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리자의 본 모습은 안드로이드!? '데스티니 차일드' 만우절 기념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개 |
만우절을 기념해 신규 내러티브 던전인 '신마왕 등장'이 개방됐다. 이번 내러티브 던전의 주인공은 '다크사이더 리자'로 기존에 있던 3성 보조형 차일드인 리자가 공격형으로 재탄생한 차일드다. 또한, 만우절 기념으로 개방된 내러티브 던전답게 특별한 연출과 함께 서큐버스 3인방의 새로운 모습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 접속 화면이 '데스티니 어덜트'로 변경되고, 3성 차일드 모나와 다비의 신규 스킨 추가, 만우절 기념 크리스탈 지급, 다크사이더 리자 소환 확률업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차일드가 아닌 어덜트가 된 접속 화면과 새로 추가된 차일드 다크사이더 리자


3대 마왕의 정체는 다비? - 내러티브 던전 '신마왕 등장'
어려진 모나, 안드로이드가 된 리자, 그리고 3대 마왕이 된 다비?

이번 업데이트로 개방된 내러티브 던전은 시작부터 특별한 연출로 시작된다. 4월 1일 0시 이후에 접속한 유저는 메인 화면에 있는 '러브러브 아일랜드'라는 내러티브 던전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로딩 중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등장하면서 화면이 깨지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후부터는 내러티브 던전의 이름이 '신마왕 등장'으로 변화하며, 마치 게임을 처음 시작했을 때와 비슷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그러나 주인공 앞에 처음으로 등장해야 할 모나는 어린 모습으로, 리자는 안드로이드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게다가 주인공의 목숨을 노리는 것은 다름 아닌 3대 마왕 '다비'라는 충격적인 정보와 함께 내러티브 던전이 진행된다.

내러티브 던전의 진행 방식 자체는 달라지지 않았지만, 신마왕 등장 던전의 내부는 4구역까지만 존재한다. 게다가 4구역의 보스인 '마왕 다비'는 마치 레이드 콘텐츠처럼 혼자서 등장한다는 특징도 있다.

1. 신마왕 등장 던전은 노멀/하드 난이도로 구분되고, 노멀 4구역을 클리어해야 하드 난이도가 개방된다.
2. 노멀/하드 난이도는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 EX) 노멀 2구역 클리어 후 하드 3구역 도전 가능
3. 클리어한 구역은 다시 도전할 수 없고, 리셋 기능을 이용해야 처음부터 다시 도전할 수 있다.
4. 매일 4시, 16시에 무료 리셋 기능이 활성화되어 무료로 다시 도전할 수 있다.
5. 무료 리셋 이후에는 크리스탈 500개를 소모해 다시 도전할 수 있다. (2번 제한)
6. 노멀/하드 4구역에서는 다크사이더 리자가 파트너 차일드로 파티에 합류한다.
7. 다크사이더 리자가 합류하면 자신의 차일드는 4명만 사용할 수 있다.
8. 파티에 자신이 보유한 다크사이더 리자를 추가하면 리자 기어 보상이 증가한다.
9. 4구역까지 모두 클리어한 이후부터는 자동 피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내러티브 던전 첫 입장 시 나타나는 연출과 어려진 모나의 모습



▲ 리자의 성능 실험으로 불타버린 집에 정신을 놓은 주인공과 충격적인 3대 마왕 다비의 등장


내러티브 던전의 각 구역을 클리어하면 획득한 별의 수만큼 스페셜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골드, 오닉스, 리자 기어가 무작위로 등장한다. 스페셜 리워드를 모두 선택한 후에는 크리스탈 50개를 사용해 1개를 더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별도의 안내는 없었으나 유저들의 제보를 통해 이번 내러티브 던전에서도 노멀 4구역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3~4성 차일드를, 하드 4구역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3~5성 차일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도 확인됐다.

내러티브 던전에서 획득한 '리자 기어'는 이벤트 재화로 사용된다. 리자 기어를 일정 이상 모을 때마다 미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자 기어를 50,000개 모으면 '다크사이더 리자' 1장과 블러드젬 5개, 리자 기어를 150,000개 모으면 5성 수속성 차일드 소환권, 5성 진화재료 차일드, 블러드젬 10개가 주어진다.



▲ 미션 보상으로 다크사이더 리자와 5성 수속성 차일드 소환권 획득 가능


수속성 딜러의 정상 교체? - 신규 차일드 평가
도발, 피해 반사를 무시하는 강력한 수속성 딜러

'다크사이더 리자'는 얀 지슈카, 힐드에 이어 세 번째로 '원거리 공격' 버프를 보유한 차일드다. 원거리 공격 버프는 상대의 도발과 피해 반사를 무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다크사이더 리자의 슬라이드 스킬은 '공격력 높은 적 2명을 우선 공격'하므로 상대의 도발 탱커를 무시하고 주요 딜러들을 저격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현재 데빌 럼블에서 가장 자주 등장하는 딜러가 화속성 모건이라는 점이다. 모건은 각종 공격력 버프 중첩으로 매우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지만, 도발을 무시하는 효과가 없어 도발 탱커가 있는 덱을 상대로는 '노멀 - 슬라이드 - 슬라이드'까지 사용해야 상대 딜러들을 공격할 수 있다.

반면에 다크사이더 리자는 '노멀 - 슬라이드'만 사용하면 상대 딜러들을 바로 공격할 수 있다. 여기에 판테온, 베르들레 등의 버퍼가 도움을 주면 단번에 모건을 처치할 가능성이 생긴다. 다만, 범용성 면에서는 모건이 더 효율적이고, 모건 못지않게 목속성 딜러인 니콜도 데빌 럼블에 자주 등장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된다.

종합하면 다크사이더 리자는 데빌 럼블에서 모건덱의 카운터 및 화속성 레이드 콘텐츠의 메인 딜러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 원거리 공격 버프와 공격력 높은 적 추적 스킬의 조합


접속만 해도 크리스탈 지급! - 이벤트 안내

○ 프리미엄 소환 마일리지 2배
기간 : 4월 4일(수) 24시 전까지
내용 : 크리스탈을 소모해 차일드 소환 시 마일리지 2배 적립

○ GM Hunter! GM을 이겨라!
기간 : 4월 5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데빌 럼블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GM'의 파티를 상대로 승리하기
보상 : 승리할 때마다 블러드젬 1개 + 3~5성 장비 소환권 1장 + 스태미나 100개

○ 다크사이더 리자 확률 UP
기간 : 4월 5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시 특정 차일드 소환 확률 상승
대상 차일드 : 다크사이더 리자

○ 만우절 기념 선물 지급
기간 : 4월 7일(토) 24시 전까지
내용 :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크리스탈 1만 개 지급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