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전사의 비상이 이루어질까? 2.0.5패치 데이터마이닝 정보 공개!

게임뉴스 | 정성모,안원호 기자 | 댓글: 344개 |





북미 유명 커뮤니티인 diablofans.com을 통해서 2.0.5패치 직업 밸런스 변경 자료가 공개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공개된 이 자료에 따르면, 2.0.4패치로 크게 상향되었으나 체감 상 최약체 직업이라는 평가를 뒤집지 못했던 성전사가 다시 한 번 대격변을 겪게 될 예정입니다.

특히 많은 유저들이 성전사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꼽았던 '재사용 대기시간'은 재설계된 지속 효과인 '열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워진 '열정'은 한손 무기 착용 시 공격속도 증가와 함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15%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게되면서 성전사 유저들의 필수 기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성전사의 또 다른 문제점으로 부각되었던 '자원 수급량'은 재설계 된 '난공불락' 지속 효과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바뀐 '난공불락'은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6의 진노를 생성하게 되며, 이에 따라 방패 특화 캐릭터라는 성전사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지속 효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성전사의 거의 모든 기술이 변경되어서, 2.0.5패치 이후에는 성전사의 플레이 방식이 크게 바뀌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 진노 소모와 진노 수급, 재사용 대기시간의 3중고가 이제 해결될까?



타 직업들도 다소간의 변경 사항들이 있습니다. 야만용사의 경우 '대지강타' 기술의 피해량이 상승되며,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가 삭제되고 기술 룬을 통해서 해당 효과를 얻게됩니다. 악마 사냥꾼은 지속 효과인 '기민함'이 민첩성에 비례하여 방어도를 올려주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수도사는 한 차례 큰 하향으로 현재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된 '빛의 파동'이 재상향됨에 따라서 사용 여부를 재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주 기술들의 피해 속성이 다수 바뀌게 되었습니다.

부두술사는 소환 세팅 부두술사들의 필수 지속기술이었던 '우상족 아첨꾼'이 이제 '물질계 기술 사용 시 5%의 확률'로 우상족을 소환하던 것에서 '기술 적중 시 10%의 확률'로 소환하게 됨에 따라 기술 선택에 점검이 필요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공포'의 효과가 적을 움직이지 않도록 변경되어 파티 플레이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마법사는 마인 기술이 룬 별로 속성 피해를 입히게 되며, 생존 기술로 활용되는 '순간이동'이 크게 바뀌게 됩니다. 특히 이동 기술로 많이 활용되었던 '순간이동 - 시공의 구멍'은 이제 1번만 추가로 이동할 수 있게 되면서 이동 기술로써의 가치가 다소 떨어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서버의 2.0.5패치는 5월 15일 목요일 정기 점검과 함께 적용될 예정이며,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직업별 데이터마이닝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의 5월 15일 정기 점검 내용에 2.0.5패치의 적용이 표기되어 있다.



※ 이 내용은 2.0.5패치 데이터마이닝 내용으로, 정식 패치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마이닝 내용 중 붉은색 글씨의 내용은 오류일 가능성이 높은 항목입니다.


※ 2.0.5 패치 직업별 데이터마이닝 정보


야만용사


▷ 고무적인 존재: 외침 기술을 사용하면 자신과 100미터(※기존 50미터) 내의 모든 아군이 60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광전사의 진노
 ㄴ아리앗의 울부짖음: 주는 피해가 화염 속성으로 바뀝니다.
 ㄴ민첩한 거인: 모든 피해 감소가 50%만큼 감소합니다.(※기존 회피 확률 80%로 증가합니다.)

▷ 광분
 ㄴ비밀 병기: 주는 피해가 냉기 속성으로 바뀝니다.

▷ 대지 강타: 땅을 내려쳐 파괴적인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부채꼴 범위 4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20%(※기존 550%)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존에 있었던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는 삭제됨)
 ㄴ산산조각: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35%(※기존 710%)로 증가하고 화염 피해를 주며, 적중시킨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기존: 적을 공중으로 띄우지 않고 5미터 뒤로 밀쳐냅니다.)
 ㄴ진동하는 대지(재설계) : 분노 소모량이 22로 감소합니다. (※기존: 적중 시 적을 80% 확률로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ㄴ영구 동토층: 얼음층을 만들어내 무기 공격력의 755%(※기존 710%) 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1초(※기존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 소용돌이
 ㄴ싹쓸바람: 주는 피해가 냉기 속성으로 바뀝니다.

