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광신도의 힘을 흡수하는 '격노한 머스칸', 광역기는 피하는 것만이 살길!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일곱 번째 월드 보스 '격노한 머스칸' 레이드는 45레벨 이상인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스 방어구를 드롭하는 '격노한 우두머리' 중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했으며 광신도의 힘을 흡수해 강력한 광역기로 모험가들을 위험에 빠트린다.

전투력 5426 다크니스로 레이드에 참여했을 때, 체감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으며 토벌하는데 약 3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 다만, 군중 제어가 발동하는 공격 패턴이 많으며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광신도를 불러모아 힘을 흡수한다. 이때 매우 넓은 범위의 공격을 사용하는 전조이므로 전투를 멈추고 멀리 도망가면 피할 수 있다.


■ 격노한 머스칸 등장 시간은? 목요일 저녁에만 만날 수 있다!

다른 월드 보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노한 머스칸'도 최대 25명의 인원이 무작위로 매칭되어 토벌 필드에 입장한다. 격노한 머스칸 레이드는 목요일 오후 8시~10시 사이에만 입장할 수 있으며 기존에 등장했던 격노한 베그는 일요일 오후 8시~10시로 옮겨졌다.

이때 다른 월드 보스도 출현하므로 화면 상단에 월드 보스 등장 메시지가 뜨면 미니맵 옆의 '우두머리 현황판' 아이콘을 눌러 필드 어디서든 토벌 지역으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 월드 레이드 현황판에 추가된 격노한 머스칸



▲ 입장 제한은 레벨만 있고 전투력은 없어졌다


■ 생명력 바 확인을 위한 지식 - 히든 지식/레이드 입장 시 자동 획득

격노한 머스칸 레이드에서 보스 생명력을 확인하려면 우두머리 지식이 필요하다. 획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레이드 입장이 가능한 시간에 '머스칸 사원'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우두머리 지식 과제를 위해 레이드 시간은 멀었지만, 미리 습득하는 방법도 있다. 글리시 마을의 비밀 상인 '파트리지오' 앞에 모여있는 사람들에게서도 격노한 머스칸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 격노한 머스칸 우두머리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위치



▲ 핏빛 수도원에 있는 머스칸 사원에서 입장 가능


■ 군중 제어가 발동하는 공격, 광신도의 힘을 모은 강력한 광역기 패턴 주의!

격노한 머스칸의 초반 공격 패턴은 3개로 팔을 내려찍는 지면 찍기와 화염 흩뿌리기, 화염 던지기가 있다. 이 중 지면 찍기, 화염 흩뿌리기는 대미지도 강력하지만, 바운드나 넉다운 등 군중 제어 효과도 따라오므로 공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격노한 머스칸은 다른 우두머리보다 공격 속도가 빠르며 군중 제어 효과가 강력하다. 그러므로 슈퍼 아머, 전방 가드 등 방어 판정이 유리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 한팔로 지면을 내려치는 공격



▲ 부채꼴 방향으로 화염을 흩뿌리는 공격



▲ 넓은 범위로 화염을 던지는 공격



격노한 머스칸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을 때, 광신도를 불러모아 힘을 흡수한다. 이때부터 격노한 머스칸은 생명력 바 아래의 게이지를 채우기 시작한다.

광신도의 힘을 받아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범위 내의 적을 포효로 기절 상태에 빠트려 움직일 수 없게 한 후 두 팔을 이용해 지면을 내려찍는다. 이 공격에 피격당하면 거의 사망에 가까운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그러므로 격노한 머스칸이 광신도를 모아 게이지를 채운다면 즉시 공격을 멈추고 최대한 멀리 도망쳐야 한다.

광신도를 직접 처치해 힘을 모으는 것을 저지해보려고 해봤지만, 생각보다 광신도의 생명력이 매우 높았다. 또한, 개체 수가 많아 짧은 시간 안에 모든 광신도를 처치하기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도망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



▲ 생명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면 광신도를 불러모은다



▲ 무언가에 홀린듯 격노한 머스칸에게 향하는 광신도들



▲ 광신도는 생각보다 생명력이 높아 짧은 시간 안에 모두 처치하기 어렵다



▲ 조금만 더 때리겠다고 욕심 부리다간 죽음을 불러온다


■ 격노한 머스칸 토벌 보상 - 흑결정 등 각종 아이템과 머스칸의 신발, 그리고 제작 재료

격노한 머스칸 토벌에 성공하면 흑결정, 최상급 수정 상자, 상급 기술 교본, 유일~신화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심연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운이 좋다면 완제 머스칸의 신발이나 진 머스칸의 신발도 획득할 수 있다.

격노한 머스칸 레이드에서 획득한 재료는 장비 공방에서 머스칸의 증표 1개와 머스칸 장비 파편 40개로 머스칸의 신발을 제작하거나 진 보스 방어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 머스칸 장비 파편과 흑결정, 교본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머스칸의 신발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 재료 아이템으로 머스칸의 신발, 진 머스칸의 신발을 제작할 수 있다



▲ 완제 머스칸의 신발과 진 머스칸의 신발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