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용맹의 땅 6단계, 심연 광원석 및 장신구 추가 등 '업데이트 주요 사항'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 용맹의 땅 6단계는 이전 단계보다 은화와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5배 늘었다


금일 업데이트로 용맹의 땅 6단계가 추가됐다. 입장 제한 전투력은 3800이며 기존의 난이도와 다르게 입장 시 용맹의 증표를 5개 소모한다. 용맹의 증표를 많이 소모하는 대신, 이전 단계인 5단계보다 은화와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5배 높다.

이와 함께 특수 토벌에 신규 우두머리 알 룬디와 티티움이 추가됐다. 기존의 특수 토벌과 마찬가지로 토벌 추천서를 교환할 때 일정 확률로 특수 토벌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다. 우두머리마다 새로운 패턴이 추가됐으며, 일반 토벌 임무의 보상보다 은화와 전투 경험치, 지식 경험치를 20배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매주 월요일마다 갱신, 초기화되는 '주간 도감'이 추가됐으며 좌측 메뉴에 우두머리 현황판으로 나이트메어, 월드 보스의 등장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흑정령의 편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제한 레벨을 하향 조정하여 편의 기능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 용맹의 땅 - 증표 5개 소모 및 보상 5배 증가! '용맹의 땅 6단계'

전투력 3800부터 입장할 수 있는 용맹의 땅 6단계는 기존 난이도의 용맹의 땅과는 다르게 입장 재화 '용맹의 증표'를 5개씩 소모하여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재화를 많이 소모하는 만큼 5단계보다 전투 경험치와 은화 획득량이 5배 높다.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의 가격이 높은 편으로 많은 은화를 벌기 쉽다.

한편, 6단계에서는 '용맹의 땅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전리품 상자를 개봉했을 때, 황금 조각상을 포함한 황금 인장, 술잔, 반지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됐던 '소산 보급품 꾸러미'처럼 희귀 전리품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므로 은화를 더욱 쉽게 벌 수 있다.

실제로 용맹의 땅 6단계를 핫 타임 이벤트가 적용되지 않는 시간에 1타임 사냥한 결과, 생각보다 용맹의 땅 전리품 상자가 자주 나오는 편이었다. 전리품을 판매했을 때, 용맹의 땅 전리품 상자를 제외하고 약 320만 은화를 벌었다. 64레벨의 다크나이트로 용맹의 땅 6단계를 진행했을 때 30분간 전투 경험치는 약 5%정도 상승했다.

용맹의 증표를 많이 소모하는 만큼, 5단계보다 은화와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5배 높다는 점에서 핫 타임등 경험치와 드롭률 버프 이벤트가 진행 중일 때, 용맹의 땅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 입장 전투력은 3800 이상부터 가능



▲ 진귀한 전리품이 과연 무엇일까?



▲ 황금 인장과 황금 조각상 등 희귀 전리품들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었다



▲ 일반적인 전리품보다 더 비싼만큼 다른 이름이 붙어 등장한다



▲ 핫 타임이 적용 안된 시간에 30분 한 타임 플레이해도 은화를 이만큼 벌 수 있다


■ 특수 토벌 - 신규 우두머리 '알 룬디'와 '티티움' 추가

특수 토벌 임무는 토벌 추천서를 교환하여 일정한 확률로 특수 토벌 입장권을 획득했을 때 입장할 수 있다. 빨간코, 기아스, 베그에 이어 알 룬디와 티티움도 특수 토벌 임무에 입장할 수 있게 됐다.

입장 제한시간은 획득한 날 24시까지 입장할 수 있다는 점은 같다. 또한, 특수 토벌에서 우두머리를 처치했을 경우 일반 토벌 임무보다 은화, 전투 경험치, 지식 경험치를 20배 상승하여 받을 수 있다.



▲ 새롭게 추가된 특수 토벌 우두머리는 어떤 패턴을 갖고 있을까


■ 도감 - 매주 월요일마다 갱신/초기화되는 '주간 도감' 추가

도감은 상위 주제가 존재하고 하위 항목에서 물품 목록을 채워 보상을 받는 방식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매주마다 새로운 주제와 항목이 추가되어 주간 임무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주간 도감'이 추가됐다.

주간 도감은 매주 월요일에 갱신되어 일요일 24시에 마감 및 초기화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패치 노트에 의해 사전에 공개된 주간 도감의 주제는 2종류가 있다. '에일린의 요청'은 8일 8시~14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며, '타크로스의 요청'은 15일 00시부터 21일 23시 59분까지 진행한다.

다만, 매주마다 도감의 주제가 초기화되므로 전체 완료 보상이나 항목 보상, 등록 진행 중인 물품들은 월요일 자정에 초기화될 때 함께 초기화되므로 아직 받지 못한 보상이 있다면 초기화되기 전에 미리 받아야 한다.



