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환생관의 바리, 레이드 보스로 등장! 데스티니 차일드 3월 15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4개 |
3월 15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가 오픈되었고, 신규 5성 차일드 '염원하는 바리', '환생 버들도령', '불세출 자청비' 등이 마왕쟁탈전에 합류했다.

이와 함께 레이드 최대 레벨 감소, 라그나 부스터 추가와 3월 22일 오픈될 예정인 슬레이어 시스템 등을 통해 라그나 브레이크의 편의 사항이 개선되고 중독 차일드들의 상향, 약점 공격과 치명타 동시 적용 등의 수정도 이루어졌다.

[바로가기]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2 시작! 03/15(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3월 15일 개발자 노트입니다.






◆ 환생관의 주인 바리, 레이드 보스로 등장!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 오픈

○ 시즌 1과의 차이점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의 기본 구조는 지난 시즌 1과 비슷하지만,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다. 우선 레이드 보스의 최대 레벨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다. 그래서 지난 시즌과 비교하면 최대 레벨까지 도달하기 수월해졌다.

지난 시즌까지는 친구의 레이드 한 번만이라도 참여했다면 누적 대미지에 관계없이 클리어 보상을 주어졌다. 쉽게 말해 레이드에 대한 기여도가 아무리 낮아도 일단 참여만 하면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친구의 레이드에 참여만 했다가 바로 전투를 종료하는 유저들로 인해 레이드 최대 참여 인원이 가득 차서 레이드를 클리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부터는 레이드 클리어를 기준으로 보스 체력 2% 미만의 누적 대미지를 기록한 참가자는 클리어 보상에서 제외된다. 앞으로 클리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보스 체력의 2% 이상의 누적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 이제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보스를 열심히 공격해야 한다.


라그나 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라그나 부스터' 기능도 추가되었다. 라그나 부스터를 활성화한 후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받는 라그나 코인을 200%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레이드 클리어 시 받는 라그나 코인이 100이라면 라그나 부스터 활성화 시 300으로 늘어나는 것이다.

다만, 라그나 부스터는 하루에 10번만 사용할 수 있으니 최대한 높은 레벨의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매일 오전 4시를 기준으로 제한 횟수가 초기화된다.



▲ 전투 시작 전에 라그나 부스터를 활성화하면



▲ 라그나 코인 보상이 200% 추가된다.


○ 슬레이어 시스템 추가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에서는 '슬레이어 시스템'이 추가된다. '슬레이어'란 40레벨 레이드를 발견하거나 레이드에 참여해서 클리어한 유저들을 뜻하며, 슬레이어가 된 유저들은 친구가 아닌 다른 유저들이 긴급 요청한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슬레이어는 매 레이드에 일정 이상 기여하면 슬레이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이렇게 모은 슬레이어 포인트에 따라 슬레이어 랭크가 부여된다. 시즌 2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랭크 100위 이상의 슬레이어들에게는 크리스탈과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슬레이어 시스템은 현재 이용할 수 없으며, 3월 22일에 오픈될 예정이다.



▲ 슬레이어 랭크에 따라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레이드 샵 이용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

이번 시즌 2에서는 레이드 샵의 초기화 가능 횟수가 최대 2회로 변경되었다. 그에 따라 레이드 샵 이용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량도 줄어들었다.

레이드 샵에서 윗줄에 있는 6가지 한정 상품을 모두 구매하면 추가 보상으로 5성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는 구조는 그대로다. 다만, 한정 상품을 리셋할 때마다 한정 상품 구매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량이 늘어난다는 것을 알아두자. 2회 리셋에 필요한 총 크리스탈 개수는 8,100개로 지난 시즌과 같다.



▲ 레이드 샵의 구조는 변하지 않았으나 초기화 가능 횟수는 2회로 줄어들었다.


※ 바리와 버들도령 획득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 (즉시 소환권, 레벨 초기화권 제외)

- 한정 상품 구매에 필요한 코인은 1회 40,000 / 2회 77,500 / 3회 105,000
- 시즌 2는 3월 29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므로 점검일을 빼고 계산하면 14일 동안 도전 가능

- 바리와 버들도령을 모두 획득하려면 40,000+77,500+105,000=222,500 코인 필요
- 222,500/14=15,893 코인, 매일 약 15,900 코인을 모으면 바리 2장과 버들도령 1장 획득

- 4~5성 차일드 소환권은 매일 1번씩 5,000 코인으로 구매 가능
- 매일 20,900 코인을 모으면 바리 2장 + 버들도령 1장 + 4~5성 획득권 14장



▲ 레이드 샵 이용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량



◆ 소생꽃을 둔 세 차일드의 싸움! 신규 차일드 추가

○ '염원하는 바리' 차일드 정보




바리는 수속성 공격형 차일드로 무작위 적 2명에게 노멀 스킬을 2연타 하고 중독을 부여하는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한다. 슬라이드 스킬만 보자면 목속성의 크람푸스, 화속성의 메브, 살라딘과 흡사하다. 또한, 드라이브 스킬은 프레이와 유사해 무작위 적 4명을 공격한 후 부정효과폭발로 추가 대미지를 준다.

