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든 유저가 함께 하는 레이드! 데스티니 차일드, 월드 보스 레이드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5개 |
4월 19일 업데이트로 데스티니 차일드에 '월드 보스 레이드'가 추가되었다. 월드 보스 레이드는 모든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콘텐츠로 비정규 시즌 레이드인 '이블 체이스'의 보스들을 클리어할 때마다 누적되는 게이지가 100%를 달성했을 때 활성화된다.

월드 보스 레이드가 활성화되면 지난 라그나 브레이크의 마지막 보스였던 '크람푸스', '아펩', '바리'와 새로 추가된 보스인 '오르라밈 킹' 넷 중에 하나가 월드 보스로 등장한다. 제한된 시간 안에 해당 보스를 클리어하면 누적된 대미지에 따라 크리스탈, 오닉스, 소환권, 연마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월드 보스를 소환하기 위한 전투! 이블 체이스

○ 이블 체이스란?

비정규 시즌 레이드인 '이블 체이스'는 월드 보스 레이드와 함께 추가된 콘텐츠로 지난 라그나 브레이크에 등장했던 보스들을 다시 만날 수 있다. 이블 체이스는 난이도에 관계없이 월드맵을 클리어했을 때 일정 확률로 발견할 수 있고 스태미너 소모량이 많은 스테이지일수록 발견 확률이 높아진다.

이때 발견한 이블 체이스에는 지금까지 라그나 브레이크에 등장했던 보스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등장한다. 또한, 발견한 레이드는 최소 11레벨 이상이고 클리어한 월드맵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발견할 수 있는 레이드의 최대 레벨이 높아진다.

※ 이블 체이스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지난 라그나 브레이크에서 등장했던 보스와 전투 패턴이 동일하므로 지난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바로가기] 드라이브를 막아라!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0' 공략
[바로가기] 버프 차일드를 적극 활용하라!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공략
[바로가기] 중독과 데스힐을 주의하라!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 공략



▲ 지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에 등장했던 보스들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 월드맵 스테이지에 따라 등장하는 레이드 최대 레벨이 다르다.


○ 이블 체이스의 특징

이블 체이스는 라그나 브레이크와 비슷한 콘텐츠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다. 두 레이드의 주요 공통점과 차이점, 이블 체이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 공통점
1. 월드맵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발견할 수 있다.
2. 발견자를 포함해 최대 20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3. 보스 HP의 2% 이상 대미지를 누적해야 보상과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4. 누적한 대미지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5. 발견한 레이드의 제한 시간은 2시간이다.

○ 차이점
1. 이블 체이스의 레이드 레벨과 보스의 종류는 무작위로 결정된다. (최소 11레벨 이상)
2. 이블 체이스 티켓은 1시간에 1장씩 최대 5장까지 중천되며, 추가 구매는 불가능하다.
3. 레이드 클리어 시 월드 보스 게이지가 누적되며, 100% 달성 시 월드 보스가 등장한다.
4. 보물상자는 레이드 레벨, 순위와 관계없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5. 라그나 코인과 라그나 샵이 없다.




▲ 라그나 브레이크와 이블 체이스는 클리어 보상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 이블 체이스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보물상자의 보상 리스트



◆ 최대 20명의 차일드가 함께 싸운다! 월드 보스 레이드

○ 월드 보스 레이드란?

'월드 보스 레이드'는 이블 체이스 처치를 통해 누적된 월드 보스 게이지 100% 달성 시 등장하는 월드 보스를 모든 유저들이 함께 공략하는 콘텐츠다.

월드 보스로 등장하는 보스는 지난 라그나 브레이크의 마지막 보스였던 '크람푸스', '아펩', '바리'와 새로 추가된 보스인 '오르라밈 킹' 넷 중의 하나가 무작위로 등장한다. 월드 보스 레이드의 제한 시간은 최대 12시간, 개인당 3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각 전투는 5분씩 진행된다. 3번의 기회을 모두 소모하면 크리스탈을 소모해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주어진 12시간 안에 월드 보스를 클리어하면 보스에게 누적한 대미지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 이 순위에 따라 크리스탈, 오닉스, 소환권, 연마제 등의 보상이 차등 지급되고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소정의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블 체이스를 통해 월드 보스 게이지 100%를 달성하면 월드 보스가 등장한다.



