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넓은 범위로 피해 주는 주술 토템을 주의! 다섯 번째 월드 보스 '격노한 기아스'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다섯 번째 월드 보스 '격노한 기아스' 레이드의 권장 전투력은 2056이다. 권장 전투력은 낮은 편이지만,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주술 토템을 소환하여 함께 공격하므로 주술 토템을 주의해야 한다.

전투력 4200 다크나이트로 레이드에 참여해 본 결과, 체감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약 20명의 유저들이 무작위로 입장한 방에서 격노한 기아스를 토벌하는 데까지 약 3분의 시간이 소요됐다.

거대한 몸집에 어울리는 큰 대도를 휘두르는 넓은 범위의 공격과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졌을 때 소환하는 주술 토템의 넓은 범위의 장판 공격만 주의하면 공략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


■ 격노한 기아스, 토요일 저녁에만 만날 수 있다!

다른 월드 보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노한 기아스' 역시 최대 25명의 인원이 무작위로 매칭되어 토벌 필드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다만, 격노한 기아스 레이드 시간은 토요일 오후 20시에만 입장할 수 있다.

이때 해당 시간에 출현하는 다른 월드 보스도 출현하므로 화면 상단에 월드 보스 등장 메시지가 뜨면 미니맵 옆의 '월드 보스 현황판' 아이콘을 눌러 필드 어디서든 토벌 지역으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 월드 레이드 현황판에 추가된 격노한 기아스



▲ 기아스 은신처의 권장 전투력은 2056으로 격노한 빨간코와 같다


■ 생명력 바 확인을 위한 격노한 기아스 지식 습득 - 히든 지식/레이드 입장 시 자동 획득

격노한 기아스 레이드에서 보스의 생명력을 확인하려면 우두머리 지식이 필요하다. 격노한 기아스 지식은 레이드 입장이 가능한 시간에 기아스 은신처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벨리아 마을의 선물 상인 마리아노 뒤편 목장에서 일하는 고블린들에게서 격노한 기아스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격노한 기아스를 공략하기 전에 우두머리 지식은 어떠한 방법으로든 미리 습득하는 것이 좋다.



▲ 격노한 기아스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위치



▲ 발레노스 지역 약탈의 숲에서 기아스 은신처로 입장할 수 있다


■ 주술 토템을 소환한 장판형 공격, 범위가 넓으므로 주의!

격노한 기아스는 주로 사용하는 공격 패턴이 4개로 손에 들고 있는 칼을 이용한 올려 베기와 뛰어 베기, 360도 회전 베기가 있다. 이 중 주의해야 할 패턴은 뛰어 베기와 360도 회전 베기다. 강력한 공격력과 함께 바운드, 넉다운 등 군중 제어 효과가 발동하므로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올려 베기는 좁은 범위의 직선형 공격으로 피격 시 넉백 효과가 발동한다. 뛰어 베기는 피격당한 자리에서 바운드 효과가 발동한다. 또한, 360도 회전 베기 공격은 넓은 범위와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밖에 왼손에 화염구체를 모아 던지는 공격은 다른 공격 패턴 보다 강력하진 않지만, 공격 범위가 전방에 넓게 공격한다.

또한, 격노한 기아스의 생명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졌을 때, 주술 토템을 소환한다. 주술 토템은 고정된 상태에서 넓은 범위의 장판형 도트 대미지를 주므로 되도록 주술 토템의 공격 범위에 들어가지 않아야 한다.

기아스가 소환하는 주술 토템은 최대 2개까지 소환하므로 생명력이 거의 다 떨어졌을 때는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좁아지므로 주술 토템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큰 칼로 올려치는 공격은 피격 시 넉백 효과가 발동된다



▲ 뛰어 베기 공격은 제자리에서 넘어지는 바운드 효과가 발동한다



▲ 화면을 가득 채우는 기아스의 회전 베기 공격은 넉다운 효과도 발동하므로 주의



▲ 화염구체 던지기는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히므로 주의



▲ 생명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면 주술 토템이 발동한다



▲ 주술 토템의 피해 범위는 상당히 넓으므로 밟지 않도록 주의



▲ 주술 토템은 최대 2개까지 늘어난다


■ 격노한 기아스 토벌 보상 - 각종 아이템과 기아스의 투구, 그리고 제작 재료

격노한 기아스를 토벌하면 최상급 블랙스톤, 전설 수정, 상급 기술 교본, 유일~신화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심연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월드 보스 장비 파편이 추가로 등장한다. 운이 좋다면 완제 기아스의 투구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로 획득한 재료로 장비 공방에서 기아스의 갑옷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기아스의 가면 1개와 기아스 장비 파편 40개가 필요하다.



▲ 누적 피해량에 따라 차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장비 파편도 얻을 수 있다



▲ 기아스의 투구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 재료 아이템을 모으면 장비 공방에서 기아스의 투구를 제작할 수 있다



▲ 완제품 기아스의 투구도 획득하길 바라며 격노한 기아스를 기다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