▷ 보복
 ㄴ복수혈전: 주는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전장의 함성: 우렁찬 함성을 내지릅니다. 60초 동안 야만용사와 100미터(※기존 50미터) 반경 내 모든 아군의 방어도가 20%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 기민함(재설계) : 방어력이 민첩성의 30% 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매초 회피 확률이 6%씩 증가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적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회피하면 사라지고 1초 뒤에 다시 시작됩니다.)

▷ 수류탄
 ㄴ집속 수류탄: 집속 수류탄을 던져 9미터(※기존 8미터. 32yard → 36yard로 변경) 반경 내에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굶주린 화살
 ㄴ아귀 화살: 주는 피해가 냉기 속성으로 바뀝니다.



수도사


▷ 천둥주먹
 ㄴ약동하는 빛: 주는 피해가 신성 속성으로 바뀝니다.
 ㄴ바람 폭발(※ 기존의 '전광석화' 삭제 / 가칭, Wind Blast) :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1초간 적을 얼립니다. 천둥주먹으로 주는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기존: 공격이 적중하면 회피 확률이 3초 동안 17% 증가합니다.)

▷ 천지권법
 ㄴ백열권: 주는 피해가 번개 피해로 바뀝니다.
 ㄴ삼매경: 주는 피해가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ㄴ공력 수련: 주는 피해가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휘몰이
 ㄴ내면의 폭풍: 주는 피해가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 빛의 파동: 빛의 파동을 집중시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05%(※기존 473%)만큼 신성 피해를 주고, 추가로 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9%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빛의 벽: 첫 타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70%(※기존 709%)로 증가하고, 적을 밀쳐냅니다. (※기존에 있었던 신성 피해 효과는 삭제됨)
 ㄴ일파만파: 기운이 사방으로 뻗어나가며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30%(※기존 731%) 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존 : 신성 피해 효과 삭제)
 ㄴ고대인의 석주: 고대의 돌기둥을 불러냅니다. 기둥은 무기 공격력의 635%(※기존 498%)만큼 번개 피해(※기존 : 물리 피해)를 주고, 3초(※기존 2초) 후에 해당 지역에 남아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85%(※기존 498%) 만큼 또 번개 피해(※기존 : 물리 피해)를 줍니다.
 ㄴ멍해지는 빛(※기존의 '눈부신 빛' 삭제 / 가칭, Numbing Light) : 극대화 피해를 주면 적이 4.5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부두술사


▷ 좀비 조련사: 한 번에 소환해둘 수 있는 좀비 들개의 수가 1 증가합니다. 좀비 들개와 덩치의 생명력 및 부두술사의 체력이 20% 만큼 증가합니다.

▷ 우상족 아첨꾼: 주문이 적에게 적중하면(※기존: 물질계 주문을 시전할 때) 10%(※기존 5%) 확률로, 단검을 휘두르며 전투를 돕는 우상족 병사를 소환합니다. 우상족 병사는 60초 동안 머무릅니다.

▷ 열렬한 충성(재설계) : 좀비 들개 1마리를 추가로 동시에 소환할 수 있고, 좀비 들개와 덩치, 우상족이 전투 상태가 아닐 경우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자신의 모든 소환수에게, 아이템으로 인한 가시 효과와 생명력 회복 효과가 100% 적용됩니다.)

▷ 좀비 들개 소환: 심연에서 좀비 들개 3마리를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각 좀비 들개는 적에게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부두술사 무기 공격력의 30%(※기존 12%) 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 시체 거미
 ㄴ깡충거미: 주는 피해가 독 속성으로 바뀝니다.

▷ 주술
 ㄴ거대 두꺼비: 거대한 두꺼비를 불러냅니다. 두꺼비는 최대 5초 동안 적들을 통째로 삼켜 매초 무기 공격력의 580%(※기존 20%) 만큼 독 피해(※기존 물리 피해)를 줍니다.
 ㄴ불안정한 변이: 주는 피해가 화염 속성으로 바뀝니다.

▷ 공포: 재사용 대기시간 12초(※기존 16초). 무시무시한 혼령의 상을 취해, 18미터(※기존 12미터) 안의 모든 적을 공포에 몰아넣습니다. 공포에 질린 적은 3초(※기존 4초) 동안 그 자리에서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기존의 도망가는 효과 삭제)
 ㄴ혼비백산(재설계) : 공포에 빠진 적들이 두려움에 떠는 대신 5초 동안 달아납니다. (※기존: 공포에 빠진 적들이 달아나는 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 덩치
 ㄴ무지막지: 주는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ㄴ성난 덩치: 더 강력한 덩치를 소환하여 15초 동안 전투를 돕게 합니다. 덩치의 주먹이 불타오르며, 무기 공격력의 575%만큼 화염 피해를 주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기존의 밀쳐내는 효과 삭제)
 ㄴ어깨: 주는 피해가 화염 속성으로 바뀝니다.

