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각성을 위해 통과해야 하는 '6단계 미션'은? 각성 의뢰와 연계 콘텐츠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지난 5일 업데이트로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각성'이 모든 클래스에 적용되었다. 각성은 기술 개방 의뢰를 모두 완료한 65레벨 캐릭터만 이야기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간단한 장애물을 통과하고 각성 클래스의 환영과의 전투를 벌이는 시련을 극복하면 각성이 완료된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계승'과 함께 각성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클래스가 기술의 능력에 이어 직업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각성 의뢰를 완료하면 무기와 주무기, 클래스 명칭도 새롭게 변경된다. 이외에도 장비 각성, 연금석 각성 등 추가적인 장비 성장도 가능해진다.


■ 각성 의뢰, 어떻게 진행할까?

각성 의뢰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먼저 캐릭터 레벨 65부터 이야기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기술의 기술 개방을 모두 완료하지 않으면 각성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다.

이야기 메뉴에서 각성 의뢰를 수락하면 기술 개방을 진행했던 익숙한 NPC를 만날 수 있다. 클래스마다 기술 개방을 진행한 NPC와 자세한 이야기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공통으로 시련을 극복해야 한다는 의뢰의 주제는 같다.

각성을 완료하면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과 다르게 각성 클래스 명칭이 새롭게 바뀐다. 가령, 다크나이트는 '다크니스'라는 이름을 부여받는다. 무기 또한 현재 보유한 무기와 같은 수준의 각성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모두 지급받을 수 있다.



▲ 각성 시 클래스 명칭과 무기의 변화



▲ 56레벨부터 진행하는 기술 개방을 모두 완료해야 한다



▲ 이야기 메뉴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각성 의뢰



▲ 다크나이트는 기술 개방때 만났던 NPC와 재회한다



▲ 세상에 공짜 없듯이 강력한 힘을 얻으려면 시련이 필요하다


인스턴스 던전에 들어가면 시련이라는 이름으로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여러 장애물이 등장한다. 장애물은 6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전 기둥, 벽에서 발사하는 화염, 바닥에서 올라오는 쇠창살, 가시장판, 철퇴, 오크통에서 쏘는 화살 등의 장애물을 피해 신비한 빛을 모아야 한다.

5단계를 통과하면 고대 유물이 등장하고 상호작용을 진행하면 각성한 모습의 환영이 등장하며 이와 전투를 벌인다. 전투에서 승리하고 각 클래스의 각성 무기를 봉인한 제단과 상호작용을 하면 각성 의뢰는 마무리되며 캐릭터가 각성 한다.

■ 출발, 드림팀! 각성 퀘스트 시련 단계

* 1단계
회전하는 불기둥, 직선 기둥을 통과하면 위에서 내려오는 가시 창살을 피해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하면 클리어. 가시 창살의 대미지가 높고 바운드가 걸리므로 주의.

* 2단계
회전하는 불기둥을 지나 바닥에서 올라오는 쇠창살을 피하며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하면 클리어.

* 3단계
불기둥을 지나면 쇠창살과 가시 바닥 미로가 등장한다. 장애물을 피해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하면 클리어.

* 4단계
오크통에서 발사하는 화살들을 피하며 나무다리를 건너야 한다. 화살에 맞거나 나무다리 밑에는 바닥이 있으므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최하층에 고정된 쇠창살이 있어 피해를 받는다. 다시 올라갈 수 있지만, 침착하게 조작하지 않으면 다시 떨어지므로 주의.

* 5단계
좌우로 지나가는 철퇴 2개를 피해야 한다. 첫 피격 시 바운드가 발동하므로 누워있는 상태에서 지속적인 피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6단계
중앙의 '고대 유물'과 상호작용으로 활성화하면 각성 클래스의 환영 분신과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 전투에 승리하면 최종 목표지점의 장막을 걷어내고 각성무기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다. 제단과 상호작용하면 의뢰가 클리어된다.




▲ 첫 단계 가시 창살에 찔리면 정말 아프다



▲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다



▲ 불기둥과 쇠창살을 요리조리 피하고 신비한 빛을 찾아야 한다



▲ 미로는 침착하게 진행하면 어렵지 않다



▲ 오크통 화살에 맞는 순간 바닥으로 떨어진다!



▲ 마음이 급하면 지는 거다 침착, 또 침착!



▲ 거대한 철퇴를 맞고 누워있다보면 생명력이 점차 바닥을 드러낸다



▲ 고대 유물과 상호작용을 하면 환영과 전투를 벌인다



▲ 화려한 기술을 사용하는 베디안트의 환영



■ 클래스 각성이 전부가 아니다! 각성 이후 연계 콘텐츠는?

각성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캐릭터의 각성을 마치고 칭호와 지식을 획득한다. 또한, 각성 기술 4개를 추가로 습득할 수 있으며 나머지 6개의 기술은 단련 임무를 달성한 후에 습득하거나 이번 업데이트로 확장된 최대 레벨 70을 달성해야 획득할 수 있다.

각성 콘텐츠는 클래스의 각성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장비 각성과 연금석 각성이 따로 존재하는데 각성한 클래스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잠재력 돌파와 연금석 증폭 외에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성장 루트다.

이후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계승'은 각성 전에 사용하던 무기를 그대로 유지하고, 각성 클래스처럼 기존 기술 중 조금 더 강력해진 기술들 10개만 추려서 사용하는 클래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 각성 의뢰를 완료하면 얻는 지식은 전투력이 오르는 공격력 1을 얻는다



▲ 클래스 각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콘텐츠와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다



▲ 5개는 단련 임무를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 하나는 70레벨을 달성해야 한다



▲ 계승은 추후 업데이트 될 또다른 선택의 갈림길로 태도같은 기존 무기를 사용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