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최대 40강 돌파! '잠재력 개방' 및 신화 장비 획득처 추가 등 업데이트 주요 사항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18일 업데이트로 두 번째 월드 보스 '카란다'가 추가됐다. 카란다는 금일부터(토요일) 12~14시까지 공략할 수 있다. 장비의 잠재력을 30강에서 최대 40강까지 돌파가 가능한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다. 앞으로 추가될 몬스터 난이도에 대비해 전투력 추가 확보 요소가 넓어진 셈이다. 그리고 지난주에 예고했었던 말은 이번 업데이트로 6세대까지 교환할 수 있게 됐다.

마을의 장비 상점에서 전설, 신화 장비가 추가되어 높은 등급의 장비를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크론성 해저동굴에 신규 아이템 '누아르의 신발', 나이트메어 각 지역에서 주 무기를 제외한 신화 장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필드 PvP 전투 중 사망 시 죽인 상대 목록을 확인, 저장, 추적이 가능한 '적 목록'이 추가됐다.

이 외에 희귀 장신구도 검은 기운 흡수 시 마력의 정수를 얻을 수 있게 됐으며, 크론석으로 마력 각인을 복구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등 업데이트 사항을 정리했다.


■ 잠재력 개방 - 최대 40강 까지 잠재력 돌파 가능

전투력 성장을 계속할 수 있도록 장비의 잠재력 수치가 최대 40까지 돌파가 가능해졌다.

'잠재력 개방'은 잠재력 돌파 수치 30부터 진행할 수 있다. 장비를 착용한 후 비슷한 전투력(이름이 회색인 몬스터 제외)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개방 경험치'를 획득한다. 경험치가 100%에 도달했을 때, 잠재력 돌파를 진행할 수 있다. 개방 경험치는 잠재력 돌파할 수 있는 한 개의 아이템만 선택할 수 있다.

잠재력 돌파 탭에서 강화할 장비를 선택하면 메뉴 밑에 '잠재력 개방 진행' 버튼을 눌러 개방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하여 같은 잠재력 수치 30인 두 개의 아이템이 있다면, 한 번에 한 개의 아이템만 선택해 개방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개방 이후 돌파에 성공했다면 잠재력 경험치가 초기화된다. 그리고 다음 잠재력 돌파를 위해 새로 경험치를 쌓아야 한다. 또한, 해당 장비를 해제하면 개방 획득한 경험치는 유지되지만, 다시 장착하지 않으면 추가로 획득할 수 없다.

개방 경험치가 있는 아이템을 다른 아이템으로 잠재력을 전수하면 개방 경험치도 같이 전수된다. 하지만 거래소에 등록할 경우 개방 경험치는 삭제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 잠재력 개방 진행을 터치한 후 개방 경험치 획득 가능



▲ 잠재력 돌파를 시도할 장비를 착용하고 몬스터를 처치하면 개방 경험치 획득



▲ 30강 이후 추가 잠재력 돌파 가능


■ '누아르의 신발' - 크론성 해저동굴 드랍 아이템으로 신규 신화 신발 추가

크론성 해저동굴에 신화 장비 '누아르의 신발'이 추가됐다. 누아르의 장갑과 같은 2소켓이며, 치명타 2.5%, 이동 속도 2.5%를 올려준다. 크론성 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누아르의 장갑과 달리 누아르의 신발은 크론성 해저동굴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우두머리 드랍 아이템인 '머스칸의 신발'은 이동 속도만 5% 올려준다. 이와 비교했을 때 누아르의 신발은 이동 속도가 2.5%로 절반 수치로 떨어지지만, 치명타도 동시에 2.5%를 올려준다는 점이 다르다.



▲ 해저동굴 지역 정보에 추가된 누아르의 신발



▲ 누아르의 신발 옵션과 머스칸의 신발 비교


■ 나이트메어 - 지역마다 각기 다른 신화 장비 추가 드랍

나이트메어는 이제 신화 장신구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의 신화 장비(주 무기/보스템 제외)도 얻을 수 있다. 지역마다 드랍되는 장비의 부위는 각각 다르다. 또 새롭게 추가된 신화 장비들 역시 드랍률 3배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하여 2소켓 신화 장비를 얻기 위해 나이트메어에 도전하는 유저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반복 의뢰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추가된 고대 정화 장치를 통해 흑정령/지역 반복 의뢰(1,800마리 처치)를 진행할 수 있다.