▷ 불박쥐: 마나 소모량 150(※기존 225)
 ㄴ거대 박쥐: 큰 박쥐를 불러냅니다. 대신 한 번에 불러내는 박쥐의 수는 줄어듭니다. 박쥐는 긴 거리를 날아가며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95%(※기존 3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굶주린 박쥐: 빠른 속도로 박쥐를 불러냅니다. 박쥐는 근처의 적을 향해 날아가 무기 공격력의 635%(※기존 35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흡혈 박쥐: 첫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225로 증가하지만, 집중하는 동안에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좀비 벽
 ㄴ발목 잡는 좀비: 주는 피해가 냉기 속성으로 바뀝니다.

▷ 피라냐
 ㄴ수렁악어: 거대 수렁악어가 물 웅덩이에서 솟아나 괴물을 물어 무기 공격력의 1100%(※기존 840%)만큼 물리 피해(※기존 독 피해)를 줍니다.



마법사


▷ 마법 무기
 ㄴ 힘의 무기: 마법 무기의 피해 보너스가 20%로 증가합니다. (※기존의 공격 적중 시 2% 확률로 적을 뒤로 밀쳐내는 효과 삭제)

▷ 운석 낙하
 ㄴ강렬한 충돌: 운석 낙하의 크기와 위력이 증가합니다. (※기존: 운석 낙하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마인
 ㄴ감속 지대: 마인 기술로 주는 피해가 비전 속성 대신 냉기 속성으로 바뀝니다.
 ㄴ순수한 힘: 마인 기술로 주는 피해가 비전 속성 대신 번개 속성으로 바뀝니다.
 ㄴ연소(※ 기존의 '비전파괴' 삭제 / 가칭, Combustion): 변신하는 순간 자신의 주위에 폭발이 일어나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680%만큼 화염 피해(※기존 비전 피해) 를 줍니다. 마인 기술로 주는 피해가 비전 속성 대신 화염 속성으로 바뀝니다.

▷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11초(※기존 16초)
 ㄴ재앙: 이동 후 근거리에 힘의 파동을 일으켜 근처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기존 252%)만큼 비전 피해를 주고, 1초(※기존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ㄴ분리: 순간이동 후 2개의 분신이 생겨나고, 6초(※기존 8초) 후에 사라집니다.
 ㄴ안전 통행: 순간이동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25%(※기존 27%) 감소합니다.
 ㄴ번복: 5초(※기존 8초) 내에 다시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즉시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옵니다.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로 설정합니다.
 ㄴ시공의 구멍: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기존 1초) 후부터 적용되어, 그 사이에 순간이동을 추가로 1회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전사


지속 기술

▷ 천부의 힘 : 보조 장비로 방패를 들고 있으면 주 장비로 양손 무기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최대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는 효과 삭제)

▷ 불사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그 즉시 피해에 면역이 되면서 5초간 35% 피해량 증가, 적 처치 시 16515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60초마다 한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최대 생명력의 3%를 잃을 때마다 방어도가 1% 증가하는 효과 삭제)

▷ 경각심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2063(70레벨 기준)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가 20%(※기존 5%) 감소합니다.

▷ 난공불락(재설계) : 공격 방어 시 6 진노가 생성됩니다. (※기존: 12미터 반경 내에 적이 4마리 이상 있으면 방패 방어량이 30% 증가합니다. 방패를 착용해야 방패 방어량이 증가합니다.)

▷ 강철의 가시 : 가시가 50% 증가합니다. (※기존: 49,992 -70레벨 기준- 가시가 증가합니다.)

▷ 호화찬란 : 장비에 보석을 장착할 때마다 힘이 1.5%(※기존 70 - 70레벨 기준) 증가합니다.

▷ 신성한 대의 : 무기의 공격력(※기존 신성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신성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생명력이 회복합니다.

▷ 우뚝 솟은 방패(재설계) : 징벌, 방패 가격, 축복받은 방패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눈부신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기존: 매초 방패막기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으면 사라지고 1초 뒤에 다시 시작됩니다.)

▷ 열정(재설계) : 한손 무기를 장착하면 공격속도가 15% 증가하고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기존: 15미터 내에서 적이 죽으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광신(※기존 '네팔렘의 장엄함' 삭제) : 징벌, 베기, 강타 그리고 정의의 공격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사용 기술 - 주 기술

▷ 징벌 : 적을 내리쳐 무기 공격력의 270%만큼 피해를 주고 강화된 감각 효과를 얻어 방패막기 확률이 5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ㄴ포효 : 강화된 감각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분노를 폭발시켜 1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기존 4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설욕 : 강화된 감각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공격자에게 무기 공격력의 140%(※기존 94%)만큼 신성 피해(※기존 물리 피해)를 줍니다.