스킬 구성을 두고 본다면 바리는 충분히 제 몫을 해내는 딜러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수속성은 실전에서 사용할 만한 공격형 차일드가 부족했던 만큼 이후에 나올 화속성 레이드에서 바리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 '환생 버들도령' 차일드 정보




버들도령은 수속성 보조형 차일드로 적에게는 중독을, 아군에게는 치유를 부여한다. 보조형이지만 힐러로 구분하는 레다, 에라토와 비슷한 면모가 있고, 중독을 통해 공격에도 어느 정도 기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아군 전체를 즉시 회복시키고,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2명에게 불사 효과를 부여하는 드라이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아군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으나 회복량이 낮은 편이라 다른 힐러들과 비교하면 활용도는 낮을 것으로 보인다.


○ '불세출 자청비' 차일드 정보




자청비는 목속성 공격형 차일드로 수속성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특화된 딜러다. 우선 리더 버프, 일반 스킬, 드라이브 스킬에는 약점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프가 포함되어 있고,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면 수속성 적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부여한다. 스킬 구성만 보아도 수속성 적에게 매우 강력한 딜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속성 적에게 강한 만큼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에서 크게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약점 스킬 대미지 증가는 수속성 적에게만 적용되므로 다른 속성의 적들과 전투할 때는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두자.



◆ 중독 대미지 상향! 그 외 수정 및 개선 사항

○ 중독 대미지 상향

중독은 제한 조건이 수정되거나 추가 대미지 적용되는 등의 상향이 이루어졌으나 출혈과 비교하면 여전히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중독을 사용하는 차일드 14종의 중독 대미지가 상향되면서 중독의 효율이 높아졌다.

게다가 지난 업데이트로 중독에 걸린 적 공격 시 중독 대미지의 30%가 추가 대미지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어 하나의 적을 여러 번 공격하는 연타 딜러와의 연계나 피버 타임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 중독 딜러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 약점 공격과 치명타 동시 적용

지금까지는 약점 공격과 치명타가 동시에 적용되지 않았다. 속성상 유리한 적을 치명타로 공격한다 해도 약점 공격으로 인한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아 속성 차이로 인한 이득을 볼 수 없었다. 게다가 약점 공격으로 얻는 이득보다는 치명타를 극대화하는 편이 더 효율이 높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속성의 차이를 이용하기보다는 프레이처럼 치명타 대미지가 높은 차일드를 선호했다.

그러나 이제는 약점 공격과 치명타가 동시에 적용되도록 수정되었다. 이에 따라 치명타 대미지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약점 공격까지 병행하는 것이 더 높은 효율을 보인다. 게다가 약점 공격의 경우 적의 약점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미다스, 페르세포네와 같은 디버퍼를 활용해 대미지를 높이는 등 다양한 조합을 구성할 수도 있다.



▲ 약점 공격과 치명타가 동시 적용되어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연속 전투 정보 확인 기능 추가

연속 전투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까지 자동으로 전투를 유지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그러나 연속 전투 중에는 남은 스태미너나 획득한 보상 등을 확인하기 어려워 매번 연속 전투를 해제해야 했다.

그러나 '연속 전투 정보 확인'이 추가되면서 연속 전투 중에도 전투 횟수, 소모/남은 스태미너, 획득한 경험치/골드/보상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 전투 중에도 연속 전투 정보를 통해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버프/디버프 최대 표시 개수 증가

아군이나 적에게 부여된 버프와 디버프 최대 표시 개수가 3개에서 6개로 증가했다. 최대 표시 개수가 3개일 때는 아군에게 혼란이 걸린 줄 모르고 스킬을 사용해 아군을 공격하거나 피해반사가 부여된 적을 공격해 낭패를 보는 등의 실수가 자주 일어났다

이제는 최대 표시 개수가 6개로 증가해 아군과 적에게 걸린 대부분의 버프와 디버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전투 중 실수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 이제 버프와 디버프를 최대 6개까지 확인할 수 있다.



◆ 보상을 원하는 자, 레이드에 도전하라! 이벤트 안내

○ 자청비, 크람푸스, 브라우니 소환 확률 UP 이벤트

- 기간 : 3월 29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차일드 소환 시 자청비, 크람푸스, 브라우니 소환 확률 상승


○ 바리의 성장 일기 이벤트

- 기간 : 3월 27일(월) 24시까지
- 내용 : 레이드에서 바리를 획득한 후 5성 50레벨까지 달성
- 보상 : +5 장신구 연마제 1개


○ 라그나 미션 ALL 클리어 이벤트

- 기간 : 3월 29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라그나 미션 모두 완료
- 보상 : 3,000 크리스탈


○ 라그나 브레이크 Next Level 발견 이벤트

- 기간 : 3월 29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자신의 라그나 레이드 10, 20, 30레벨 발견
- 보상 : 3~5성 차일드 소환권 3장 / 30만 골드 / 3,000 크리스탈



▲ 라그나 브레이크에 참여해 각종 보상을 획득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