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왕 쟁탈전을 보좌하는 서큐버스 리자! 그녀를 파헤친다!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2개 |
리자는 모나, 다비와 함께 마왕 후보생인 주인공을 보좌하는 서큐버스 3인방 중 1인이다. 차일드 설명에도 나와있지만 늘 철두철미한 업무 처리능력을 자랑하는 서큐버스로 주인공을 도와 마왕 쟁탈전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고 있다.

게임 상에서 리자는 3가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마객 상점에서 5,500원 리자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보석을 사용하는 차일드 소환에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4-8 지역 보통 난이도 클리어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리자가 주인공을 보조하는 역할이라는 점을 반영한 것인지 게임 상에서도 보조형 차일드로 구현되어있다. 태생 3성으로 높은 등급이라 말하기는 힘들지만, 스킬 구성이 상당히 매력적인 차일드로 초반 뽑기에서 마땅한 버프 차일드를 입수하지 못한 플레이어라면 리자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가워보이지만 매력적인 그녀! 리자에 대해 살펴보자.


■ 리자 기본 정보




▲ 리자 능력치 (3성 30레벨, 어펙션 100% 기준)


■ 리자 스킬 구성




물의 일격 : 대상에게 66의 기본 공격 (자동)
성난 파도 : 대상에게 320의 대미지를 주고 5초 동안 무작위 아군 1명의 스킬 게이지 충전 속도 30% 상승
콜드리딩 : 20초 동안 모든 아군의 공격력 50% 상승
쇼크 웨이브 : 무작위 적 3명에게 1402의 대미지를 주고 23초 동안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3명의 스킬 게이지 충전속도 44% 및 스킬 공격 대미지 +100% 상승
리더 버프 : 모든 아군의 시간당 스킬 게이지 충전량 +12%


리자는 공격력 버프와 스킬 게이지 충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스킬인 성난 파도는 리자 본인을 포함해서 무작위 아군의 스킬 게이지 충전 속도를 올려준다. 스킬 게이지 충전이 빠르게 되면 일반 스킬이나 슬라이드 스킬을 계속 사용하면서 드라이브 스킬 게이지 역시 빠르게 채울 수 있어 PVE나 PVE 양쪽 모두 빼어난 스킬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무작위 아군 1인이기 때문에 특정 차일드에 몰아주는 파티 구성이라면 효과를 보기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다.

슬라이드 스킬인 콜드 리딩은 리자의 핵심 버프라고 할 수 있다. 콜드 리딩은 사용 시 무려 20초간 아군 전원의 공격력을 50%나 끌어올리는 스킬이다. 퍼센트 단위로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공격력이 높을수록 상승 폭이 커지는 점은 물론, 슬라이드 스킬이라 자주 사용할 수 있어 버프를 상시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리더 버프의 경우 아군 전원의 시간 당 스킬 게이지 충전 속도를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스킬 중심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특성상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한 방 싸움이 되기 마련인 데빌 럼블에서 스킬 순환을 빠르게 해주는 리자의 리더 버프는 더욱 빛을 발휘한다.


■ 에르메스와 비교


에르메스는 데빌 페스타 이벤트를 7일차까지 완료했을 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차일드다. CBT 기간동안 데빌 페스타를 완료한 유저라면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보상으로 주어졌다. 에르메스와 비교하는 이유는 에르메스 역시 리자와 마찬가지로 공격력 상승 버프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환없이 데빌 페스타만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르메스와 리자를 두고 비교하면 기본 능력치 면에서는 에르메스가 태생 5성 차일드라 우위에 있다. 다만 스킬을 비롯해 어펙션에 소모되는 비용이나 한계 돌파 등 부가적인 측면까지 모두 고려하면 각각 일장일단이 있어 리자가 부족하다고만 볼 수 없다.

■ 에르메스 스킬 구성




불의 일격 : 대상에게 72의 기본 공격 (자동)
버닝 휠 : 대상에게 312의 대미지
플라잉 스파크 : 3턴 동안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3명의 공격력 +900
곰곰 어택 : 무작위 적 3명에게 1817의 대미지를 주고 27초 동안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3명의 공격력 50% 상승
리더 버프 : 모든 아군의 공격력 20% 상승


에르메스의 경우 슬라이드 스킬은 퍼센트 단위가 아닌 일정 수치로 공격력이 상승하고, 아군 전원이 아닌 파티 내에 공격력이 가장 높은 3명을 대상으로 한다. 드라이브 스킬이 공격력을 퍼센트 단위로 올려주는데, 공격형 차일드의 드라이브 스킬을 쓰는 일이 많기 때문에,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

두 차일드 모두 일장일단이 있다. 에르메스는 리더 버프가 공격력 20% 상승에 고정 수치 버프를 보유하고 있어 공격력이 부족한 유저가 사용하는 것이 좋고 리자는 공격력 버프가 퍼센트 단위고, 스킬 게이지 충전량을 올려줘서 성장이 어느 정도 된 파티에 기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공격력 1500인 차일드가 파티에 있을 때 에르메스의 버프를 (1레벨 기준) 받으면 공격력이 900 상승해 2400이 된다. 동일한 상태에서 해당 차일드가 리자의 버프를 받으면 1500의 50%인 750이 상승해 2250이 되는 셈이다. 즉 리자의 공격력 50% 상승 버프를 받았을 때 에르메스의 고정 수치 버프보다 높아지는 시점에서 효율이 바뀌게 된다. 따라서 파티 내 공격용 차일드가 잘 성장한 상태라면 리자를, 그렇지 못한 상태라면 에르메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르메스는 태생 5성이다보니 동일한 레벨이라면 3성 태생인 리자보다 능력치 면에서 우위에 있을 수 밖에 없다. 다만, 리자는 에르메스에 비해서 한계 돌파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에르메스는 태생 5성이라 소환에서 굉장히 획득하기가 힘들다.

CBT에서 데빌 페스타를 완료해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데빌 페스타를 한 번 더 완료한 뒤 한계 돌파가 가능하지만, 정식 서비스에서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일 경우 실질적으로 추가 획득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리자의 경우 구매를 한 유저라면 일반 난이도 4-8에서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3성 차일드다보니 아무래도 소환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확률도 에르메스에 비해 높은 편이다.

한계 돌파를 하기 힘든 초반에는 능력치 면에서 월등한 에르메스를 사용하는 편이 좋지만, 한계 돌파와 어펙션 비용, 진화를 감안한다면 리자를 사용하는 편이 낫다.


■ 리자,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리자의 기본적인 활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리더 버프까지 모두 활용해서 최대한 스킬 게이지 감소 중심으로 사용하거나, 슬라이드 스킬을 중점적으로 활용해서 공격력 버프 위주로 사용하는 형태다.

스킬 게이지 감소 중심으로 사용할 경우 리더로 리자를 설정해두고 슬라이드 스킬보다는 기본 스킬을 중심으로 활용해야한다. 대신 부족한 공격력 버프를 보충해줄 수 있는 대체 차일드를 확보하는 편이 좋다.

슬라이드 스킬을 중심으로 활용한다면 대체 버프 차일드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 대신 슬라이드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하므로 자동 전투보다는 수동으로 컨트롤 해줘야 한다. 공격력 버프를 사용할 때는 드라이브 게이지와 공격형 차일드의 스킬 쿨타임을 확인하면서 사용해주도록 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