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1 정식으로 개시! 데스티니 차일드 1월 25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1개 |
1월 25일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오픈 및 신규 차일드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업데이트와 동시에 메두사 & 에르제베트 소환 확률 UP, 근하신년 이벤트 등 여러 이벤트도 함께 시작되었다.

[바로가기]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오픈! 01/25(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메두사, 에르제베트 소환 확률 UP!! 이벤트
[바로가기] 웰컴 뉴이어! 근하신년 이벤트!
[바로가기] 설 연휴! 스페셜 핫타임과 요일던전 변경 이벤트!


◆ 이제부터가 제대로 된 시작!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오픈

○ 레이드 시스템과 신규 차일드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항목은 바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시작이다. 라그나 브레이크는 시즌 0 기간 동안 테스트를 진행했고 이번 업데이트로 정식 시즌이 시작되었다. 방식은 지난 시즌 0와 동일하게 일반/라그나 브레이크 던전 전투 종료 후 일정 확률로 발견할 수 있다. 입장 시에 레이드 티켓이 차감되며 레이드 티켓은 최대 10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라그나 브레이크 던전과 라그나 레이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화는 '라그나 코인'으로 이를 레이드샵에서 다양한 차일드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그나 코인으로 획득할 수 있는 차일드는 '에메랄드 룬'. '수호관 앙크', '노래하는 바스트' 3종이며 아이템은 5성 무기 소환권, 5성 방어구 소환권, 5성 장신구 소환권, 레이드 즉시 소환권, 4~5성 차일드 소환권, 레이드 레벨 초기화권까지 총 6종이다.

이 가운데 차일드 3종과 5성 아이템 확정 소환권 3종을 모두 구매할 경우 최종 보상으로 '사막의 호루스'와 '윤회 클레오파트라' 차일드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라그나 코인 소모시 하단의 레이드 즉시 소환권을 비롯한 아이템 보다는 상단에 위치한 6종의 차일드 및 아이템을 먼저 구매해 호루스와 클레오파트라를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즌 0에는 크람푸스 단일 보상이었다면 클레오파트라와 호루스를 번갈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 던전에서는 레이드 차일드들의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말/하드 난이도로 구분돼 월드맵 던전과 마찬가지로 각각 3성 클리어 보상이 존재한다. 이번 시즌은 2월 8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번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던전과 레이드에 대한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1 시작!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1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이 시작되며, 후보생 레벨 15 이상인 경우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기간이 종료되면 라그나 레이드 및 라그나 던전에 다시 입장할 수 없습니다.
- 기간 종료 시 라그나 코인을 소지하고 있더라도 레이드 샵에 입장할 수 없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시즌 종료 시 사용하지 못한 라그나 코인은 골드로 1:1 환산되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 가능 기간 내 골드로 환산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보유한 라그나 코인은 사라지게 됩니다.
- 보상 가능 기간은 레이드 종료 시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 오픈에 따라 신규 차일드 5명이 추가되며, 앨범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그나 레이드
- 라그나 레이드는 월드맵, 레이드 던전에서 전투 종료 시 확률적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입장 시 소모되는 스태미나를 기준으로 레이드 발견 확률이 각기 다르게 적용되며, 소모 스태미나가 많은 던전일수록 높은 확률로 레이드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처치 시 확률적으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이드 레벨에 따라 보물상자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 보물상자 개봉 시 ★3~4 장비(무기/방어구/장신구) 아이템, 룬, 앙크, 바스트 중 1가지 또는 낮은 확률로 ★5 장비(무기/방어구/장신구) 아이템, 호루스, 클레오파트라 중 1가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물상자 종류에 따라 획득 물품(차일드or장비)이 다소 차이가 있으며, 높은 등급의 상자일수록 더 좋은 보상을 습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레이드 레벨에 따라 처치 시 획득하는 기본 보상이 증가하게 됩니다.
- 레이드 1회 처치 시 랭크 보상 지급 기준이 변경됩니다.
- 레이드 참여자 목록에서 후보생 이름 터치 시 파티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홈 화면에 [즉시 갱신] 버튼이 추가되어, 갱신된 레이드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상점 및 레이드 퀘스트
- 레이드 샵 구매 초기화 가능 횟수가 기존 최대 2회에서 최대 3회로 변경됩니다.
- 상점 초기화 횟수에 따라 소모되는 크리스탈 및 물품 구매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 수가 증가합니다.
- 최대 횟수(3회)까지 모두 초기화하는 경우 상점에서 All purchased 보상을 최대 4회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샵 판매 물품 리스트

