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히브와 라브리프, 무사의 사냥용 보조 계열은 어떤 것이 좋을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6개 |
다른 직업 보다 비교적 늦게 추가된 무사, 처음부터 무사를 키운 유저들의 경우에는 이제 레벨이 50 후반대에 접어들었다.

처음부터 무사를 키운 유저들 같은 경우에는 이미 대부분 치명타, 공격 속도, 계열 세팅이 끝난편이지만, 최근 본 캐릭터를 60레벨까지 찍고 부 캐릭터로 무사를 키우는 유저들은 계열을 어떻게 세팅해야 할지 고민이 많다.

이런 유저들을 위해 무사는 어떤 계열을 선택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 주 계열은 아알로 고정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겠지만, 가장 먼저 올려야 하는 주 계열 피해는 '아알'이다. 계열 피해가 붙은 무사 스킬 용오름, 단월, 월광, 격풍, 장님 가르기, 개화 6가지 중, 아알을 선택할 수 있는 스킬은 용오름, 단월, 월광이다.

용오름과 단월은 확실한 주력 스킬이고, 55레벨 스킬 월광도 공중에서 머무르는 시간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좌우 공격폭이 넓고 총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세 개의 스킬의 경우, 몬스터를 한방에 잡기 위해서 아알 계열을 선택, 추가 피해량 +10% 효과에 계열 피해 40%까지 증가된 대미지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아알 계열 유물은 필수다


■ 서브 계열 아히브, 라브리프 선택에 따라 스킬 격풍, 장님 가르기 활용여부 갈린다

아알 40%를 채우면 그 다음에 고민해야 할 것은 서브 계열이다. 무사는 보통 아히브와 라브리프 두 가지 중 하나를 서브 계열로 선택하는데 이 때, 서브 계열에 따라 '격풍', '장님 가르기' 활용이 나뉜다.

격풍은 연속적으로 검풍을 일으켜 적을 띄우는 스킬로 범위가 비교적 넓은 편이고, 3단 공격이 모두 들어가면 몬스터를 대부분 제거할 수 있다. 다만, 3단 공격까지 모두 들어가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는 편이다.

격풍 스킬의 계열은 '라프리프'와 '세르트'로 나뉘기 때문에 아히브를 사용하는 무사 유저의 경우, 스킬 세팅에서 격풍을 제외하고 다른 스킬을 넣는 편이다.





장님 가르기는 일직선 거리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전방 범위가 길지만, 측면 범위는 좁은 스킬이다. 장님 가르기의 계열은 아히브와 세르트로 나뉘므로 라브리프를 선택하는 유저는 장님 가르기를 세팅에서 제외하는 편이다.





따라서 아직 계열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격풍'과 '장님 가르기' 중 본인에게 맞는 스킬을 선택 한 후, 서브 계열을 올리는 것이 좋다. PvP에서는 격풍과 장님 가르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보조 계열을 고려할 필요는 없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