▷ 베기 : 전방의 공기에 불을 붙여 무기 공격력의 230%(※기존 19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열의 :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1%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회(※기존 5회)까지 중첩됩니다.

▷ 강타 : 성스러운 도리깨로 최대 30미터(※기존 15미터) 거리에 있는 적을 후려쳐 무기 공격력의 175%(※기존 16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공격할 때 도리깨의 사슬이 휘날리면서 추가로 최대 20미터 반경에 있는 5마리(※기존 3마리)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0%(※기존 12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산산조각 : 성스러운 사슬이 폭발하며 3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0%(※기존 2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쇄도(재설계) : 추가로 공격하는 적이 5마리 증가합니다. (※기존: 첫 번째 사슬의 사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정의 : 적에게 정의의 망치를 던져 무기 공격력의 245%(※기존 24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전격파열 : 번개의 힘이 깃든 망치를 던집니다. 망치가 적에게 맞으면 폭발해 1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0%(※기존 3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휩싸인 적은 20%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ㄴ일석이조 : 망치가 적에게 적중하면, 100%(※기존 80%) 확률로 작은 망치 2개로 부서져 날아가 무기 공격력의 245%(※기존 17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추적의 망치 : 망치가 근처의 적을 쫓아가며 무기 공격력의 335%(※기존 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정의의 칼날 : 적에게 정의의 칼을 던집니다. 칼이 적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5%(※기존 3%)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기존 5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기술 - 보조 기술

▷ 축복받은 방패 : 적에게 천상의 방패를 날려, 무기 공격력의 430%(※기존 340%)만큼 신성 피해를 주고 방패막기 확률의 250%만큼 추가 신성 피해를 줍니다. 방패는 근처의 적 3마리에게 튕깁니다.(※툴팁 수정 : 피해 → 신성 피해)
 ㄴ연소 : 방패가 불길에 휩싸여 적에게 적중 시 33% 확률로 폭발해 10미터(※기존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10%(※기존 27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산산조각 : 방패가 적을 맞추면 3개의 작은 조각으로 갈라져 근처의 적들 사이로 튕기며 무기 공격력의 170%(※기존 5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툴팁 수정 피해 → 신성 피해)

▷ 휩쓸기 공격 : 신비한 도리깨를 휘둘러 18미터 전방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80%(※기존 44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몰아치는 도리깨 : 휩쓸기 일격이 신성 피해로 바뀝니다.
 ㄴ불꽃 휩쓸기 : 공격에 맞은 적을 불태워 2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120%(※기존 17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천상의 주먹 : 천상에서 내리꽂히는 번개를 불러 8미터 반경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545%(※기존 34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번개는 내리꽂힐 때 폭발하여 밖으로 뻗어나가는 6개의 전류 화살을 생성하고, 화살이 통과하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5%(※기존 34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ㄴ신성한 샘 : 신성한 화살에서 신성한 전류가 퍼지며 18미터 내의 적을 연쇄적으로 감전시켜 무기 공격력의 40%(※기존 8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천상의 뇌우 : 반경 8미터 내에 5초 동안 화염 폭풍(※기존 번개 폭풍)을 소환해, 그 아래를 통과하는 모든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100%(※기존 150%) 만큼 화염 피해(※기존 번개 피해)를 줍니다.
 ㄴ균열 : 번개의 기운이 흘러나오는 균열을 만들어내 근처의 적에게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10%(※기존 400%)만큼 피해를 줍니다. 근처에 또 다른 균열이 만들어지면 그 사이에 강력한 전광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전광은 각각 무기 공격력의 135%(※기존 18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ㄴ응보 : 적에게 신성(※기존 화염과 번개)으로 만들어진 주먹을 날립니다. 이 주먹은 적들을 관통하며 무기 공격력의 270%(※기존 350%)만큼 신성 피해(※기존 번개 피해)를 주고,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해 반경 8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주먹이 폭발하며 전류 화살 6개가 밖으로 흘러나오고, 화살이 지나가는 곳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85%(※기존 35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 축복받은 망치 : 주위를 회전하는 축복받은 망치를 소환하여 망치에 닿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20%(※기존 20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타오르는 진노 : 화염이 깃든 망치를 휘두릅니다. 망치가 이동한 곳 아래의 땅을 25% 확률로 불태워 그 위를 지나가는 모든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330%(※기존 15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천둥 강타 : 번개가 깃든 망치를 휘두릅니다. 망치는 허공을 휘돌며 성전사와 망치 사이에 비주기적으로 전광을 발생시킵니다. 이 전광에 휩싸인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60%(※기존 40%) 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ㄴ얼어붙은 망치 : 냉기가 깃든 망치를 휘둘러 적을 관통할 때마다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적중 시 10% 확률로 폭발해 무기 공격력의 380%(※기존 75%)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6미터 내의 적을 2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방패 가격 : 적에게 돌진한 후 주변의 모든 적을 방패로 가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XXX%(※기존 370%으로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음)만큼, 그리고 방패막기 확률의 XXX%(※기존 300%으로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음)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방패 산탄 : 방패가 작은 조각으로 부서지며 바깥쪽으로 폭발해 더 많은 적을 공격합니다. 무기 공격력의 740%(※기존 380%)만큼 피해를 주며, 추가로 방패막기 확률의 335%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한 번에 하나 : 대상으로 지정한 적이 1.5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되고,(※기존: 대상으로 지정한 적이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되고,) 적중시킨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ㄴ방패 십자가 : 방패가 추가로 나타나 십자 대형을 이루며 뻗어나갑니다. 방패에 맞은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5%(※기존 135%)만큼 피해를 주며, 추가로 방패막기 확률의 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뭉개기 : 방패 가격이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ㄴ방패 짓이기기 : 방패 가격이 무기 공격력의 1200%(※기존 740%)만큼 피해를 주고, 추가로 방패막기 확률의 500%만큼 물리 피해(※기존 신성 피해)를 줍니다. 공격 범위는 8미터로 감소합니다.