※ 지역별 나이트메어 추가 드랍 아이템

만샤족 깊은 숲: 신발
칼페온 신전: 장갑
외눈박이의 땅: 투구
마녀의 에배당: 갑옷
포니엘 산장: 보조 무기




▲ 새롭게 추가된 신화 장비도 드랍률 3배(+200%) 적용



▲ 나이트메어도 고대 정화 장치가 생겼다!



▲ 일반 필드와 동일한 반복 의뢰 수락 가능


■ 적 목록 관리 - 나를 죽인 원수를 찾아서 추적한다! 죽인 상대 목록 저장과 추적 기능 추가

무법자 모드 '적 목록'은 무법자, 길드 전쟁, 나이트메어와 같은 필드 PvP에서 전투 중 캐릭터가 죽임을 당했을 때 상대 가문명이 안내 문구에 뜬다. 이를 목록에 저장해 추적하는 기능이다. 최대 5명까지 저장, 삭제가 가능하다. 추적은 대상이 일반 필드에 있을 때만 가능하다.



▲ 나를 죽인 상대, 내 마음 속에 저장!



▲ 무법자 모드에서 설정 가능한 적 목록



▲ 내가 설정한 적의 위치를 확인, 추적 및 삭제 가능


■ 마력 각인 - 희귀 장신구 분해 시 마력의 정수 획득 가능

이제 희귀 장신구에서도 마력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부위에 상관없이 1개만 얻을 수 있지만, 하루에 얻는 희귀 장신구 갯수를 생각하면 우습게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잠재력 돌파된 희귀 장신구는 귀찮더라도 추출소로 분해하여 검은 기운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 돌파된 희귀 장신구를 분해한 후



▲ 흑정령이 기운을 흡수하게 하면 마력의 정수를 더 획득할 수 있다


■ 크론석 - 제작 재료 감소, 마력 각인 옵션 되돌리기에 사용

영지의 크론석 제작에 소모하는 재료의 개수가 절반 정도 줄었다. 또한, 크론석의 새로운 사용처가 생겼다. 기존에 있던 마력 각인을 새로 덮어씌우면 원래대로 되돌릴 때 30 펄로 복구할 수 있었지만, 이제부터 크론석 1개로도 원래 옵션으로 되돌릴 수 있다.



▲ 크론석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감소했다



▲ 장비의 마력 각인 옵션을 덮어 씌웠을 때 복구하고 싶다면 크론석 1개로 복구 가능



▲ 장신구도 마력 각인을 복구할 수 있다


■ 장비 상점 - 전설, 신화 장비 추가 및 UI 개선

마을 장비 상점에서도 전설,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모두 은화로 구매할 수 있으며, 5개의 상품 목록을 구매하면 아래의 상품이 출현하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또한, 장비 상점의 물품 갱신 알림을 설정 탭에서 켜고 끌 수 있다. 이는 펄 상점의 장신구 상점 기능과 같다.

장비 상점에서는 잠재력이 돌파된 장비는 출현하지 않는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행동력으로 물품 목록을 갱신할 수 있고, 하루 최대 5회 갱신할 수 있다.



▲ 장비 상점에서도 전설, 신화 아이템을 은화로 구매할 수 있다



▲ 물품 목록 갱신은 기존과 동일하게 일정량의 행동력을 소모



▲ 펄상점의 장신구 상점처럼, 장비 상점도 갱신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 펄 상점 - 장신구 상점 등급 별 출현 확률, 가격, 갱신 비용 개선

펄 상점의 장신구 상점 아이템의 출현 확률, 가격, 갱신 비용이 개선됐다. 구매할 수 있는 장신구들의 가격을 게임 내 경제 균형에 맞춰 변경됐다. 펄 가격 상품 진열 시 갱신 비용을 최대 100 펄/블랙 펄로 하향 조정됐다.

장신구 출현 확률도 조정됐다. 일반, 유일 등급은 하향됐고 전설, 신화 등급은 약 2배 상향됐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장신구 상점 개편에 따른 확률 변경 안내



▲ 전보다 상향 된 것은 맞는데... 왜 나는 안 나올까



▲ 변경된 장신구 상점 아이템 출현 확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