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회복형 차일드 상향과 풍성한 이벤트까지! 데스티니 차일드 21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5개 |
12월 21일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회복형 차일드의 전반적인 밸런스 상향 조정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고, 다음 주 레이드 업데이트가 예고되었다. 또한, 주피터, 메티스 소환 확률 상승 이벤트를 비롯해 출석 보상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시작되었다.

[바로가기] 12/21(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보스 레이드 예고! 12월 업데이트에 대한 개발자 노트
[바로가기] HAPPY X-mas! 아리아의 거룩한 전야제 이벤트
[바로가기] 각종 이벤트의 행진! 데스티니 차일드 12월 이벤트 보상 정리


◆ 대세는 회복형이다? 회복형 차일드의 전반적인 밸런스 상향

○ 이제 회복량을 무시할 수 없다! - 5성 회복형 차일드 시링크스, 마아트, 아우로라 상향

이번 업데이트는 회복형 차일드의 전체적인 회복량 상승이 가장 눈에 띈다. 우선 5성 회복형 차일드 3인방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난 업데이트로 상향되었던 루살카와 메티스에 이어 시링크스와 마아트, 아우로라 3인방이 회복량 부분에서 상향되었다.



▲ 슬라이드 스킬

시링크스와 마아트, 아우로라 모두 슬라이드 스킬의 기본 회복량이 대폭 상승했다. 시링크스의 경우 슬라이드 스킬의 회복 효과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늘었고 기본 회복량 역시 틱당 79에서 119로 상승했다. 기존의 시링크스는 무적 효과는 확실히 탁월했으나 회복량이 부족하다보니 단독 힐러로 사용하기에 부족했는데 이 점을 보완한 것으로 보인다.

마아트는 틱당 회복량이 98에서 138로 상승했다. 기존에도 3인 대상 회복이 장점이었던 만큼 마아트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안정적인 다수 회복이 가능해졌다. 또한 드라이브 스킬의 부활 효과는 여전하기 때문에 리버스 라비린스나 언더그라운드에서 맹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우로라의 경우 회복량 상승과 더불어 해로운 효과 해제 대상이 회복 효과가 적용된 아군에서 해로운 효과가 걸린 아군으로 전환된 점이 눈에 띈다. 이 변화는 상당히 적절하다고 볼 수 있는데, 기존에는 체력이 가장 낮은 대상 2인의 체력을 회복하면서 대상에게 해로운 효과가 걸려있을 때 해제를 진행했다.

즉, 해로운 효과 (예를 들어 석화)가 걸린 대상보다 다른 아군의 체력이 더 낮은 상황에서는 아우로라의 슬라이드 스킬이 전혀 도움이 되지 못했다. 이제 해로운 효과가 걸린 아군을 대상으로 하면서 회복과 해제가 분리되어 좀 더 유틸성 측면이 강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이번 변화로 아우로라가 대폭 상향되었다고 보기에는 여전히 미묘하다.

우선 해제 확률이 50%라는 점이 여전히 발목을 잡는다. 지난 업데이트로 상향된 에르메스의 경우 해제 확률이 70%에 달한다. 또한 에르메스의 슬라이드 스킬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3인을 대상으로 하는데 이는 큐브의 석화와 완벽하게 대응하는 구조다. 완벽한 상위 호환 해제 차일드가 있는 상황에서 아우로라의 입지가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보기는 어렵다. 해제 특화 차일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했다면 회복량 상승 대신 해제 확률 상승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 드라이브 스킬

시링크스, 마아트, 아우로라 세 차일드 모두 슬라이드 스킬과 더불어 드라이브 스킬 역시 상향되었다. 효과는 기존과 거의 유사하지만 회복량이 올라가면서 안정성 측면을 크게 강화했다. 시링크스는 틱당 회복량이 209에서 309로 상승했고, 아우로라는 278에서 328로 상승했다.

마아트의 경우 조금 특별한데 회복량이 상승하지 않은 대신 드라이브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부활 효과가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부활 사용시 HP 500으로 부활했는데 이번 패치로 HP 800으로 초기 회복량이 상승했다. 부활과 동시에 사망하는 일을 조금 줄이고자 한 패치로 예상된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회복형 차일드로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하는 일은 적은 편이기 때문에 대폭 상향되었다고 보기에는 애매한 측면이 있다. 마아트의 부활 역시 800이란 체력으로 부활에 성공하더라도 스킬 1방에 사망할만한 수치다보니 눈에 띄는 상향이라고 보기에는 부족하다. 그래도 드라이브 스킬의 회복량이 상승한 것은 분명해, 장기전을 치러야하는 리버스 라비린스와 같은 콘텐츠에서는 드라이브 스킬의 선택폭이 조금 더 넓어졌다고 볼 수 있다.



▲ 회복량이 대폭 상승한 3인방! 이제는 좀 더 자주 볼 수 있을것인가..


