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안정적인 디버프 관리가 필요!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8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개 |
2월 28일 업데이트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8이 오픈되었다. '클레오파트라 재림!'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는 시즌 8 라그나 브레이크는 시즌 1과 같은 스토리로 진행된다. 다만, 보스 차일드로는 시즌 1에 등장했던 아펩이 아니라 새로운 스킨이 적용된 클레오파트라가 등장한다.

이번 시즌의 최종 보스인 '불멸 클레오파트라'는 대상의 HP를 지속적으로 깎아내는 중독, 출혈, 감전 등 다양한 디버프를 사용한다. 게다가 공격력도 높은 편이라 클레오파트라가 사용하는 노멀/슬라이드 스킬에 아군 차일드가 쓰러지지 않도록 장비 아이템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8의 최종 보스 불멸 클레오파트라



◆ 40레벨 '불멸 클레오파트라' 공략 포인트

○ 최종 보스의 스킬 분석

노멀 스킬
: '이것이 불멸의 태양!'이라는 대사를 외치면 적 2명을 두 번 공격한 후, HP가 높은 적 2명에게 출혈을 부여한다. 출혈은 2초당 1,000씩 7번, 총 7,000의 대미지를 준다. 노멀 스킬 사용 시 두아트의 분노 버프가 15중첩 추가되고, 드라이브 게이지는 약 6~7% 차오른다.

슬라이드 스킬
: '영광이여, 이곳에 깨어나라!'라는 대사를 외치면 공격력이 높은 적 2명을 두 번 공격한 후, HP가 낮은 적 2명에게 중독을 부여한다. 중독은 1번당 1,200의 대미지를 준다. 슬라이드 스킬 사용 시 두아트의 분노 버프가 25중첩 추가되고, 드라이브 게이지는 약 9~10% 차오른다.

드라이브 스킬
: 적 전체를 공격한다. 자신에게 '양날의 검' 버프를 부여하며, 이 버프는 중첩된다. 두아트의 분노 버프가 30중첩 추가된다.

두아트의 분노
: 노멀/슬라이드/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 중첩되는 버프다. 두아트의 분노가 50중첩될 때마다 버프를 모두 소모해 적 3명에게 1,000 대미지를 준 후, 해당 적들에게 감전을 부여한다. 감전은 2초당 500씩 4번, 총 2,000의 대미지를 준다.



▲ 노멀/슬라이드 스킬 사용 전 나타나는 대사



▲ 두아트의 분노 50중첩마다 무작위 아군 3명에게 고정 대미지와 함께 감전이 부여된다


○ 지속 대미지를 주는 디버프에 주의

불멸 클레오파트라는 중독, 출혈, 감전 등 지속 대미지를 주는 디버프를 3가지나 사용한다. 이 디버프들은 대미지도 대미지지만, 아군의 체력 관리를 어렵게 만든다. 그래서 클레오파트라의 드라이브 타이밍에 디버프로 인한 HP 손실을 복구하지 못하면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중독이다.

슬라이드 스킬의 특성상 공격력이 가장 높은 차일드 2명을 공격한 후에 중독을 부여하므로 핵심 딜러에게 중독이 부여될 확률이 높다. 그런데 중독은 피버타임 공격에도 발동하므로 중독에 걸린줄 모르고 피버타임을 발동했다가는 오히려 아군 딜러가 순식간에 쓰러진다. 피버타임을 발동하기 전에는 딜러에게 중독이 부여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지속 대미지로 인한 손실을 줄이기 위해 디버프 제거 및 면역, 부정 효과 지속 시간 감소 버프를 지니고 있는 차일드를 파티에 포함하면 안정성이 높아진다. 디버프 면역은 베르들레, 디버프 제거는 세멜레, 부정 효과 지속 시간 감소는 루나를 추천한다.



▲ 중독에 걸린 줄 모르고 피버타임을 발동했다가는 아군 딜러만 삭제된다



▲ 디버프 면역 및 제거, 부정 효과 지속 시간 감소 버프를 보유한 차일드가 필요


○ 장비 옵션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라그나 브레이크의 시즌이 지나감에 따라 보스 차일드의 공격력이 높아지고, 공격 패턴은 더 다양해졌다. 특히, 보스 차일드들의 드라이브 스킬은 아군 전체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경우가 많아 잘못 대처하면 한 번에 전멸하기 쉽다. 이렇듯 점점 강해지는 보스 차일드에 맞춰 아군 차일드들도 더 강해질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어펙션, 레벨업, 한계돌파를 통해 차일드를 성장시킬 수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것은 바로 장비 옵션이다. 그중에서도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마다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옵션은 '해로운 효과 적중 확률 증가'와 '모든 공격 피격 시 대미지 감소'다.