4회차 판매 물품 중 일부 장비 아이템 (전기 체인톱, 훈련용 우주복, 휴대용 게임기)의 경우 레이드 샵 및 보물상자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라그나 레이드 콘텐츠 추가로 신규 차일드들 역시 추가되었다. 5성 차일드 2종, 4성 차일드 2종, 3성 차일드 1종이 각각 추가되었다. 라그나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차일드는 '에메랄드 룬', '수호관 앙크', '노래하는 바스트' 3종이며 5성 차일드 '사막의 호루스'와 '윤회 클레오파트라'는 상품 구매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1. '윤회 클레오파트라' 차일드 정보





윤회 클레오파트라는 빛속성 공격형 차일드다. 기본 스킬 구성은 실명 효과를 보유한 노멀 스킬과, 집중이라는 신규 효과를 보유한 슬라이드 스킬로 구성되어있다. 리더 버프는 공격형 차일드의 공격력 +20%이며 드라이브 스킬은 4인 대상 광역 공격 스킬이다.

스킬 구성만 놓고 봤을 때 강력한 차일드로 보기에는 조금 어렵다. 노멀 스킬에 실명 효과가 있지만 실명 효과에 더해 4연타 공격이라는 상위 호환 차일드인 바스테트가 있고, 슬라이드 스킬 역시 공격형 차일드에게 기대하는 확실한 대미지 딜링 스킬이 아니다.

집중 (명중률 보정 및 크리티컬 확정) 이라는 새로운 스킬 효과가 있으나 크리티컬을 확정으로 명중시킬 수 있다 하더라도 크리티컬 대미지 상승 버퍼를 동반해야 효율이 상승하는 만큼 클레오파트라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파티 구성이 어느 정도 강제된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리더 버프 역시 아군 전원의 공격력을 20% 올려주는 에르메스가 있는 상황에서 공격형으로 제한된 점 역시 아쉽게 느껴진다.

드라이브 스킬도 4인 대상의 평범한 광역 공격으로 별다른 부가 효과가 없기 때문에 빛 속성 공격형 차일드가 전혀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무리해서 클레오파트라를 채용할만한 요인이 없어 보인다.

2. '사막의 호루스' 차일드 정보





사막의 호루스는 빛속성 방어형 차일드다. 기존의 차일드에 없던 '생명연결'이라는 새로운 스킬을 들고 나왔다. 생명연결은 피해량의 일정 비율을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2명에게 회복량으로 전환해서 전달하는 스킬이다. 슬라이드 스킬에 적용된 효과로 도발과 함께 배치되어 있어 도발로 피해를 받아내면서 받은 피해량으로 아군을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운영이 가능해보인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호루스도 쉽게 사용하기는 어려운 차일드다. 우선 핵심 스킬인 생명연결이 탱킹 스킬로 보기에는 부족한 편이다. 도발로 피해를 받아내고 동시에 아군을 회복할 수 있다는 건 언뜻 보기엔 좋아보이지만, 정작 호루스 본인의 탱킹 능력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한다.

도발 탱커 가운데 가장 좋은 대접을 받고 있는 하데스와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진다. 하데스는 도발에 더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피해 반사 효과가 달려있어 받는 피해가 줄어듬과 동시에 상대 딜러가 하데스를 집중 공격할 경우 오히려 상대 딜러가 더 큰 피해를 받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즉, 상대방 입장에서는 하데스가 도발을 사용할 경우 도발이 지속되는 10초라는 시간동안 하데스를 공격하기에도 부담이 되고 공격하지 않고 넘기자니 시간이 흘러가는 이중고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호루스의 경우 도발을 사용하더라도 아군 딜러가 먼저 사망할 일이 없어 그냥 호루스를 먼저 쓰러뜨리고 넘어가면 그만이다.

