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시즌 9에 활약할 주인공은 누구? 미리 보는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 덱 조합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개 |
레이드 콘텐츠인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의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라그나 브레이크의 정확한 오픈 일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현재 진행 중인 폭풍 성장 기원 푸시 강화, 수속성 요일 던전 추가 오픈 등의 이벤트가 5월 10일 종료되니 이에 맞춰 시즌 9가 오픈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라그나 브레이크의 주제는 '드미테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Girl on Fire'로 화속성 차일드들이 보스로 등장하는 레이드임을 암시하고 있다. 그렇다면 화속성 레이드 보스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어떤 덱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

[바로가기]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9 사전예약 이벤트





미리 보는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 덱 조합 예시

※ 차일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차일드 DB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예시 조합은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이며, 보유한 차일드와 실제 레이드 보스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1) 다크사이더 리자 / 루나 / 아네모네 / 상아 / 마아트



 

 

 

 



레이드 콘텐츠에서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 딜러1, 버퍼2, 가속 버퍼1, 힐러1 조합이다. 수속성 딜러에는 최근에 추가된 다크사이더 리자를 기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리자는 스킬 대미지도 높고, 노멀 스킬로 화속성 적을 공격할 시 추가 대미지를 부여하므로 피버 딜러로서도 기댓값이 높다. 만약 리자가 없거나 한계돌파 수치가 낮다면 대체 차일드로 바리, 이브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버퍼로는 레이드에서 공격 버프 효율이 높은 루나(약점 공격 대미지 증가), 아네모네(노멀/슬라이드 스킬 대미지 증가)를 추천한다. 특히, 아네모네는 레이드에서 수속성 아군의 약점 스킬 대미지를 50% 증가시키는 리더 버프를 지니고 있어 리더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탱커가 없는 만큼 힐러로는 모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마아트를 추천한다. 마아트는 회복량도 많지만, 예상치 못한 보스의 공격으로 아군이 쓰러졌을 때는 드라이브 스킬로 아군을 부활시킬 수도 있어 전투 유지력 면에서도 유용하다.


2) 다크사이더 리자 / 하츠네미쿠 / 아네모네 / 상아 / 마아트



 

 

 

 



첫 번째로 소개한 조합에서 루나 대신 하츠네미쿠가 들어간 조합이다. 하츠네미쿠는 공격력 높은 아군 2명의 공격력과 약점 스킬 대미지를 동시에 증가시키는 버퍼 차일드다. 혼자서 두 종류의 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덱 압축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하츠네미쿠의 노멀 스킬은 '수속성 아군 3명에게 해로운 효과 면역 1회 부여'하는 효과가 있어 수속성 차일드가 4명인 조합에서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만약 시즌 9의 보스가 까다로운 디버프를 사용한다면 루나 대신 하츠네미쿠를 기용해 디버프 제거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아네모네의 드라이브 스킬과 하츠네미쿠의 슬라이드 스킬에는 공통적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어 버프가 겹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피버 타임 효율만 따진다면 첫 번째 조합보다는 효율이 낮은 편이다.


3) 다크사이더 리자 / 루나 / 아네모네 / 나이아스 / 마아트



 

 

 

 



가속 버퍼인 상아를 제외하고 공격 버퍼 3명을 사용하는 덱이다. 가속 버프를 포기하더라도 다크사이더 리자의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한 형태다. 이 중에서 나이아스는 스킬 개편 이후 수속성 양날의 검 버퍼로 변경되어 레이드에서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양날의 검을 유지한 상태로 피버 타임을 발동할 때마다 보스의 HP가 대량으로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가속 버퍼가 없으므로 스킬 쿨타임이 길어지고, 드라이브 게이지가 쌓이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진다. 그나마 아네모네에게도 가속 버프가 존재하며, 리더를 아네모네 대신 루나로 설정하면 시간당 스킬 게이지 충전속도 45%를 추가로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가속 버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루나를 리더로, 리자의 대미지 효율을 더 높이겠다면 아네모네를 리더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4) 메두사 / 다크사이더 리자 / 아네모네 / 상아 / 마아트



 

 

 

 



슬라이드 스킬 하나로 아군 전체의 방어력를 증가시키고, 아군 4명에게 1회 무적 버프 부여하는 메두사를 사용하는 조합이다. 탱커, 힐러, 가속 버퍼를 모두 사용하므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그러나 앞서 소개한 조합들과 비교하면 버퍼의 수가 적다. 그래서 레이드 보스를 원턴킬로 처치하기에는 대미지가 모자라다. 원턴킬에 도전하기보다는 안정적인 대미지 누적으로 상위권에 안착해 플래티넘 상자를 노릴 때 유용한 조합이다.

만약 메두사를 사용하면서도 대미지를 높이고 싶다면 가속 버퍼인 상아를 제외하고 양날의 검 버퍼인 나이아스를 기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