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섯 번째 도감 '질풍가도' 수집품에 황금 양털과 전설 주무기 3종 필요!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지난 격투가 업데이트를 기념해 도감의 여섯 번째 신규 주제 '질풍가도'가 추가됐다. 질풍가도의 목록 개수는 7개로 지금까지 추가된 도감 중 목록이 가장 적다.

이번 주제에 추가된 물품은 고급~전설 등급 방어구와 장신구, 전설 주무기까지 포함된다. 전설 주무기는 직업에 상관없이 해당 종류 중 한 개만 등록하면 된다. 이밖에 무역품, 조경물을 비롯한 축산물도 수집품에 해당한다.


제 6장 질풍가도
총 7개 목록 중 주요 수집품은 황금 양털과 네르트 반지, 리베르토, 극 헤서스, 극 탈리스 주무기

총 7개의 목록으로 구성된 질풍가도는 목록당 하위 항목이 3~4개씩 존재한다. 하위 항목과 목록을 완성하면 각종 재료 아이템과 재화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심연 검은 기운 상자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흑정령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이번 주제를 모두 완성하면 공격력 4, 방어력 7 오른다. 방어력은 전체 완료 보상을 포함한 수치이므로 전투력 확보를 위해 이번 도감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이번 목록에 필요한 수집품 중 낚시로 수집해야 하는 어종과 펄 상점에서 구매하는 펄 상품은 없다. 다만,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축산물 '황금 양털'과 전설 주무기를 수집해야 한다. 필요한 종류는 '리베르토', '극 헤서스', '극 탈리스' 3종이며 직업에 상관없이 1개만 등록하면 된다.

※ 질풍가도 주제 100% 수집 시 획득 보상

공격력: 4
방어력: 7 (※ 전체 완료 보상 방어력 +5 포함)
최대 생명력 100
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3개
최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3개
최상급 무기 블랙스톤 2개
최상급 방어구 블랙스톤 5개
대형 행동력 회복제 4개
고대 금주화 800개
마력의 정수 600개
마력의 산물 380개
연금석 파편 380개
광원석 파편 500개
유물 파편 850개
카프라스의 흔적 730개
고대의 석판 325개
토벌 추천서 500개
용맹의 증표 6개
심연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 2개
하급~상급 교본 상자 20개
돌파 복구권 380개
샤카투 교환증서 250개
야채호빵 15개
블랙펄 250개


























선물 아이템은 용 조각상, 용 문양 방패연, 맑은 소리 풍경종, 금조개 손거울 총 4종이 필요하다. 필드에서 드롭하는 무역품은 불길한 검은 수은, 불길한 돌조각, 고급 크리스탈, 검은 파편, 유물의 잔해 5종이 필요하다. 필드에서 자주 드롭되는 편은 아니지만, 필요 개수가 적어 꾸준히 자동 사냥과 반복 의뢰를 진행하면 충분히 모을 수 있다.

한편 공방에서 제작해야 하는 무역품은 귀족 드레스, 순수한 가루 시약, 귀여운 인형 3종뿐이다. 무역품의 종류는 적지만, 조경물은 수집품 종류가 9종이며 개수도 많다. 그러므로 하루 날 잡아서 제작하거나 여유 되는대로 틈틈이 수집품을 제작해두는 것이 좋다.



▲ 질풍가도 필요 무역품 및 1개당 제작 재료



▲ 질풍가도 필요 조경물 및 1개당 제작 재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