호루스의 속성이 빛속성이란 점도 걸리는 요소다. 빛속성의 상극인 암속성에는 소위 '죽창'이라 불리는 즉발 대미지 딜링형 차일드가 많다. 대표적으로 아르테미스가 있고, 5성의 프레이, 에르제베트, 4성의 이난나 심지어 3성의 이둔이나 레전드 역시 유사한 타입의 공격형 차일드들이다. 해당 차일드를 상대할 때 호루스가 탱커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의문스럽다.

또한 리더 효과와 슬라이드 스킬이 미묘하다는 점도 아쉽게 느껴진다. 호루스의 리더 버프는 모든 아군의 회피율 상승이다. 회피라는 효과는 매우 매력적인 건 분명하다. 그러나 도발로 대미지를 받아내는 탱커에게는 회피보다는 탱킹 능력과 직접 연관되는 방어도나 보호막 계열이 선호된다. 만약 회피를 메인 콘셉트로 한다면 나머지 스킬 구성 역시 회피와 직접 연계되었다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3. '노래하는 바스트' 차일드 정보





노래하는 바스트는 광속성 보조형 차일드다. 가장 낮은 단계의 레이드 보스로 등장해서 레이드 시즌 초반 수없이 마주치게 될 예정이다. 회복 스킬을 중심으로 스킬이 구성되어있는데, 슬라이드 스킬에 즉시 회복량 증가 버프와 회복 스킬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표기된 수치에 비해 높은 회복량을 보여준다.

드라이브 스킬은 적 3명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3명을 즉시 회복하며 회피율 상승 버프를 적용한다. 회피율 상승 버프가 적용되어 회복과 동시에 파티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점은 매력적이나 회복 스킬이다보니 아무래도 사용하는 일이 적은 편이다.

이번 레이드 보상으로 획득하는 차일드들은 상호 연계성이 어느 정도 보이는데, 바스트의 드라이브 스킬과 호루스의 회피 효과라거나 생명 연결과 즉시 회복 스킬 회복량 상승 버프 연계 등도 고려해볼 수 있다. 또한 클레오파트라의 회피율 상승 및 실명 효과 등 역시 연계한다고 생각해보면 전체적인 콘셉트를 회피 쪽으로 구성했다고 보여진다.

다만 콘셉트와 달리 실제 사용하는 스킬 구성들을 비효율적으로 배치한 부분은 아쉽게 느껴진다. 만약 회피가 전체적인 덱 콘셉트였다면 효율적으로 회피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드라이브보다는 슬라이드나 노멀 스킬에 해당 효과가 적용되었어야 했고, 호루스 역시 생명 연결이라는 효과보다는 회피 확률 상승을 동반했다면 더욱 알찬 조합 구성이 가능했을 것이다.


◆ 레이드뿐만이 아니다, 소환에서도? - 신규 차일드, 아이템, 유닛 추가

○ 암속성 5성 슬라이드 도발 탱커의 등장! - 군림하는 메두사

이번 업데이트로 레이드 보상 외에 신규 추가된 차일드는 모두 6종이다. 이 가운데 실제로 사용하는 일이 드문 3성 5종을 제외하면 메두사가 남는다. 메두사는 암속성 방어형 차일드로, 기존의 암속성 차일드 가운데 찾아보기 힘든 안정성을 중시한 도발 탱커다.

메두사의 노멀 스킬은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전원에게 약점 방어 25%를 부여한다. 동시에 적들 가운데 기절이나 석화 효과가 적용된 차일드가 있다면 그 중 2명에게 부정효과를 폭발시킨다. 방어형 차일드라 부정효과폭발로 높은 딜을 기대하기보다는 아군 전원의 약점 방어 효과를 부여하는 점을 활용해볼만 하다.

슬라이드 스킬은 1레벨 기준으로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주고 12초간 자신의 방어력 70% 상승 및 도발 효과를 적용한다. 12초라는 도발 적용 시간도 상당히 긴데다가 동시에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탱커가 될 것으로 보인다.

