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전투 지역 추가 및 플레이어 최대 레벨 확장! 데스티니 차일드 30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11개 |
11월 30일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왕 후보생(플레이어) 레벨 최대치 확장 및 신규 월드맵 전투 지역 오픈, 신규 차일드 2종 출시 등의 컨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차일드 밸런스 및 오류 수정 내용 등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총 10종의 차일드 스킬이 변경되었고, 리버스 라비린스 일일퀘스트 추가, 전투 관련 개선 사항과 여러 종의 오류 수정도 이루어졌다. 이와 동시에 메브가 소환에 정식으로 등장하면서 메브 & 마야우엘 소환 확률 UP 이벤트와 구글 백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역시 함께 시작되었다.

[바로가기] 11/30(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메브 & 마야우엘 소환 확률 UP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구글 백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안내


◆ 이젠 폐광이 아니다! 신규 지역 및 최대 레벨 조정 등 신규 컨텐츠

○ 더 이상 폐광은 NO! 크리스탈 수급을 다시 시작해보자! - 후보생 레벨 최대치 상승





이번 업데이트에서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후보생 레벨 최대치 상승이다. 후보생 레벨 최대치는 기존에 60에서 업데이트 후 80으로 상승되었다. 레벨 최대치가 증가하면서 기존에 소위 '폐광'이라 불리던 60레벨 플레이어들의 크리스탈 수급도 어느 정도 원활해지게 되었다.

마이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것저것 다비의 도전 업적'에는 레벨 상승 시 마다 크리스탈과 오닉스,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팀 레벨업 보상 업적이 있다. 매 레벨 상승 시 마다 달성한 레벨 * 10의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는데 최대 레벨이 80으로 확장되면서 80까지 달성하면 도합 14,100개의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다.

오닉스와 골드 역시 획득할 수 있는데다가 레벨 업을 진행하면서 신규 월드맵 전투 지역을 클리어하면 추가로 크리스탈 보상이 주어지므로 생각보다 많은 양을 수급할 수 있는 셈이다.



▲ 다시 시작된 레벨업!

○ 시작과 동시에 이브를 만나다? - 신규 전투 지역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신규 전투 지역 업데이트다. 업데이트 이전 6장 소녀의 정원 이후 전투 지역이 오픈되지않아 많은 플레이어들은 6지역 하드에서 반복적인 사냥을 진행하고 있었다. 이번 신규 전투 지역이 오픈되면서 새롭게 추가되는 스토리는 물론 지역 클리어 업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재화들은 꽤나 쏠쏠한 수입원이 될 전망이다.

신규 전투 지역인 7장 '데빌 알람, 악마와, 떠도는 소녀'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최종 전투 지역이었던 6-8 에우로페 II 4구역을 클리어해야하며 후보생 (플레이어) 레벨이 35 이상이어야한다. 신규 지역이 추가되면서 클리어 시 등급 (별) 획득으로 얻을 수 있는 재화에 더해 신규 지역과 관련된 모나의 미션 역시 추가된다.



▲ 신규 전투 지역 '데빌 알람, 악마와, 떠도는 소녀'

신규 전투 지역의 일반 보상을 확인해보면 노말 난이도 최종 스테이지인 7-8 칼카스 II를 클리어할 경우 신규 차일드 칼카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하드 난이도 7-8을 클리어할 경우 소환 티켓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리고 전 지역 3별 클리어에 성공할 경우 노말 난이도에서는 크리스탈 1,300개를 하드 난이도에서는 크리스탈 1,400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7-8 칼카스 II 지역의 경우 경험치 추가 스테이지라 새로운 레벨업 지역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신규 전투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경우 몬스터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난이도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돼 기존의 레벨업 명소였던 6-2 지역 이상의 인기 지역이 될 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지역 및 레벨 확장으로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탈

레벨 상승 보상 : 61~80 Lv 달성 보상 총합 14,100개
지역 클리어 보상 : 700+800+1,050+1,150 = 3,700개
3별 클리어 보상 : 1,300+1,400 = 2,700개
총 합계 : 20,500개




▲ 7장 시작과 동시에 등장하는 이브!

○ CBT 이후 드디어 선보이는 칼카스! - 신규 차일드 추가



▲ 노련한 칼카스

이번 패치로 2종의 신규 차일드가 추가되었다. 첫 번째로 ★4 등급의 칼카스다. 칼카스는 CBT 당시에 존재했으나 정식 오픈 이후 모습을 보이지 않아 사람들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칼카스는 이번 신규 전투 지역 노말 난이도 최종장 클리어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차일드 소환에서 역시 획득할 수 있다.

