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배율에 비례한 보상 획득! '토벌' 이벤트 진행, 전설 의상 외형 변경도 가능…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일(7일)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우두머리의 지식 레벨에 따라 입장권 소모량과 보상 배율을 설정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지식 레벨에 비례한 입장권을 소모하고 해당 배율만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광의 길 '균열'의 난이도를 세분화하여 조금 더 폭넓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세는 10단계로 간소화하여 콘텐츠 진행이 더 빨라졌다.

한편, 전설 의상의 외형을 다른 의상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 원하는 유일 의상을 재료로 사용하여 전설 등급으로 변경하는 등 기타 편의 기능이나 오류도 함께 수정됐다.



▲ 원하는 의상으로 외형 변경이 가능해졌다


■ 토벌 임무 - 우두머리 지식 레벨에 따라 배율 조정, 보상 획득 가능한 이벤트 진행

고대 유적과 마찬가지로 토벌 입장권을 많이 사용한 만큼 더 많은 보상을 가져갈 수 있다. 단 사용할 수 있는 수량은 토벌 임무의 우두머리 지식 레벨과 비례한다. 또한, 특수 토벌을 먼저 진행해야만 일반 토벌에 입장할 수 있었던 기존과 다르게 임무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이 제공됐다.

토벌 임무에 사용되는 입장 배율은 5의 배수로 지식 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즉, 100레벨까지 최대 20배율로 상승하므로 우두머리 지식 레벨이 높을수록 소모하는 입장권과 보상이 많아진다.

해당 사항은 금일(7일)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점부터 3월 3주 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하므로 이벤트 기간에 토벌 임무로 보상을 노리는 모험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한다.



▲ 특수 토벌 입장권을 먼저 사용하지 않아도 선택해서 입장할 수 있다



▲ 토벌 임무에 입장할 때 배율을 선택할 수 있다



▲ 이벤트 기간에는 배율 보상을 상자로 획득할 수 있다



▲ 상자를 개봉하면 배율만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영광의 길 - 균열의 세분화, 공세의 간소화로 난이도는 다양하고 빠르게 공략 가능

가문 내의 캐릭터를 활용해 던전을 공략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영광의 길은 균열의 입장 구간의 간격이 너무 크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입장 난이도를 최대 10단계로 세분화했다. 새로운 졸업 장비 '공허의 연금석'은 제 9 균열부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균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군세를 막아야 하는 '공세' 구간도 길다는 의견이 많아 짧은 시간에 클리어할 수 있도록 20단계의 공세를 절반인 10단계로 간소화했다. 또한, 공세별 제한 시간을 초과했을 경우 '통제자'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고 다음 공세를 진행하도록 변경됐다.

한편, 균열의 난이도가 높아 클리어를 못 했을 때 입장 횟수를 소모하지 않도록 보상 방식도 변경됐다. 첫 공세를 클리어하지 못하면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첫 공세를 클리어한 이후는 마지막으로 클리어한 공세까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 영광의 길 균열 난이도별 권장 가문 전투력

균열 1 - 11,000
균열 2 - 16,000
균열 3 - 20,500
균열 4 - 25,000
균열 5 - 29,000
균열 6 - 33,000
균열 7 - 36,500
균열 8 - 39,500
균열 9 - 42,000
균열 10 - 44,000




▲ 균열은 10단계까지 추가됐으며 최고 난이도의 권장 가문 전투력은 4만 4천



▲ 공세는 20번에서 10번으로 줄었다


■ 기타 - 전설 의상, 원하는 외형으로 변경 가능! 엔트복은 사용 불가…

두 종류의 유일 의상을 합성해 얻을 수 있는 전설 의상은 공격력, 방어력이 높아 전투력을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수단이 됐다. 전설 의상은 유일 의상과 차별된 고유의 색상을 지니고 있어 캐릭터를 더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었다.

하지만 전투력 확보를 위해 많은 유저들이 의상 합성으로 전설 의상을 획득하게 되자 캐릭터의 외형이 획일화돼 꾸미는 재미가 사라져가게 됐다. 이러한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원하는 의상을 재료로 사용해 전설 의상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외형 변경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의상 합성으로 얻은 전설 의상과 달리 외형 변경으로 획득한 의상은 색상이 변경되지 않는다. 또한, 서로 다른 클래스의 의상을 합성해 전설 의상을 얻을 수 있지만, 외형을 변경할 때는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의 클래스 의상만 변경할 수 있다. 가령 다크나이트 전설 의상으로 무사 유일 의상의 외형을 변경해 무사 전용 전설 의상을 얻을 수 없다.



▲ 색상이 변경된 전설 의상은 시즌 진행 중인 의상만 합성으로 얻을 수 있다



▲ 합성(왼쪽)과 변경(오른쪽)으로 획득한 스텔라 의상



▲ 펄 가방에는 다크나이트의 전설 의상이 존재하지만



▲ 다른 클래스의 전설 의상을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한편, 기존에 염색이 적용된 의상을 전설 의상으로 변경해도 염색 정보는 남아있다. 또한, 사전예약이나 이벤트 보상(베로든, 프루나도)으로 지급한 의상과 클래스 공용 의상(슈다드, 코코, 에페리아 해상단 등)도 전설 의상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다만, 엔트복은 전설 의상으로 변경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염색된 의상으로 변경해도 정보는 남는다



▲ 클래스 공용 의상도 전설 의상으로 외형 변경이 가능



▲ 엔트복은 합성/변경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