드라이브 스킬은 레이드에서 상당히 매력적인데, 적 3명에게 대미지를 주며 동시에 아군 전원의 방어력을 대폭 올려주고 동시에 약점 공격 방어 효과까지 부여한다. 이번 시즌의 레이드가 광속성 중심임을 감안했을때 암속성 딜러들을 보호하는데 특화된 스킬이라 할 수 있다. 리더 버프 역시 모든 암속성 아군에게 약점 방어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암속성 차일드 가운데 그간 보기 힘들었던 탄탄한 탱커형 차일드라고 볼 수 있다.



▲ 신규 차일드 메두사 스킬 구성



▲ 신규 3성 차일드 5종 스킬 구성

○ 아껴둬야할 차일드가 늘었어?! - 신규 유닛 보너스 적용!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유닛 보너스 5종이 추가되었다. 새로운 유닛 보너스 효과는 아래와 같다.





○ 무엇을 착용해줘야 할까?! - 신규 ★5 아이템 6종 추가

신규 ★5 등급 아이템도 무기 2종, 방어구 2종, 장신구 2종, 총 6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무기는 쌍절곤과 전기 체인톱, 방어구는 훈련용 우주복, 오뜨 꾸뛰르, 장신구는 바이크용 헬멧과 휴대용 게임기다. 새롭게 아이템들이 추가되면서 옵션이 다양화되어 유저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 NEW!! 미다스 - ★5 미다스 차일드의 외형 및 음성 교체




☞ [바로가기] 미다스 차일드 DB 정보 보러가기!


◆ 오류 수정을 포함한 개선 사항

1. 오류 수정 사항

- ★5 주피터와 ★5 에포나 차일드의 드라이브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2. 기타 변경 사항

- 프리미엄 차일드 소환에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0에 출현했던 차일드가 추가됩니다.
- 해당 차일드 : ★5 크람푸스, ★5 산타클로스, ★4 루돌프, ★4 페어리, ★4 레드노즈, ★3 선물꾸러미
- 앨범에서 신규 차일드를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앨범 리스트 중 신규 차일드가 상단에 위치합니다.
- 일부 소환권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5 A급 아이템 출현 확률 증가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전자상가 및 럼블상점의 A급 아이템 출현 확률 및 갱신시간이 기존 상태로 변경되며, 새로운 아이템은 3시간마다 한 번 갱신됩니다.
- 메두사, 에르제베트 소환 확률 UP!!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쌓고, 또 쌓고! 소환 마일리지 2배 획득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웰컴 뉴이어, 신년 대축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출석만 해도 크리스탈이 펑펑! - 이벤트 안내

이번 업데이트에는 4종의 이벤트가 함께 시작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되는 이벤트는 메두사, 에르제베트 확률 UP 이벤트와 근하신년 이벤트, 마일리지 2배 적용 이벤트, 그리고 스페셜 핫타임과 요일던전 변경 이벤트다.

■ 이벤트 요약

메두사 & 에르제베트 소환 확률 UP 이벤트
ㄴ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차일드 소환시 메두사, 에르제베트 소환 확률 상승
ㄴ 기간 : 2017년 01월 25일(수) 점검 후 ~ 다음 점검 시까지

웰컴 뉴이어! 근하신년 이벤트!
ㄴ 기간 : 2017년 01월 25일(수) ~ 02월 06일(월) 04시까지
ㄴ 내용 : "신년 대축제" 아이콘 터치 후 "보상받기" 버튼을 터치하여 출석체크
ㄴ 보상 : 크리스탈 11,377개, 130만 골드, 5성 무기,방어구, 장신구 소환권, 15만 럼블 코인, 오닉스 1만개, 4~5성 소환권 3장, 5성 오로라밈

소환 마일리지 2배 획득 이벤트
ㄴ 기간 : 2017년 01월 25일(수) 점검 후 ~ 다음 점검 시까지
ㄴ 내용 : 이벤트 기간 내 소환 마일리지 2배 획득

설 연휴! 스페셜 핫타임과 요일던전 변경 이벤트
ㄴ 기간 : 2017년 1월 28일(토) 00시 ~ 1월 29일(일) 24시 / 2017년 1월 27일(금), 1월 30일(월)
ㄴ 내용 : 1. 이벤트 기간 스테이지 클리어 시 차일드 경험치 100%, 골드 100% 증가 핫타임
2. 이벤트 기간의 요일던전이 아래와 같이 변경







▲ 8일간 출석만 해도 푸짐한 보상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