▲ 매 주 월요일마다 갱신/초기화 되는 주간 도감은 8일(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 기타 - 우두머리 등장 현황판, 흑정령 편의성, 심연 장신구 등 추가 및 개선 사항

월드 보스가 등장하는 시간인 12시~14시, 20시~22시에만 월드 보스 아이콘이 활성화됐었고, 이를 터치해 월드 보스 공략을 할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좌측 메뉴에 우두머리 현황판이 추가됨에 따라 월드 보스를 포함해 나이트메어 우두머리 등장 현황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해당 우두머리가 출현했을 때 현황판을 터치해 해당 우두머리가 출현한 지역으로 입장할 수 있게 됐다.



▲ 월드 보스와 나이트메어 우두머리 현황을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 나이트메어 우두머리의 등장 주기와 보상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메디아 북부 추가와 함께 추가됐던 심연 등급 장신구 '칠흑 추적자' 장신구는 이번 업데이트로 목걸이가 추가됐다. 이로써 심연 등급 장신구 세트가 모두 추가됐다. 칠흑 추적자 목걸이는 현재 용맹의 땅 6단계, 샤카투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이후에 추가될 신규 사냥터 등에서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심연 장신구를 비롯해 심연 등급 장비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했다. 주무기 공격력 30, 보조무기 공격력과 방어력 각 15씩, 방어구는 방어력 30씩 상승했다. 이로 인하여 심연 등급 장비의 가치가 상승했다.

이밖에도 심연 광원석이 추가됨과 함께 이제부터 신화 광원석은 공격력이나 방어력 옵션을 무조건 1개 이상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심연 광원석은 공격력이나 방어력 옵션을 무조건 2개 이상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새롭게 추가된 심연 장신구, 칠흑 추적자 목걸이


흑정령 레벨에 따른 편의 기능의 요구 레벨이 다소 높아 부담을 느끼는 유저들도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부 편의 기능의 레벨 제한을 하향 조정함에 따라 편의 기능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전설 등급 장신구 자동 분해 기능은 75레벨, 광원석/수정을 전설 등급까지 자동 합성할 수 있던 기능이 80레벨이었다면, 지금은 55레벨이면 위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외에도 흑정령 레벨 제한을 없앤 편의 기능도 존재한다. 수련의 탑 이용은 캐릭터 레벨이 45 이상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특수 토벌 입장권 획득 기능 역시 흑정령 레벨 제한이 없어져 누구든지 토벌 추천서의 교환으로 특수 토벌 임무에 입장할 수 있게 됐다.



▲ 흑정령 편의성 제한 레벨을 낮춰 많은 유저들이 편의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크론성 해저동굴이나 병사의 무덤, 메디아 북부 지역의 일부 사냥터의 전리품의 무게를 하향 조정했다. 전리품의 무게 대비 은화 수급 효율이나 사냥 효율이 낮은 것을 고려해 조정된 것으로 추측된다.

무게가 변경된 전리품을 드롭하는 지역은 크론성 해저동굴, 병사의 무덤, 병사의 무덤 깊은 곳, 하스라 유적 입구, 하스라 고대 유적, 투구족 동굴, 엘릭 사원, 소산 주둔지 지역이 해당한다.

비록 상점 판매 가격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아래의 표를 통해 변경된 무게와 함께 상점 판매 가격을 정리했다. 무게 대비 전리품 가격을 비교하여 은화 수급 효율이 높은 사냥터에서 반복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무게가 변경된 전리품 목록


■ 이벤트 - 신화 검은 기운 총 100개 획득! 다시 돌아온 '흑정령의 모험' 실시

주사위 조각을 모아 주사위를 던져 특정 구간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완주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가 돌아왔다. 이번에 진행하는 흑정령의 모험은 10월 3주 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주사위 조각을 모을 수 있다. 진행 방식은 몬스터를 처치해 주사위 조각을 모아 조각 5개당 주사위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접속 후 1시간마다 최대 2개까지 주사위를 지급받을 수 있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눈 수만큼 전진하며 특정 구간마다 한 번 더, 랜덤 보상이나 지정된 보상으로 다양한 보상들을 얻을 수 있다.

한 바퀴 완주할 때마다 전설 등급 검은 기운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20회 완주부터 최대 480회 완주시 까지 순차적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신화 수정 상자, 신화 검은 기운 상자 및 마지막 480회를 완주했을 경우 신화 광원석 안,티,키,테 4종을 1개씩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흑정령의 모험을 240회차까지만 완주해도 신화 검은 기운을 총 100개 획득할 수 있다. 신화 등급 검은 기운은 흑정령 70레벨 이상의 유저도 많은 양의 검은 기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이번 이벤트로 신화 검은 기운 상자를 획득한다면 흑정령 레벨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용맹의 땅 6단계 업데이트를 기념해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핫 타임 진행 시간은 12시~14시, 18시~24시까지 진행한다. 주말에는 용맹의 땅 드롭률이 증가하며, 한글날인 9일(화)에는 12시부터 24시까지 용맹의 땅 및 필드 전투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률이 증가한다.



▲ 돌아온 흑정령의 모험, 굴려굴려 주사위!



▲ 높은 수준의 랜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완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신화 검은 기운은 총 100개



▲ 용맹의 땅 업데이트 기념 핫 타임 진행 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