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검은사막M 흑정령에게 어떤 장비 부위를 먹여야 효율적일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40레벨 중, 후반에 접어들면 한동안 유저들을 괴롭혔던 은화 부족 현상은 없어지고, 조금씩 은화가 모이게 된다. 모인 은화를 바탕으로 조금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마련하는 유저들도 있는 반면, 흑정령 레벨을 올리기 위해 거래소에 올라오는 장비들을 구매해 먹이는 유저도 있다.

거래소에 올라오는 장비들을 구매해 흑정령에게 먹이던 도중 한가지 의문이 들었다. 장비 부위에 따라 올라가는 경험치가 같을까? 만약 다르다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효율이 좋은 장비를 먹이면 되지 않을까?

본 캐릭터에서 실험을 하기에는 흑정령의 레벨이 높아 올라가는 경험치 수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가 어려워, 부 캐릭터를 생성해 각 부위 별 올라가는 경험치를 측정해봤다.



▲ 수치 확인이 쉽도록 흑정령 7레벨로 실험해봤다


■ 가장 많은 흑정령 경험치를 주는 것은 '무기'

조사 결과 무기>갑옷>보조무기>투구=목걸이>신발=장갑>허리띠>귀걸이>반지=팔찌 순으로 흑정령 경험치가 많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라가는 경험치를 수치화했을 때는 무기 90, 갑옷 70, 투구 50, 목걸이 50, 신발 40, 장갑 40, 허리띠 36, 귀걸이 32, 반지 28, 팔찌 28 정도였다. 만약 투구나 목걸이의 가격이 무기의 1/2밖에 안된다면, 투구 2개를 구입하는 것이 무기 1개를 구입하는 것보다 효율적이지만 거래소 가격을 바탕으로 가성비를 조사해본 결과 효율이 좋은 것은 무기>갑옷>투구 순이었다(5일 거래소 가격 기준).



▲ 무기를 사서 먹이면 가장 효율이 좋다


■ 번외 실험 - 미돌파 장비와 돌파된 장비를 먹였을 때, 흑정령 경험치는 같다

부위별로 흑정령 경험치가 차이 난다는 것을 확인한 후, 또 다른 의문이 생겼다. '잠재력 돌파된 장비와 미돌파 장비간의 흑정령 경험치가 차이가 날 것인가?'

실험 결과 잠재력 돌파를 해도 흑정령의 경험치는 변하지 않았다. 따라서, 거래소에서 잠재력 돌파된 장비를 사서 먹일 필요는 없다.



▲ 잠재력 미돌파 장비와



▲ 잠재력 돌파한 장비의 상승치가 같다


※ 흑정령 장비 먹이기 세줄 요약

- 가장 많은 흑정령 경험치를 올려주는 것은 무기
- 각 서버 거래소 시세에 따라 가성비가 높은 장비를 구매해서 먹이는 것이 좋다
- 잠재력 돌파 여부는 흑정령 경험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