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몬스터 레벨 상향 및 전리품 보상 상향! 사냥터 변경점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1개 |



30일 업데이트로 고레벨 사냥터에 큰 변화가 찾아왔다. 칼페온 남서쪽 이후의 지역 몬스터의 레벨이 재조정된 한편, 유저의 레벨과 몬스터 레벨 차이에 따라 드롭률 변화가 적용된다.

최근 추가된 지역인 메디아 남부의 사냥터 두곳 '폐철광산'과 '마르니 지역'에는 신화 장신구 아이템이 드롭된다. 페철광산에서는 반지, 마르니 지역에서는 귀걸이가 드롭된다.

마지막으로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 가격도 변경되어 효율적인 사냥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전망이다.


■ 몬스터 레벨 상향 및 레벨 차이에 따른 드롭률 변화 적용

칼페온 남서부 지역부터 최고 난이도의 크론성 해저 동굴까지 몬스터의 레벨이 리뉴얼됐다. 기존 메기맨의 레벨이 51에서 55로 상향된 한편, 최고 난이도의 크론성 해저 동굴 지역 몬스터는 평균 68레벨에서 74로 상향됐다.

대부분의 사냥터가 레벨만 바뀌고 몬스터의 강함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크론성 해저 동굴 지역은 몬스터의 능력치도 변경되면서 이전보다 사냥이 어려워졌다.

플레이어와 몬스터 레벨에 차이에 따라 아이템 드롭 확률이 달라지는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몬스터의 레벨이 플레이어보다 -7레벨 차이나면 처치해도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으며, -6 ~ +3 레벨 차이까지는 100%, +4 이상은 200%의 드롭률이 적용된다.

현재 62레벨 기준 200% 이상 드롭률이 적용되는 사냥터는 마르니 제 2 실험터, 크론성 순찰로, 크론성, 크론성 해저동굴이 해당된다.

몬스터의 네임 태그에도 변화가 생겼다. 플레이어보다 몬스터의 레벨이 -7이상 차이나면 이름이 회색으로 표시되며 레벨이 -4 ~ -6은 초록색, -3 ~ +3은 흰색, +4 ~ +6은 주황색, +7 이상은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 마르니 제 2 실험터는 몬스터 네임 태그가 주황색으로 표시되면서 드롭률 200%가 적용된다





■ 메디아 남부 지역 사냥터에 신규 신화 장신구 추가

앞으로 메디아 남부의 사냥터 두 곳 '폐철광산'과 '마르니 지역'에서 신화 장신구 아이템이 드롭된다. 페철광산에서는 신화 반지인 '검은 눈물 반지', 마르니 지역에서는 '검은 눈물 귀걸이'가 드롭된다.

검은 눈물 반지는 방어력 54, 치명타 3%, 생명력 +300, 이동속도 2.5%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검은 눈물 귀걸이는 공격력 42, 치명타 3%, 생명력 +300, 이동속도 2.5%를 가지고 있다. 기존 신화 반지, 귀걸이인 '그림자의 표식', '마녀의 귀장식'과 비교하면 공격 속도 대신 이동 속도가 붙었다.



▲ 메디아 남부 지역에서 새롭게 드롭되는 신화 장신구 2종


■ 전리품 보상 대폭 상향! 획득 은화 많아진다

전리품 보상 가격도 조정됐다. 일반 필드와 나이트메어 지역 전리품 보상 가격이 모두 대폭 상승해 50%~100% 가격 상승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새로 추가된 메디아 남부 마르니 지역에서 드롭되던 '희미하게 빛나는 녹색 액체'의 경우, 가격이 2배 가량 상승하고, 무게가 1.9에서 1.7로 감소했다. 또한, 마르니 지역에서 다른 몬스터에 비해 체력이 높았던 '변종 흑요석 괴물'은 다른 전리품보다 비싼 선명하게 빛나는 녹색 액체(523 은화)를 새롭게 드롭한다.

마르니 제 2 실험터의 경우, 몬스터 레벨차이로 인해 드롭률이 두 배 증가하고 전리품 가격까지 대폭 상향됐기 때문에 은화가 필요할 때는 이곳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 마르니 지역에서 드롭하는 전리품 2종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