및 생활 콘텐츠 시스템 개선, 대초원 지대인 신규 지역 등 하반기 업데이트가 이뤄질 부분에 대해서도 추후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 신규 개조형 달구지 콘셉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