칼카스는 광속성 공격형 차일드다. 스킬 구성을 살펴보면 노멀 스킬은 기본 공격 + 추가 대미지 3연타 스킬이며 슬라이드는 HP가 가장 떨어진 적 2명에게 피해를 주고 즉시 및 지속 회복 스킬의 회복량을 감소시킨다. 드라이브 스킬의 경우 무작위 적 4명에게 피해를 주고 10초 동안 출혈 효과를 부여한다. 마지막으로 리더 버프는 모든 아군의 민첩성 증가다.

스킬 구성은 공격형 차일드에 걸맞게 구성되어있는데 최근 떠오르고 있는 연타형 노멀 스킬을 장착한데다가 드라이브가 4인 타겟에 출혈까지 더해져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단두대와 소네트의 노멀 스킬에 아르테미스의 드라이브가 더해진 차일드라고 볼 수 있다. 기존 빛 속성에 바스테트를 제외한 연타형 노멀 스킬 딜러가 없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칼카스 역시 덱 구성에 따라 알차게 쓸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 보급형 체인킬러

두 번째로 추가된 차일드는 ★3 등급의 체인킬러다. 체인킬러는 암속성 방어형 차일드로 전형적인 도발 탱커 차일드다. 일반 스킬은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자신의 모든 스킬 대미지 방어를 올려준다. 슬라이드 스킬은 방어력이 높은 적 2명에게 피해를 주면서 자신에게 도발 100% 및 방어력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드라이브 스킬은 사용 시 HP가 가장 낮은 아군 1명과 자신에게 피해반사 효과를 부여하며, 리더 버프 역시 모든 아군에게 피해 반사 효과를 부여한다.

암속성 방어형 차일드답게 피해반사를 중심으로 스킬이 구성되어 있다. 슬라이드 스킬 사용 시 피해 반사가 아닌 방어력이 증가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4성 아텐과 완벽하게 동일한 스킬 구성이다.

아직까지는 피해반사나 방어력 증가보다는 보호막이 선호되고 있는 시점에서 체인킬러의 효용성은 그닥 높은 편은 아니다. 태생 3성이라 능력치 면에서 불리한 점은 둘째 치고서라도 같은 3성의 타르타로스나 유다와 같은 전체 보호막 탱커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굳이 체인킬러를 사용해야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 상태 이상이 날아오르다! 스킬 밸런스 조정 및 오류 수정

○ 월아는 다시 한 번 날개짓을 할 수 있을 것인가! - 스킬 밸런스 조정

이번 패치에서도 차일드의 슬라이드 스킬 내용이 변경되었다. 버프나 디버프 스킬들에 기본 효과에 더해 적을 공격하는 능력도 포함된 것이다. 이번 수혜를 받은 차일드는 '월아, 키리누스, 마야우엘, 탈리아, 포르투나, 플로라, 야가, 홍옥 고치, 봉제인형, 리벤저걸 레드'까지 총 10종이다.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월아의 스킬 설명 부분이다. 기존에 스킬 게이지 초기화로만 명시되어있던 스킬 부분에 침묵이라는 언급이 확실하게 작성되었다. 침묵 발동 시 피격 대상은 5초 동안 스킬 사용이 봉인되며 스킬 게이지 역시 초기화 된다.



▲ 눈에 띄는 침묵 효과

5초라는 시간 동안 스킬 사용이 봉인되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껄끄럽다고 느낄 수 있다. 다만 무작위 대상 2명에게 사용하기 때문에 적중당한 대상이 이미 스킬을 사용해서 쿨타임이 돌고 있다면 효율이 떨어진다. 공격력이 가장 높은 대상 혹은 체력이 가장 낮은 대상 등 좀 더 명확한 대상을 잡았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다.

그럼에도 확실히 월아의 효율은 상승할 전망이다. 스킬 게이지 초기화는 둘째 치고서라도 스킬 사용을 막아주기 때문에 의외성을 높여 데빌 럼블이나 언더그라운드 등에서 기용할만하다. 월아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 9종의 경우 기존 스킬에 대상에게 피해를 대미지를 주는 효과만 적용돼 눈에 띄는 변화는 없다.

- 한 걸음 더 도약하다? 상태 이상 효과 보유 차일드 간접 상향

석화 보유 차일드 : 큐브 모아, 네뷸라
스턴 보유 차일드 : 헤카테
침묵 보유 차일드 : 월아

사실 이번 밸런스 패치의 내역 가운데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스킬 변경이 아닌 오류 수정에 있다. 바로 오류 수정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침묵, 석화, 스턴, 수면 효과가 적용될 경우 피격 대상의 스킬 게이지가 초기화되도록 수정됩니다'라는 내용이다.

