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투 지역 8장과 대공 루퍼스 등장! 데스티니 차일드 2월 22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7개 |
2월 22일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투 지역인 8장과 함께 신규 차일드인 듀랜달, 루인이 추가되었으며, 8장을 마지막으로 주인공이 마왕쟁탈전에 첫발은 내딛는 과정을 그린 챕터 1 스토리가 마무리된다.

요일 던전의 길이가 축소되거나 언더그라운드의 새로운 난이도인 '익스퍼트'가 추가되는 등 밤세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이와 함께 태생 5성 차일드의 한계돌파를 해제하는 결속해제 시스템 추가, 중독 디버프의 효과 변경, 패키지 상품 리메이크 등의 개선도 이루어졌다.

[바로가기] 신규 지역 8장 추가! 02/22(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2월 22일 개발자 노트입니다.






◆ 대공 루퍼스 강림! 신규 전투 지역 8장 추가

지난 15일 루퍼스 역할을 담당한 정재헌 성우가 트위터를 통해 암시한 것처럼 루퍼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신규 전투 지역 8장 '마왕의 후계자'가 등장했다. 이번 전투 지역에서는 갑작스럽게 마왕쟁탈전에 참여하게 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챕터 1의 스토리도 마무리된다.

8장 '마왕의 후계자'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후보생 레벨 41 이상이어야 하며, 이전 전투 지역인 7-8 칼카스Ⅱ 4구역을 클리어해야 한다. 또한, 신규 지역이 추가됨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 및 모나의 미션도 추가되어 각종 재화를 수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노멀 8-8을 클리어하면 5성 차일드 확정권을, 하드 8-8을 클리어하면 신규 차일드인 루인을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8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

- 3별 올 클리어 보상 : 1,500+1,600 = 3,100개
- 모나의 미션 보상 : 800+900+1,200+1300=4,200개
- 총합계 : 7,300개
- 노멀 8-8 클리어 시 5성 차일드 확정권 1장 획득
- 하드 8-8 클리어 시 5성 차일드 '루인' 획득




▲ 노멀과 하드 8-8 스테이지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8장에 적으로 등장하는 차일드 구성을 살펴보면 방어형 차일드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하데스, 디아블로, 체인킬러, 박제 등 도발과 함께 분노폭발, 피해반사를 함께 사용하는 차일드들이 많으므로 적이 사용하는 버프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공격하다가는 역습에 쓰러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 외에도 중독에 걸린 것을 깨닫지 못하고 피버 타임을 발동한다거나 신규 디버프인 데스힐에 걸린 상태로 회복 스킬을 사용하다가 의문사를 당하는 경우도 적지 않으니 항상 버프와 디버프 현황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 8장에는 도발과 함께 분노폭발, 피해반사를 사용하는 적들이 많다.



◆ 루퍼스의 충복 듀랜달과 루인! 신규 차일드 추가

○ '환영 듀랜달' 차일드 정보



▲ 공격력+가속 버퍼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듀랜달

듀랜달은 암속성 보조형 차일드로 공격력 버퍼로 활약하고 있는 리자의 상위호환 격인 스킬 구성을 지니고 있다. 리자의 슬라이드 스킬이 아군의 공격력만을 증가시키는 반면에 듀랜달의 슬라이드 스킬은 공격력과 함께 스킬 게이지 충전량도 증가시킬 수 있어 공격력+가속 버퍼의 역할을 동시에 담당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드라이브 스킬은 리자의 스킬과 매우 흡사하나 스킬 게이지 충전량 50% 증가, 스킬 공격 대미지 120% 증가 등 수치면에서 더 높은 효율을 보인다. 특히,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에서 활약했던 리자+프레이 조합의 시너지 효과를 생각해본다면 듀랜달+프레이 조합도 상당히 강력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듀랜달은 지난주에 등장한 '표류하는 에아'와 마찬가지로 환생관을 통해서만 소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 '맹종 루인' 차일드 정보



▲ 회복량을 대미지로 전환하는 데스힐을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차일드다.

