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소서러 출시, 나이트메어 모드와 크론성 확장 등 '업데이트 주요 사항'은?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일 업데이트로 두 번째 신규 클래스 '소서러'가 추가됐다. 나이트메어 모드로 더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해 희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고, 다른 유저와 PvP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리고 크론성 지역이 확장되어 상위권 유저들이 사냥할 수 있는 사냥터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염색 공방에서 제작했던 팔레트를 실제 염색 적용이 가능해졌다. 다른 색상의 팔레트를 얻고 싶다면 팔레트 합성을 통해 다른 색상의 팔레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용맹의 땅에서 사냥 시 아이템 드랍 확률이 증가했으며, UI 오류 등을 개선했다. 캐릭터의 능력 개방 항목과 구간이 추가되어 더 많은 능력을 추가로 개방할 수 있다. 소서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등 금일 패치 내용을 정리했다.


■ 신규 클래스 - 부적과 타리스만으로 어둠의 마법을 구사하는 '소서러' 추가

두 번째 신규 클래스 '소서러'가 출시됐다. 주 무기 '부적'과 보조 무기 '타리스만'으로 어둠의 마법을 구사하는 소서러는 근접과 원거리 전투 모두 능한 클래스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회피로 순간 이동을 사용해 스피드 있는 전투와 초반 근접 전투 기술로 인해 '격투형 마법사'라는 느낌을 준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소서러 펄 상점 의상 2종 카바로, 슈다드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소서러 흑정령 두 번째, 세 번쨰 스킬.gif



▲ 소서러를 육성하고자 갓 생성한 유저들의 모습



▲ 소서러의 주 무기와 보조 무기인 부적과 타리스만



▲ 어둠의 마법을 사용하는 소서러의 전투


■ 신규 콘텐츠 - 높은 확률로 희귀 아이템 드랍과 필드 PvP! 나이트메어 모드 추가

필드 PvP를 즐길 수 있는 '나이트메어 모드'는 칼페온 서남부 일부 지역에 추가됐다. 강제 PvP가 진행되는 지역인 만큼 몬스터가 강력해지고 아이템 보상 또한 강력하다. 최대 100명 입장 제한이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나 유저를 처치하지 않으면 맵에서 추방된다.

현재 나이트메어 모드는 금일 패치 후 1주일 간 신화 장신구 드롭률 5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필드에서의 PvP와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여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신화 장신구까지 얻기 위해 나이트메어 필드를 찾은 유저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체험기] 강제 PvP 모드 활성화로 긴장감 100% 나이트메어 지역 모습은?



▲ 나이트메어 모드를 참가할 수 있는 지역



▲ 나이트메어 지역에서 신화 장신구의 드랍률 추가 상승!


■ 신규 사냥터 - 더 강력해진 크론성 지역 확장! 크론성&크론성 해저 동굴 추가

지난 주 업데이트에서 예고했었던 크론성 지역이 금일 패치로 추가됐다. 추가된 지역은 크론성, 크론성 해저동굴로 크론성이 몰락한 이유, 바탈리 3세와 카프라스와 관련된 이야기가 새롭게 추가된 메인 스토리와 모험 히든 지식이 추가됐다.

크론성과 크론성 해저 동굴의 권장 전투력은 최소 3,200~3,500정도는 되어야 사냥이 가능한 만큼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된 생태 지식은 없지만 몬스터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물약 소모 없이 자동 사냥이 가능한 유저는 상위권 유저들 중에서도 매우 적을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체험기] 68레벨에 전투력 3,600 몬스터들의 향연! 크론성 신규 사냥터 후기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정보] 크론성이 멸망한 원인은? 검은사막M 추가 '모험 히든 지식 총정리'



▲ 바탈리 촌장은 크론성의 비밀을 알고 있었다!



▲ 크론성의 몬스터 정보 및 권장 전투력



▲ 크론성 해저 동굴의 실제 권장 전투력은 3,500 이상으로 강력하다


■ 파티 콘텐츠 - 용맹의 땅, 아이템 드롭률 1.5배 상승 및 기타 오류 개선

용맹의 땅 출시와 동시에 진행했던 아이템 드랍률 300% 이벤트를 진행 했었던 당시, 용맹의 땅이 짧은 시간 대비 전리품, 은화 벌이가 쏠쏠했었다. 하지만,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아무도 찾지 않는 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을 만큼 시간 대비 효율이 낮았다.