▲ 월드 보스 클리어 시 보상 리스트


○ 월드 보스 레이드의 특징

월드 보스 레이드는 기존의 레이드와는 달리 최대 20명의 차일드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전투는 오로지 자동 전투로만 진행되고 최대 3배속으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월드 보스의 가장 큰 특징은 항상 앞열에 있는 차일드 10명을 먼저 공격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앞열에 생존한 차일드가 1명이라도 있다면 뒷열을 공격하지 않으며, 드라이브 스킬 역시 마찬가지다.

따라서 앞열에는 최대한 오래 버틸 수 있는 탱커 위주로 배치한 후 무적, 불사, 보호막, 스킬 대미지 방어 등의 버프를 통해 생존력을 극대화하고 뒷열에는 힐러, 버퍼, 딜러를 배치해 앞열의 생존 및 공격을 담당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20명의 차일드가 함께 공격하는 만큼 중독의 기여도가 높은 편이니 중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 월드 보스 레이드는 최대 20명의 차일드로 팀을 구성한 후 자동 전투로 진행한다.



▲ 앞열에 1명이라도 생존해 있다면 뒷열은 공격받지 않는다.


○ 월드 보스 레이드에 유용한 광역 버퍼

월드 보스 레이드는 최대 20명의 차일드가 한 파티가 되어 전투를 치른다. 그래서 아군 전체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광역 버퍼의 효율이 극대화된다. 이에 월드 보스 레이드에서 유용한 광역 버퍼를 정리해보았다.

※ 드라이브 스킬에 포함된 효과는 제외

1. 보호막









보호막은 아군의 최대 HP를 증가 외에도 회복이라는 수단으로도 활용되므로 매우 유용하다. 다만, 보호막은 중첩되지 않으므로 보호막 수치가 가장 높은 1명만 기용하는 것이 좋다.


2. 스킬 대미지 방어







아군 전체에게 3회 적용되는 스킬 대미지 방어 버프를 부여해서 각종 스킬 대미지를 일정 비율 감소시켜 생존력을 높인다. 앞열 10명에게 큰 피해를 주는 월드 보스의 드라이브 스킬 대책으로 가장 적합하다. 이미르의 경우 HP가 가장 낮은 아군 2명에게 불사까지 부여할 수 있으나, 노멀 스킬의 빙결 효과가 아군의 딜로스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3. 방어력 증가









월드 보스의 드라이브 스킬을 한 번이라도 더 버티는 것이 중요한 월드 보스 레이드에서는 방어력 증가 버프의 효율도 무시할 수 없다. 게다가 다나는 전체 보호막을, 메두사는 최대 4인 무적 효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A.I도 노멀 스킬로 도발을 사용할 수 있어 앞열 배치를 고려할만하다.


4. 피해반사







피해반사는 받는 대미지를 감소시킨 후 그만큼의 대미지를 적에게 되돌려줘 생존과 대미지 누적에 모두 기여한다. 다만, 드라이브 대미지에는 피해반사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스킬 대미지 방어보다는 효율이 떨어진다.


5.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 버프는 뒷열에 있는 딜러들의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강력한 효과다. 그중에서 리자는 3성 차일드임에도 불구하고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50% 증가시킬 수 있어 매우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다만, 기본 능력치가 낮은 만큼 뒷열에 배치해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6. 지속 회복









레다와 모르가나는 아군 전체에게 지속 회복 스킬의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부여하고 마아트는 아군 전체를 지속 회복시킨다. 따라서 '마아트+레다' 혹은 '마아트+모르가나' 조합을 활용하면 아군 전체의 HP를 책임질 수 있으며, HP가 낮아진 차일드는 레다와 모르가나의 지속 회복으로 보완할 수 있다.


7. 추천 리더







미리나와 주피터는 리더 버프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월드 보스는 방어력이 매우 높은 만큼 방어력 감소의 효율이 매우 높다. 특히, 신규 차일드인 미리나는 월드 보스의 방어력을 무려 40% 감소시킬 수 있어 리더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에아는 리더 버프로 모든 아군에게 스킬 대미지 방어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유일한 차일드다. 공격보다 생존이 더 중요하다면 리더로 에아를 추천한다.


○ 월드 보스 레이드 플레이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