해로운 효과 적중 확률은 가속 버퍼로 자주 등장하는 상아의 드라이브 기절 확률은 물론이고, 기록 경신을 위해 자주 채용되는 티아마트의 적 방어력 감소 확률도 증가시킨다. 이 옵션은 장신구 두 번째 옵션 중 S등급에 속한다.

모든 공격 피격 시 대미지 감소는 말 그대로 적의 드라이브 스킬을 포함한 모든 공격의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클레오파트라의 슬라이드/드라이브 콤보에 핵심 딜러가 순식간에 삭제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만큼 하나쯤은 꼭 만들어두는 것을 추천하는 옵션이다. 이 옵션은 방어구 두 번째 옵션 중 S 등급에 속한다.



▲ 레이드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장비 옵션들



◆ 차일드 조합 예시

1) 프레이 / 루나 or 세멜레 / 아네모네 / 워울프 / 마아트



 

 

 

 




 

 

 

 



암속성 딜러 프레이를 중심으로 한 3버퍼 덱은 지난 광속성 레이드에서도 원턴킬에 성공한 덱 중 하나다. 레이드 메인 가속 버퍼인 상아가 없는 대신 루나의 리더 버프와 아네모네의 슬라이드 스킬로 가속 버프를 보완할 수 있다.

이 덱의 핵심은 프레이 1명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및 확률 증가 + 약점 스킬 대미지 증가 + 노멀/슬라이드 스킬 대미지 증가 + 양날의 검' 등 강력한 버프를 모두 몰아주는 것이다. 모든 버프가 적용된 상태로 사용하는 프레이의 슬라이드 스킬은 한 번에 수십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라그나 브레이크와 함께 등장한 신규 버퍼 '세멜레'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멜레는 리더 버프로 스킬 가속을, 슬라이드 스킬로 약점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어 루나와 역할이 겹치므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육성 상태가 비슷하다면 루나보다는 세멜레의 버프 효율이 더 높다. 게다가 슬라이드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암속성 공격형 아군의 스킬을 완전 충전해주는 효과도 있어 기록 경신에 도움이 된다.

다만, 루나가 가지고 있는 부정 효과 지속 시간 감소 효과가 사라지는 만큼 덱의 안정성이 조금 낮아진다. 따라서 세멜레의 드라이브 스킬 효과인 모든 아군의 디버프 제거를 적절히 이용할 필요가 있다.



2) 프레이 / 뉴비 모나 / 아네모네 / 워울프 / 상아



 

 

 

 



첫 번째 덱을 기준으로 루나는 '뉴비 모나'로, 마아트는 '상아'로 교체한 덱이다. '딜러1+버퍼3+가속 버퍼1'로 이루어져 있어 공격 효율만큼은 매우 높다. 탱커와 힐러를 모두 배제한 만큼 생존력이 낮아질 수 있지만, 이를 보완하는 것이 바로 '뉴비 모나'다.

뉴비 모나의 슬라이드 스킬은 아군 모두에게 흡혈을 부여하는 효과가 있다. 1티어 1레벨 기준으로 대미지의 40%만큼을 HP로 회복할 수 있어 다 죽어가는 딜러가 공격 한 번에 HP를 모두 회복하는 상황도 자주 일어난다.

다만, 딜러를 제외한 나머지 차일드들은 공격력이 그리 높지 않으니 흡혈의 효과도 낮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아군 2명을 회복시키는 아네모네의 노멀 스킬과 아군 3명을 회복시키는 뉴비 모나의 드라이브 스킬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 출처 : YouTube / 이경민


3) 마스 / 아네모네 / 워울프 / 상아 / 마아트



 

 

 

 



프레이가 아닌 '마스'가 핵심 딜러로 참여하는 덱이다. 마스는 프레이와 비교하면 슬라이드 스킬은 약하지만, 노멀 스킬은 더 강하다. 게다가 자신에게 약점 스킬 대미지 증가와 광폭화 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덱에서 루나, 세멜레, 뉴비 모나를 제외하고 다른 차일드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이런 장점들을 이용해 피버타임 대미지로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키는 것이 이 덱의 핵심이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위와 같이 마스를 중심으로 '버퍼2+가속 버퍼1+힐러1'을 추가한 덱이다. 대미지와 안정성을 모두 확보한 만큼 마스의 한계돌파 수치만 높다면 프레이를 사용할 때보다 더 안정적인 원턴킬이 가능하다.

만약 기록 경신에 욕심을 낸다면 방어력 감소 디버퍼인 '티아마트'를 추가해 피버타임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 다만, 티아마트는 태생 3성 차일드인 만큼 능력치가 낮아 보스에게 디버프를 부여하기가 어렵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해로운 효과 적용 확률 증가' 옵션이 부여된 장신구를 티아마트에게 착용해 활용하기도 한다.


▲ 출처 : YouTube / 이경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