○ 회복량이 대폭 늘어났다! - 회복 스킬의 수치 상승폭 조정



▲ 슬라이드 스킬 수치 변경 대상 차일드

위에서 언급한 시링크스와 마아트, 아우로라는 스킬의 기본 회복량이 늘어났는데, 여기에 더해 회복 스킬을 보유한 차일드 다수가 즉시 및 지속 회복 수치가 상향되었다. 스킬 레벨 1일때는 기존과 회복량이 동일하지만 스킬 레벨이 올라갈 때 상승하는 수치가 상승되면서 고한돌 차일드의 경우 대폭 상승한 회복량을 체감하게 되었다.

회복형 차일드가 상향되기 전 파티의 회복을 책임지던 레다나 모르가나와 같은 보조형 차일드들 역시 회복량이 상승해 다시금 레다와 모르가나를 사용하는 유저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명단에 있는 차일드들 가운데 눈에 띄는 차일드로는 마르스와 해트트릭, 에라토 등이 있다.

마르스와 해트트릭은 방어형 차일드로 각각 보호막 탱커와 도발 탱커라는 차이점은 있지만 지속 회복 효과를 같이 보유하고 있어 회복으로 생존을 보완하고 있었다. 이 두 차일드 모두 이번 업데이트로 회복량이 상승하면서 좀 더 탱커로서의 효율이 높아진 셈이다.



▲ 조금 더 높은 지속력을 보일 수 있게된 마르스와 해트트릭



◆ 오류 수정을 포함한 기타 사항

1. 오류 수정 사항



▲ ★5 상아 차일드의 드라이브 스킬 설명 내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장비 소환권 설명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강화 튜토리얼 퀘스트 진행 중 강화 재료 아이템 리스트에 빈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화 및 한계돌파 튜토리얼 퀘스트 진행 중 퀘스트 가이드 UI가 노출되지 않거나 중복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동일한 BGM이 반복 재생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2. 개선 사항

- 데빌럼블 상위 랭커의 경우 대전 대상 탐색 시 검색 점수 폭이 증가하여 더욱 다양한 후보생분들과 전투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3. 보스 레이드 예고





보스 레이드가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되었다. 크리스마스에 맞춰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될 예정이었지만 개발 과정 중 추가해야할 요소가 있음이 발견되어 1주일 뒤 28일 업데이트로 미뤄졌다는 내용이다. 차후 등장할 레이드가 어떠한 구조일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레이드 보스로 첫 공개 이후 별다른 소식이 없던 '세인트 니콜'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인트 니콜'은 2015년 12월 24일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차일드로 산타클로스를 연상케하는 복장을 착용하고 있는 차일드다. 공개는 상당히 이른 시간에 되었으나 CBT에도 등장하지 않아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던 차일드였다.

물론 '세인트 니콜'이 아닌 다른 차일드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다만 이번 레이드의 컨셉이 크리스마스에 맞춰져있다고 개발자 노트에도 언급되었고 크리스마스와 가장 컨셉이 잘 맞는 '세인트 니콜'이 레이드의 보스 차일드로 등장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보여진다.



▲ 1년전 이맘때 처음 공개된 차일드 '세인트 니콜'



◆ 출석만 해도 보상이 한가득! - 신규 이벤트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19일에 시작된 이벤트를 포함해 다수의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주피터와 메티스 소환 확률 상승 이벤트와 크리스탈 추가 지급 이벤트는 물론 거룩한 전야제 출석 이벤트까지 많은 이벤트가 시작돼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특히 유저들의 환영을 많이 받은 이벤트는 거룩한 전야제 출석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12월 21일(수) 점검 이후 ~ 1월 3일(화) 04시) 내 8일 이상 출석 시 보상으로 5성 아리아 차일드와 아리아 크리스마스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아리아를 쉽게 획득할 수 있는데다가 8일에 걸쳐 크리스탈과 골드, 5성 아이템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반드시 참여해야할 이벤트다. 특히 8일차에는 5성 확정권도 보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이벤트 마지막날까지 참여할 경우 아리아에 더해 5성 차일드 2개를 확보하는 셈이다.

1일에서 8일차까지 보상은 다음과 같다.

1일차 : 크리스탈 300개, 5만 골드, 5성 아이템 소환권 1장
2일차 : 크리스탈 400개, 10만 골드, 10만 럼블 코인
3일차 : 크리스탈 500개, 15만 골드, 3천 리버스 코인
4일차 : 크리스탈 600개, 20만 골드, 5성 아이템 소환권 1장
5일차 : 크리스탈 700개, 25만 골드, 5성 진화 재료 차일드 1개
6일차 : 크리스탈 800개, 30만 골드, 20만 럼블 코인
7일차 : 크리스탈 900개, 35만 골드, 1만 오닉스
8일차 : 크리스탈 1,000개, 40만 골드, 5성 차일드 소환권 1장
최종 보상 : 5성 차일드 아리아, 아리아 크리스마스 스킨

8일간 출석 총 합계 : 크리스탈 5,200개, 180만 골드,
5성 아이템 소환권 2장 (장비 1장, 장신구 1장), 30만 럼블 코인, 3천 리버스 코인,
5성 진화 재료 차일드 1종, 1만 오닉스, 5성 차일드 소환권 1장,
5성 차일드 아리아, 아리아 크리스마스 스킨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