루인은 목속성 구속형 차일드로 새로 추가된 디버프인 '데스힐'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차일드다. 루인의 슬라이드 스킬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 2명에게 데스힐과 함께 중독을 부여하는데 회복 스킬들은 대부분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2~3명을 치유하므로 데스힐의 대상자와 겹칠 확률이 매우 높다. 특히, 적에게 지속 회복 능력이 뛰어난 루살카, 메티스, 레다 등이 포함되어 있다면 그 효율은 더 높아진다.

다만, 적에게 힐러가 없다면 데스힐의 효율이 크게 떨어지므로 적 조합에 따라 활용도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루인은 프리미엄 소환을 통해 소환할 수 있으며, 하드 8-8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 변화의 바람이 부는 밤세계! 언더그라운드 익스퍼트 오픈 및 요일 던전의 축소

○ 요일 던전의 길이 축소

지난주 골드 던전이 개편된 것과 마찬가지로 성장 차일드와 진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던전의 길이가 축소되었다. 기존에 3페이즈까지 진행되던 전투가 1페이즈로 축소된 만큼 요일 던전 클리어 시간이 크게 줄어들었다.

다만, 업데이트 안내에는 공지되지 않았으나 골드 던전을 포함한 요일 던전에 등장하는 적들의 능력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골드 던전의 경우 적 속성에 관계없이 준수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연타 딜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클리어하기 어려울 정도이며, 수속성 요일 던전에서 목속성 차일드의 드라이브 대미지도 상당히 줄어들었다.

따라서 평소와 같이 자동 전투를 하기보다는 수동 전투를 통해 적들이 어느 정도로 강해졌는지를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파티를 재구성하는 것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요일 던전도 1페이즈 전투로 축소되었다.



▲ 수속성 던전에서 목속성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했지만, 이전보다 대미지가 낮은 편이다.


○ 언더그라운드 익스퍼트와 자동 연속 전투 추가

언더그라운드에 신규 난이도인 익스퍼트가 추가되었다. 익스퍼트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드 난이도를 1번 이상 클리어해야 하며, 익스퍼트에서는 6성 차일드만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익스퍼트 클리어 시 확률적으로 신규 장비인 '마법봉'과 '고딕 로리타'를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등장하는 적들의 능력치가 상당히 높아졌다. 특히, HP가 상당히 많은 편이라 적이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아졌는데 드라이브 스킬의 부가 효과로 '즉사'를 발동하는 차일드들이 등장하므로 매우 위험하다.

따라서 드라이브 게이지와 피버 게이지를 적절히 조합해 최대한 빠르게 적들을 공략하거나 적의 드라이브 게이지를 감소시킬 수 있는 란페이, 큐브 모아, 니르티 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언더그라운드를 자동으로 진행하는 '자동 연속 전투 기능'도 추가되었다. 자동 연속 전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난이도를 모두 클리어해야 한다.



▲ 다비를 무시했다가는...



▲ 일정 확률로 신규 장비인 마법봉을 획득할 수 있다.



◆ 결속해제 시스템 추가와 중독의 상향! 그 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결속해제 시스템 추가

태생 5성 차일드에 한해 한계돌파를 해제할 수 있는 '결속해제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해당 기능은 차일드 상세 정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결속해제 시 해당 차일드의 한계돌파 수치가 줄어들고 이에 맞춰 최대로 올려둔 스킬의 레벨도 감소한다. 결속해제에는 한계돌파 수치에 따라 10,000~15,000 오닉스가 필요하다.



▲ 태생 5성 차일드는 결속해제를 통해 한계돌파를 해제할 수 있다.


○ 중독 디버프 효과 수정

낮은 효율로 인해 항상 출혈과 비교당해왔던 중독의 효과가 수정되었다. 기존에 적들이 행동할 때마다 지속 대미지를 주던 효과는 그대로 두고 여기에 중독에 걸린 대상이 공격받을 경우 중독 피해량의 30% 대미지가 추가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다.

