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타입별로 다른 차일드들의 개성! 데스티니 차일드, 타입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차일드들은 공격형, 방어형, 공방형, 보조형, 회복형 총 5가지 타입으로 구분된다. 이 5가지 타입 중 어느 타입이냐에 따라 우세한 능력치와 스킬 효과가 모두 제각각이다. 또한, 같은 타입의 차일드라도 공격 방식이나 사용하는 버프/디버프 효과가 달라 더 세세하게 구분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차일드가 존재하지만, 파티에는 최대 5명의 차일드만을 배치할 수 있다. 그만큼 파티에 어떤 타입의 차일드를 배치할지, 해당 타입은 어떤 능력을 지니고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 공격형

공격형 차일드는 소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집중 공격형', 전체 혹은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일이 많은 만큼 광역 공격형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뒤로 갈수록 체력이 많아지는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 집중 공격형도 하나 정도 배치하는 것이 좋다.

○ 집중 공격형

단일, 혹은 2~3인 공격에 특화된 타입이다. 슬라이드 스킬은 1~2인 공격, 드라이브 스킬은 3인 공격인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슬라이드와 드라이브 스킬이 모두 단일 공격에 특화된 차일드도 있다. 소수의 적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스킬 대미지가 높은 편이며, 특정 속성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거나 디버프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다.



▲ 4성 / 광속성 / 공격형 / 떠돌이 소녀탐정


○ 광역 공격형

다수의 적 공격에 특화된 타입이다. 드라이브 스킬의 경우 4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차일드는 많은 편이지만, 슬라이드 스킬이 전체 공격인 차일드는 3성 3명, 4성 2명, 5성 1명으로 상당히 적다. 특히, 4~5성 광역 공격형 3명은 드라이브 스킬도 모두 전체 공격이므로 매우 유용하며,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는 3성 광역 공격형도 다른 공격형보다 효율이 높은 편이다.



▲ 4성 / 수속성 / 공격형 / 일촉즉발 다누



◆ 방어형

방어형 차일드는 아군이 받는 피해를 대신 받는 '도발형', 아군에게 방어적인 버프를 부여하는 '버프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종합 능력치가 가장 높은 편이며, 자신에게 이로운 버프와 회복을 부여하는 차일드와 함께일 때 효율이 높아진다.

○ 도발형

아군이 받는 피해를 대신 받는 타입이다. 방어형인 만큼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자랑하지만, 도발 상태에서 적이 강력한 광역 공격을 사용하면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자신을 전담으로 회복시키거나 부활이 가능한 회복형 차일드를 함께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 4성 / 화속성 / 방어형 / 황홀한 엘도라도


○ 버프형

아군에게 흡혈, 배리어, 스킬 피해 감소 등 방어적인 버프를 부여하는 타입이다. 슬라이드 스킬은 대부분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공격 효과가 있다 해도 스킬 대미지가 낮다. 버프의 효과가 특정 속성에게만 부여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4성 / 광속성 / 방어형 / 속박의 이슈타르



◆ 공방형

공방형 차일드는 공격형과 방어형의 중간에 속하는 타입으로 공격형보다는 방어력이 높고 방어형보다는 공격력이 높다. 방어형과 보조형 차일드가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버퍼라면 공방형 차일드는 적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디버퍼라고 할 수 있다.

일부 차일드는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기도 하지만, 공격 시 적의 체력을 빼앗거나 디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다만,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할 때 적의 타입이나 속성에 맞춰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전투 시 적이 어떤 타입/속성인지에 따라 효율이 크게 갈린다.



▲ 4성 / 수속성 / 공방형 / 소공녀 키벨레



◆ 보조형

보조형 차일드는 공방형과 비슷한 위치에 속하는 타입이지만, 디버프에 특화된 공방형과는 달리 보조형은 적의 버프를 제거하는 효과를 제외하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버프에 특화되어 있다.

또한, 공방형의 디버프가 상대의 타입/속성에 맞춰 적용된다면 보조형의 버프는 아군의 타입/속성에 맞춰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보조형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해당 차일드가 사용하는 버프에 맞는 타입/속성의 차일드를 파티에 배치해야 한다.



▲ 4성 / 암속성 / 보조형 / 꿈의 아르테미스



◆ 회복형

회복형 차일드는 소수의 아군을 회복시키는 '집중 회복형', 아군 전체를 회복시키는 '광역 회복형',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키는 '부활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모든 타입 중 개체 수가 가장 적으며, 후반으로 갈수록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타입이다.

○ 집중 회복형

단일, 혹은 2~3인 회복에 특화된 타입이다. 체력이 가장 적은 아군을 중심으로 회복시키며, 회복이 한 번에 적용되는 즉시 회복 효과가 많아 위험에 처한 아군의 생존력을 높일 때 유용하다. 그러나 회복량 자체는 광역 회복형보다 낮아 범용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 4성 / 수속성 / 회복형 / 흉내내는 이시스


○ 광역 회복형

아군 전체 회복에 특화된 타입이다. 체력을 한 번에 회복시키기보다는 일정 시간 동안 꾸준히 회복시키는 도트형인 경우가 많고 집중 회복형보다 회복량도 많다. 또한, 속성을 가리지 않고 회복시키므로 어떤 파티에 들어가든 제 몫을 해내며, 후반으로 진행할수록 필요성이 가장 높아지는 타입이기도 하다.



▲ 4성 / 광속성 / 회복형 / 화원의 포모나


○ 부활형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키고 회복시키는 타입이다. 모든 차일드 중 부활이 가능한 차일드는 4성 1명, 5성 6명인 만큼 가장 획득하기 어려운 타입이라 할 수 있다. 전투 시간이 길어지는 후반이나 사망한 아군을 다시 사용할 수 없는 '언더그라운드'에서 효율이 높아진다.



▲ 4성 / 목속성 / 회복형 / 밤의 셀레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