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월드 보스 '카란다' 지식은 어디에? 인물 지식 2종 등 추가 지식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2개 |




두 번째 월드 보스 카란다가 추가됨에 따라 '카란다' 우두머리 지식도 얻을 수 있게 됐다. 내일부터 진행되는(12~14시) 카란다 레이드에서 보스 HP를 확인하려면, 이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중립 국경 지대의 카란다 능선에 있는 NPC '브레고 월리어'의 관심사 하피 우두머리, 카란다로 대화(행동력 3 소모)하면 획득할 수 있다.

카란다 지식은 크자카처럼 레벨이 오르는 성장형이다. 지식 레벨1일 때 공격력 1 증가 효과가 있다. 10레벨 달성 시 공격력 10이 오른다. 다만, 크자카 지식의 사례로 볼 때, 카란다 지식 역시 10레벨이 최대치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란다의 보상인 '단델리온' 주 무기는 크자카 무기와 동일한 수준인 것으로 공개됐다. 사전에 공개된 것과는 다르게 소켓이 2개로, 보조 옵션의 수치만 약간 차이가 있을 뿐이다. 또한, 카란다 처치 이벤트가 진행되어 23일 수요일까지 카란다를 3회 이상 처치하면 마력의 정수 100개를 얻을 수 있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영상] 공중 패턴이 가미된 검은사막M 두 번째 월드 보스 '카란다' 체험기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이벤트] 두 번째 월드 보스 '카란다' 공략!



▲ 우두머리 카란다 지식 힌트



▲ 카란다는 카란다 능선의 브레고 월리어 관심사 대화로 얻을 수 있다



▲ 카란다 지식은 크자카처럼 레벨을 올리면 능력치도 상승!



▲ 카란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단델리온 무기


이 외에도 메디아 남부에 인물 지식 2개가 추가됐다. 알티노바의 잡화 상인 '넬로플'과 아분 마을의 잡화 상인 '람로'가 추가됐다. 미니맵-목록 아이콘에서 해당NPC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대화를 하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넬로플은 영지민 생활력 1, 람로는 영지민 노동력 1 올려준다.



▲ 추가된 인물 지식 리스트



▲ 미니맵의 책 아이콘은 아직 획득하지 않은 인물 지식임을 알려준다



▲ 알티노바의 넬로플 지식 위치



▲ 아분 마을의 람로 지식 위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