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흑토끼로 변신해서 홍돈팔 물리치자! 설날 기념 이벤트 총정리

게임뉴스 | 박희수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월 18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설날 맞이 각종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이번에는 이전과 다르게 다른 유저와 함께 협동하는 이벤트도 있다. 그러니 본격적으로 이벤트가 시작하기 전에 참여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설날 신규 의상과 다양한 선물들이 연휴 기간에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 초월 무공 추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무기별 일반 등급 무공 1종의 초월 단계가 새롭게 추가된다. 검의 '찌르기', 권갑의 '비염각', 도끼의 '붕괴', 기공패의 '얼음창', 활의 '다발화살', 법종의 '강섬뢰', 비수의 '기습'의 초월 효과는 피해량과 무기 공격력이 +5 증가한다. 그 중, 권갑과 비수는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가 하나 더 추가됐다. 앞서 언급한 일반 등급의 무공들은 강화 +15단계 이상부터 초월 단계로 진화가 가능하니 주의해야 한다.



▲ 새롭게 추가된 초월 등급, 기습과 비염각은 대기시간 초기화 확률 증가 효과도 있다.



▲ 무공 +15 단계 이상 달성해야되는 선행 조건이 있다.



■ 편의성 업데이트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에는 사냥터에서 전투할 때 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 수를 조절할 수 있도록 '캐릭터 표시' 버튼이 추가됐다. 해당 설정은 내 캐릭터 주변에 있는 캐릭터들을 기준으로 설정에서 '최대'부터 '나만보기'까지 고를 수 있다. 나만보기로 설정하면 주변의 모든 인물이 검은색으로 변하게 되어서 마치 사냥터에 아무도 없는 듯한 효과를 낸다.



▲ 환경에서 캐릭터 표시와 피아식별 표시를 조정할 수 있다.



▲ 캐릭터 표시를 나만보기 했을 때


이외에도 적대 문파, 경계 대상으로 설정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피아식별' 버튼도 추가됐다. 피아식별 버튼을 활성화하면 적대 관계의 캐릭터는 붉은색, 우호 관계 캐릭터는 푸른색, 중립은 검은색으로 변하게 된다. 이전보다 더 빠르고 편하게 대상들을 파악할 수 있는 만큼 사람들이 많은 사냥터에서 꼭 활용해보자.



▲ 피아식별 활용 이미지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눈에 띄는 색깔이라 캐릭터들의 관계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설날 맞이 설레는 이벤트 추가

2023년 흑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1월 18일(수)부터 2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당근 회수 대작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의 이벤트 던전과 다르게 다른 유저와 협동도 가능하다. 이벤트는 매일 오후 8시에 시작되며 '흑토끼의 당근 회수 대작전' 던전에 입장하면 토끼로 변신하게 된다.

던전에 등장하는 홍돈족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양한 색의 당근과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그 중, 당근을 획득하면 '설맞이 떡'이 자동으로 지급되는데, 설맞이 떡은 제작에서 다른 아이템과 교환하면 된다. 일정 경험치를 모으게 되면 상위 등급의 토끼로 진화도 가능하다. 특히, 마지막 진화 단계 전설 토끼는 무려 공격력이 200% 증가하니 최대한 많이 경험치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 입장하는 순간 토기로 변신한다.



▲ 참고로 오후 8시가 아닐 때 입장하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 맨 왼쪽부터 흑토끼, 백토끼, 동토끼, 은토끼, 금토기, 전설 토끼이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가 시작하고 10분 뒤 당근을 들고 있는 보스 몬스터 '당근 채집꾼 홍돈팔'이 등장한다. 홍돈팔의 소울 패링 게이지를 모두 감소시키면 주변에 대량의 당근을 떨어뜨린다. 전투 도중에도 진화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소울 패링을 성공하도록 하자. 이외에도 토끼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수와대장이 등장하니 함께하는 토끼들이 적어도 충분히 공략 가능하다.

홍돈팔을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30위까지 공로함을 획득할 수 있다. 공로함에는 소울 소환서, 운명석, 영약: 산삼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으니 최대한 많이 공격을 퍼붓는 것이 좋다. 8시 20분까지 홍돈팔을 처치하지 못하면 던전에 있는 모든 몬스터가 사라지니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 엄청나게 많은 당근을 갖고 있는 홍돈팔



▲ 홍돈팔을 처치하면 전설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 설맞이 떡을 이용해 각종 아이템을 제작하자


또한, '설날의 반달호수' 이벤트 던전을 1월 25일(수) 오전 5시까지 오픈한다. 참고로 이번 던전의 이용 시간은 주간 8시간이며 이전 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던전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금괴와 '설맞이 떡만둣국(이벤트)', '설맞이 김치 떡만둣국(이벤트)'을 획득할 수 있다. 떡만둣국은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하면 금화 획득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이벤트 던전의 충전석은 매일 정오에 우편으로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24일(화)까지 우편으로 각종 선물이 발송되는 '설프라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설맞이 떡만둣국(이벤트), 설맞이 김치 떡만둣국(이벤트)과 함께 각종 던전 충전석이 매일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설날 당일인 22일(일)엔 '설 이벤트 의상' 1종도 지급되니 잊지 말고 받는 것이 좋다. 추가로 '2023年 설 쿠폰'은 1월 20일(금) 오후 공식 홈페이지 CM 아지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설날의 반달호수 던전이랑 흑토끼의 당근 회수 대작전이 펼쳐지는 곳은 다르다.



▲ 설날의 반달호수 던전에서 설맞이 떡만둣국을 획득할 수 있다.



▲ 종류가 다른 만큼 효과도 다르다.



▲ 2023년 설날 신규 의상



▲ 우편으로 설프라이즈 선물과 설날의 반달호수 던전 충전석이 발송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