이 효과는 중독의 지속 턴을 감소시키지 않으므로 중독에 걸린 적에게 연타 스킬을 사용하거나 피버 타임을 발동시키면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다.



▲ 중독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중독의 30%만큼 추가 대미지가 적용된다.


○ 월드맵 직접 선택 기능 추가

기존에는 월드맵을 이동하기 위해서 화면을 슬라이드 시켜 차례대로 이동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월드맵 하단의 전투 지역 포인트를 터치하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 월드맵 아래의 전투 지역 포인트를 터치하면 원하는 지역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 데빌 럼블 실버 리그의 유지 기준 완화

데빌 럼블에서 실버 리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 동안 최소 50번의 전투를 진행하고 50%의 승률을 지켜야 했다. 지금은 이 기준이 완화되어 최소 30번의 전투와 승률 50%를 지키면 실버 리그를 유지할 수 있다.



▲ 플래티넘 리그에 이어 실버 리그의 유지 조건도 완화되었다.


○ 마객상점 패키지 상품 리메이크

지난주 업데이트로 크리스탈 패키지의 1+1 이벤트가 상시 지급으로 변경되었다. 이에 따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크리스탈 패키지를 제외한 모든 패키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탈의 개수가 약 2배 정도로 증가했고, 스태미나 패키지의 경우 획득할 수 있는 스태미나는 10배로 증가했다.






▲ 마객 상점의 패키지 상품 구성이 변경되었다.



◆ 전투 지역 8장과 언더그라운드에 도전하라! 이벤트 안내

○ 탐험 경험치 추가 이벤트

다음 점검 전까지 탐험을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가 300% 추가된다. 마지막 탐험 지역인 땅끝마을의 경우 12시간 탐험을 마치면 1,600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바로가기] 7일간의 스페셜 어드벤처! 이벤트



▲ 탐험의 보상 경험치가 300% 증가한다.


○ 언더그라운드 익스퍼트 돌파 이벤트

3월 13일 전까지 언더그라운드의 신규 난이도인 익스퍼트를 클리어하면 3월 15일에 보상이 지급된다. 클리어 보상은 언주, 도산, 동광을 클리어할 때마다 추가되며, 올 클리어 시 3,700 크리스탈 + 5성 차일드 확정권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바로가기] 끝없는 심연으로! 언더그라운드 익스퍼트 돌파 이벤트



▲ 3월 13일 전까지 해당 지역을 클리어하면 위 보상이 지급된다.


○ 루퍼스를 공략하라! 이벤트

3월 6일 전까지 노멀 난이도의 8-8-4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3월 8일에 블러드젬 12개가 지급된다. 해당 지역을 여러 번 클리어해도 보상은 단 한 번만 지급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바로가기] Mission Possible 2!! 루퍼스를 공략하라! 이벤트



▲ 하루빨리 노멀 8-8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자.


○ 마객상점 스태미나 2배 지급 이벤트

다음 점검 전까지 마객상점에서 판매하는 스태미너 상품의 수량이 2배로 증가한다. 참고로 상점에서 보이는 총 스태미나 개수는 아래에 있는 보너스 스태미나가 모두 적용된 수량이므로 구매 시 유의하자.

※ 스태미나 960개 상품 구매 시 지급되는 스태미나는 960+660개가 아닌 '960개'다.

[바로가기] 란페이의 마객상점, 스태미나 2배 지급 이벤트



▲ 스태미나가 부족하면 마객상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이벤트

다음 점검 전까지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이용해 5성 차일드를 소환하면 무조건 9종 차일드 중 하나가 등장한다. 현재 베스트 차일드로 선정된 차일드는 '브라우니, 다나, 아슈토레스, 주피터, 프레이, 하데스, 란페이, 니르티, 모아' 9종이다.

[바로가기]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이벤트



▲ 원하는 차일드가 있다면 베스트 차일드 소환을 이용해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