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나이트메어-오마르 용암동굴, 태양의 신전 등 '업데이트 주요 사항'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메디아 남부 지역에 추가된 나이트메어, 오마르 용암동굴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나이트메어-오마르 용암동굴'이 추가됐다. 다른 지역의 나이트메어와 마찬가지로 다른 유저들과 PvP를 즐길 수 있고, 높은 난이도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큼 높은 보상을 획득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태양의 신전'이 추가됐다. 태양의 신전은 임의의 시간에 생성되는 방에 입장한 유저들이 은화를 사용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최고 심연 장비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었던 '행운의 배열'이 개선되어 샤카투 상점과 펄 상점의 장신구 상점에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흑정령 레벨에 따라 검은 기운 흡수, 광원석/수정 자동 합성 기능의 편의성 추가, 수련의 탑 접속 중 캐릭터 표기, 영지 내 의뢰 추가 등 기존 콘텐츠의 개선 및 신규 콘텐츠의 추가가 이루어졌다.


■ 신규 나이트메어 - 메디아 남부 지역 '오마르 용암동굴' 추가

칼페온 서남부 지역에만 있었던 '나이트메어'가 메디아 남부 지역 '오마르 용암동굴'에도 새롭게 추가됐다. 나이트메어-오마르 용암동굴은 권장 전투력이 3,300이며 신화 등급 보조 무기와 최고 보상으로 신화 목걸이 '검은 눈물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기념으로 29일(일)까지 나이트메어 드랍률 50% 증가 이벤트가 진행한다. 신화 장비를 획득하기 위한 유저들의 경쟁으로 긴장감이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 오마르 용암동굴 기억의 제단 옆에 새롭게 추가된 나이트메어 입구



▲ 다른 모험가들과 경쟁해서 살아남아야 한다



▲ 최고 보상인 신화 보조무기와 검은 눈물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 나이트메어-오마르 용암동굴 몬스터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 신규 콘텐츠 - 은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태양의 신전'

은화로 희귀 아이템을 구매, 획득할 수 있는 '태양의 신전'이 신규 콘텐츠로 추가됐다. 임의의 시간에 무작위로 생성되는 방에 최대 1,00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제한시간이 존재하며 입장 후 30초 이내에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나가진다.

1회 참여 금액을 신전에 봉헌하면 마력 각인 재료, 토벌 추천서, 블랙스톤, 흑결정과 지속 기술(공/방/치명타 등)교본 등과 함께 신화~심연 등급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최고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가 등장하거나, 제한 시간 내에 구매한 유저가 없으면 태양의 신전은 닫힌다.



▲ 참여 인원 중에서 최상위 아이템을 획득하게 될 유저는 과연 누구일까


■ 행운의 배열 - 개선되어 돌아온 샤카투 상점& 새롭게 추가된 장신구 상점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었던 '행운의 배열'의 문제점이 개선되어 추가됐다. 샤카투 상점과 함께 장신구 상점에서도 행운의 배열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샤카투 상점은 아이템을 10회 구매했을 때 아이템 배열이 일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배열의 종류는 10가지가 있고 어려운 배열을 맞출수록 4세대 반려동물 상자, 연금석 상자, 신화/전설 장신구 상자 및 펄 상품 등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장신구 상점은 샤카투 상점과 다르게 상점에 진열된 두 개의 줄에서 한 줄만 배열이 맞아도 행운의 배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즉, 배열된 물품을 모두 구매하지 않아도 배열이 맞으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배열의 종류는 12가지가 있다. 장신구 상점도 어려운 배열을 맞출수록 신화/전설 장신구 상자, 연금석 상자 및 펄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 배열의 종류 10가지와 그에 따른 보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 배열을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장신구 상점에도 행운의 배열이 새롭게 추가, 각 줄의 배열만 달성해도 보상 획득 가능



▲ 샤카투 상점 행운의 배열 보상 목록



▲ 장신구 상점 행운의 배열 보상 목록


■ 기타 - 흑정령 레벨 편의성 혜택, 수련의 탑 개선 및 영지 의뢰 추가

흑정령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편의성 혜택이 추가된다. 35레벨과 40레벨에만 주어졌던 혜택이 65, 70, 75레벨까지 확대됐다. 65레벨부터 흑정령이 검은 기운을 흡수할 때 15개까지 흡수할 수 있다. 70레벨이 되면 최대치 20개까지 흡수할 수 있게 된다. 75레벨부터는 광원석/수정 자동 합성을 유일 등급까지 설정할 수 있다.