금일 패치로 용맹의 땅에서의 아이템 드랍률이 1.5배 상승했다. 희귀 전리품인 '황금 조각상'이나 지속 기술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의 교본과 상급 블랙스톤의 드랍률이 이전보다 확실히 증가했고 유일 등급의 장비 아이템도 한 번 입장하면 최소 1개 이상은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전리품 획득 목록 창에 개수 표시, 초대 받은 리스트가 보이지 않았던 현상, 무게나 가방이 찬 상태에서 초대가 되지 않도록 UI등의 오류를 개선했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체험기] '드랍률 150% 상향' 후 방문한 용맹의 땅 3단계, 획득한 아이템은?



▲ 누가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몇 개를 획득했는지 알 수 있다



▲ 자신이 용맹의 땅에서 처치한 몬스터 수도 확인 가능


■ 영지 - 염색 실제 적용 가능! 염색 공방 팔레트 합성 기능 추가

금일 패치로 팔레트의 염색을 실제로 적용이 가능해졌다. 염색은 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의상과 무기에 적용이 가능하고, 각 의상과 무기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부위 개수가 다르다.

추가로 영지의 염색 공방에서 팔레트 합성 기능이 추가되었다. 팔레트 3개와 10,000 은화를 소모하여 다른 색상의 팔레트로 합성이 가능하다. 합성 결과물은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 희귀...희귀 팔레트가 갖고 싶어요!



▲ 나만의 염색으로 캐릭터 의상을 예쁘게 코디할 수 있다


■ 캐릭터 - 능력 개방 항목과 개방 구간 추가

캐릭터의 전투력에 따른 능력 개방 구간과 항목이 추가됐다. 추가된 개방 구간은 2,300과 2,800이며 생명력 300, 공격력과 방어력 각각 50씩 추가 상승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능력 개방 효과는 버프로 상승하는 전투력에는 영향을 받지 않고 순수 장비의 전투력의 합산만 적용해서 받을 수 있다.



▲ 생명력 300이 추가되는 능력 개방



▲ 공격력과 방어력이 추가로 각각 50씩 추가되는 능력 개방


■ 기타 - 순위 메뉴에 전투력, 생활 랭킹 추가

순위 메뉴에서 자신의 각종 콘텐츠 순위를 볼 수 있다. 개인 PvP인 투기장, 길드 대전 순위, 전투력, 생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 업데이트 점검 시에 순위가 갱신된다. 각 콘텐츠별 세부 항목의 순위와 전 서버 및 자신이 소속한 서버의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 순위 메뉴에서 PvP, 생활 등 각종 콘텐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번 주 전투력 1위는 누구일까?



▲ 최고의 강태공은 누구일까? 생활 콘텐츠 순위도 확인이 가능


■ 이벤트 - 소서러 출시 기념 이벤트 2종 진행

신규 클래스 소서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종의 인 게임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소서러의 선물 출석부'는 소서러 업데이트일을 기준으로 출석을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광원석, 유물 파편과 상급 블랙스톤 등을 얻을 수 있으며 14일 차 접속 보상으로 '샤카투의 황금 열쇠'를 받을 수 있다. 20일 차 까지 모두 출석을 할 경우 수정 상자를 매일 1개씩 보너스로 지급한다.

신규 클래스 소서러를 육성하면 블랙펄을 지급한다. 25레벨부터 34레벨까지는 200펄, 35레벨부터 44레벨까지는 500펄, 45레벨을 달성하면 1,000펄을 지급한다. 블랙펄은 누적 지급이 아니라 달성 레벨 기준으로 지급한다. 소서러 레벨 달성 이벤트는 5월 9일까지 진행하며, 종료 후 다음 업데이트 점검시에 일괄 지급한다.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이벤트] 소서러 육성하면 블랙펄 지급! 레벨 달성 이벤트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이벤트] 소서러의 선물 출석부



▲ 14일차 출석 보상은 전설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샤카투의 황금 열쇠



▲ 소서러 육성하고 블랙펄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