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위장복 이름 표시, 고가 아이템 거래소 등록 대기 등 개선점 적용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댓글: 4개 |
2021년 8월 25일, 검은사막 정기 점검을 통해 유의미한 패치 몇 가지가 이루어졌다. 우선 엔트 위장복 및 사막 위장복을 착용 시, 착용한 캐릭터 머리 위에 '정체를 숨긴 모험가'라는 문구가 노출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8월 25일 이전에 구매한 위장복은 벨리아 마을 NPC 트라난 언더포에게서 크론석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위장복은 착용 시 닉네임이 사라지는 효과 때문에 PvP 시 피아식별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검은사막은 이런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위 대안을 선택했다.

'게임설정-기타'에서 피격 시 전체화면 UI 감추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을 켜면 NPC 대화(흑정령 소환 포함), 펄 상점(F3), 뷰티(F4), 염색(J), 지식(H), 월드맵(M), 기술(K) 창에서 몬스터에게 피격받았을 때 자동으로 UI가 꺼지며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만약 해당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저레벨 사냥터 등에서는 끌 수도 있다.

통합 거래소에 '등록 대기 상품' 카테고리가 추가됐다. 해당 카테고리에 표시되는 물품은 기준 가격 200억 은화 이상의 아이템 또는 우두머리급의 특정 아이템이다. 해당 아이템들은 판매 등록 시 바로 등록되지 않고 약 15분간의 대기 시간을 거친 뒤 구매가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간혹 문제가 제기됐었던 거래소 어뷰징 등을 막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 품질 - 업 스케일'에서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FSR)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기존의 해상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높은 프레임률과 품질 디테일을 이끌어내는 기술로서, 전투 시 FPS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검은사막에 매우 적합한 기술이다. 실제 기자의 컴퓨터 환경에서는 업 스케일 미적용 시 약 40 중반의 FPS가 나왔고, 업 스케일 적용 시 50 후반에서 60초반의 FPS가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모드-리마스터 모드, 안티알리아싱-TAA, 업 스케일 사용 설정이 필요하며, 사용 환경에 따라 성능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컴퓨터 환경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하드웨어가 필요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는 필요 없다. 이용 시엔 최신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 사용이 권장된다.




▲ FSR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 하드웨어 종류



▲ 업스케일 기능을 통해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FPS를 끌어올릴 수 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위장복을 착용하면 닉네임이 사라지지 않고 정체를 숨긴 모험가로 표시된다.



▲ 거래소에 고가 아이템 등록 시 대기 시간이 적용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