▲ 흑정령의 속삭임 좌측 상단에서 편의 기능을 레벨별로 확인할 수 있다



▲ 65레벨 이상은 검은 기운을 최대 15개까지 흡수할 수 있다



▲ 70레벨부터 최대 20개까지 검은 기운 흡수 가능



▲ 75레벨부터는 광원석과 수정을 유일 등급까지 자동 합성할 수 있다


수련의 탑에서 수련할 캐릭터를 보낼 때, 접속 중인 캐릭터는 선택 화면에서 '접속 중' 표기와 함께 접속 중인 캐릭터는 수련을 보낼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됐다.

이외에도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 만큼 경험치가 누적됐을 때는 수련을 보낼 수 없으며 안내 메시지가 출력된다. 수련을 보내려면 경험치를 받아 레벨 업을 한 후에 보낼 수 있다.



▲ 접속 중인 캐릭터는 보낼 수 없다는 안내 메시지가 뜬다


지휘소 6단계부터 받을 수 있는 영지 의뢰가 새롭게 추가됐다. 메디아 남부 지역의 NPC 루시 벤쿰, 네피 티냐, 몬타 아토, 로케, 하칸 데르크 총 5명이 추가됐으며, 각 3종의 영지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영지 의뢰를 실제로 받았을 때 요구하는 자원량은 2,000개로 늘었지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은화와 경험치, 공헌 경험치도 늘었다. 특히 공헌 경험치는 2배가 넘는 1,500을 얻을 수 있어 자원이 넉넉하다면 영지 의뢰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 먼길을 찾아 온 메디아의 NPC 과연 무슨 부탁을 할까



▲ 많은 양의 자원을 요구하는만큼, 보상도 많이 준다



▲ 추가된 영지 의뢰 NPC와 의뢰 목록


■ 이벤트 - 업데이트 기념 신규 이벤트 4종 실시

금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새롭게 시작하는 핫타임 이벤트는 오는 29일(일)까지 기존 핫타임 이벤트를 포함해 신규 나이트메어가 추가된 기념으로 나이트메어 지역 아이템 드롭률이 50% 증가한다. 이후, 30일(월)부터 이벤트 종료 기간인 8월 첫째 주 점검일 까지는 기존 핫타임과 같다.

수련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연금석 파편'을 수집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수련의 탑에서 연금석 파편을 10개 이상 획득할 때, 연금석 파편을 추가로 지급한다. 획득한 파편 개수에 따라 보상은 차등 지급된다. 누적 보상이 아니라 가장 높게 달성한 조건 1회에 한하여 지급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흑정령의 추억 여행 이벤트는 지난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와 같은 유형의 미니게임이다. 이벤트 기간에 필드 사냥, 채집으로 획득한 주사위 조각을 모아 주사위를 만든 후, 주사위를 굴려 각각의 검,은,사,막,모,바,일 글자를 모아 세트를 이루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글자 세트는 3회, 5회, 7회를 완성할 때마다 8월 2주 차 점검 완료 후에 우편으로 지급된다. 그 외에 주사위 눈만큼 흑정령을 이동한 칸이나 완주할 때마다 해당하는 보상을 바로 받을 수 있다.

고대 유적과 토벌 임무를 완료했을 때 보상이 증가하는 이벤트가 8월 1주 차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경험치, 은화 획득량, 고대 금주화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한다.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더위를 이겨내자! 새로운 핫타임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수련의 탑에서 파편을 수집하라!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흑정령의 추억 여행!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2배로 강력해진 임무 보상!



▲ 나이트메어 업데이트 기념으로 29일(일)까지 나이트메어 드롭률이 50% 증가한다



▲ 수련의 탑에서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층은 1층과 11층



▲ 다시 돌아온 주사위 보드게임



▲ 글자 7개를 모두 모아 한 세트를 이루어야 한다



▲ 이벤트 진행 기간에 토벌, 고대 유적 등 임무 보상이 2배로 증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