기존에 침묵이나 석화를 비롯한 스킬 적중 시 스킬 게이지는 초기화 되지 않아 상태 이상 효과가 풀림과 동시에 바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다. 때문에 월아의 경우 침묵이라는 이름과 걸맞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었다. 이 오류가 수정되면서 월아의 효율이 높아질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해당 패치 내역의 최대 수혜자는 월아가 아닌 큐브 모아로 보여진다. 기존에도 큐브 모아의 석화 효과는 3회 피격이라는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계속해서 지속되어 밸런스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차일드였다. 그럼에도 운좋게 3번의 공격을 맞고도 생존한다면 쌓여있던 스킬 게이지로 스킬을 사용해 일발 역전 역시 가능했기 때문에 (물론 그 사이에 석화가 다시 발동될 수 있다) 조금은 미묘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인해 석화 발동시에도 스킬 게이지가 초기화되어 큐브 모아의 강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석화외에도 침묵이나 스턴, 수면 등에도 동일한 효과가 적용되지만 해당 스킬을 사용하는 차일드도 제한되어있고 석화만큼 지속 시간이 길지 않아 비교적 영향이 적은 편이다.



▲ 예언자의 등장 (인벤 가온가람님 게시물)



▲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마야우엘과 멜포메네 간접 하향! 드라이브 스킬 오류 수정

상태 이상 드라이브 보유 차일드 : 마야우엘, 멜포메네, 이슈타르, 헤카테

위에서 언급한 큐브 모아가 오류 수정으로 인한 간접 상향의 수혜자라면 반대로 오류 수정으로 인해 간접 하향을 받은 차일드 역시 존재한다. 바로 상태 이상 드라이브 스킬을 보유한 마야우엘과 멜포메네다. 패치 이전 상태 이상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할 경우 상태 이상 면역 효과를 무시했다.

이제 해당 내용이 수정되면서 상태 이상 면역 효과가 적용된 상태라면 어떠한 경우에도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된다. 다만 상태 이상 면역을 보유한 차일드가 다나 (개인 상태 이상 면역) 와 시링크스 (무적 적용 시 상태 이상 면역) 등 극히 소수인만큼 하향이 크게 체감될 정도는 아니다.



▲ 하향된 셈이지만 여전히 강력


◆ 이제 핫타임을 매일 즐기자! 기타 오류 수정 및 변경 사항

1. 오류 수정 및 개선 사항

- 다수 대상 연타 공격 스킬 사용 시 피격 대상 유무에 따라 타격 수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
- 슬라이드 스킬 사용시 약점 공격 효과 표시가 적용.
- 전투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나타나던 일시정지 메세지가 수정되었으며, 전투가 자동 재개.
- 하데스 차일드의 [데스 마스크(노멀)] 스킬 레벨 상승 시 보호막 적용량이 변동되도록 수정.
- 침묵, 석화, 스턴, 수면 효과가 적용될 경우 피격 대상의 스킬 게이지가 초기화되도록 수정.
- 타격 및 디버프 적용 스킬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디버프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클리어하지 않은 던전에서도 연속 전투가 진행되는 현상이 수정.
- 드라이브 스킬로 피격될 경우, 상태 이상 면역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
 ※ 드라이브 스킬 피격 시 상태 이상 면역일 경우, 상태이상 적용 불가.
- 특정 상황에서 재화가 최대 수치를 초과하여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

2. 핫타임 상시 적용

이제 매일 19시~21시는 고정으로 핫타임이 적용된다. 구글 백만 다운로드 기념으로 시작되는 이벤트로, 앞으로 차일드 레벨업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스태미너를 모아두었다가 19시부터 2시간 동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핫타임 이벤트 상시 적용 안내

3. 망각의 이미르 일러스트 안내 및 스킬 개선 예고

'망각의 이미르'는 지난 일러스트 교체 공지에 포함된 차일드다. 신규 일러스트 안내와 함께 차일드의 능력이 개선될 예정이라고 언급되어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현재 이미르는 드라이브 스킬 불사 효과 외에는 눈여겨볼만한 스킬이 없어 유저들 사이에서 비인기 차일드로 꼽히고 있다.

어떤 방향으로 개선이 진행될지는 미정이지만, 새로운 화속성 메타를 주도한 디나시의 선례가 있었기 때문에 이미르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이 기대중이다.



▲ 일러스트와 성능 변경이 예고된 '망각의 이미르'

※ 업데이트에 따른 일부 차일드 스킬 변경 내역 - 클릭 시 더욱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