사용 기술 - 방어

▷ 심판
 ㄴ 단호함 : 심판을 받은 적에게는 극대화 확률이 20%(※기존 80%) 증가합니다.

▷ 철갑 피부
 ㄴ폭발성 피부 : 철갑 피부의 지속 시간이 다하면 쇳조각이 폭발해 12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400%(※기존 10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신성화
 ㄴ부서진 대지 : 신성화된 땅에 서 있는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5%(※기존 95%)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사용 기술 - 지원

▷ 결사대 :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는 강력한 현신을 소환합니다. 돌진 경로 내에서 현신과 부딪힌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90%(※기존 38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궁수 : 소환된 현신이 진군하지 않지만, 적에게 화살을 발사해 무기 공격력의 185%(※기존 160%)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궁수들은 5초 동안 성전사와 함께 이동하며 싸웁니다. 궁수들은 15초마다 한 번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ㄴ군마쇄도 : 적에게 돌진해 무기 공격력의 490%(※기존 380%)만큼 피해를 주는 군마를 소환합니다. 군마와 부딪힌 적은 30% 확률로 2초 동안 기절합니다.
 ㄴ친위병 : 현신을 돌격시키는 대신, 곁에 머물며 자신을 보호하는 성전사단의 현신을 2명 소환합니다. 성전사단의 현신은 10초 동안 머뭅니다. 각 현신은 무기 공격력의 560%(※기존 285%)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현신은 30초마다 한 번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 군마 질주 : 천상의 군마에 올라타 1.5초 동안 적들을 통과하며 방해받지 않고 질주합니다.
 ㄴ인내 : 지속 시간이 3초(※기존 2초)로 증가합니다.
 ㄴ능지처참 : 군마를 탈 때 근처의 적 5마리를 사슬로 휘감아 끌며 매초 무기 공격력의 185%만큼 신성 피해(※기존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용 기술 - 율법

▷ 용기의 율법
 ㄴ이루어진 기도 : 율법이 강화되는 동안 적을 처치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XX초가 최대로 증가될 수 있는 시간입니다.

▷ 정의의 율법
 ㄴ쇠약해지는 힘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기존 45초) 율법이 강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과 아군을 공격하는 적의 공격력이 30초(※기존 45초 - 현재 게임 상에서 5초로 표기된 내용) 동안 15% 감소하며, 최대 60%까지 감소합니다.

▷ 희망의 율법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기존 45초)


사용 기술 - 신념

▷ 하늘의 분노 : 신성한 힘으로 가득 찬 맹렬한 빛을 불러와 빛 아래에 있는 모든 적에게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710%(※기존 126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축복받은 땅 : 광선이 떨어진 곳에 축복을 내리고 땅을 불태워 그곳을 지나가는 적에게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50%(※기존 975%)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넘치는 분노 : 신성한 힘이 깃든 광선이 더욱 거대해져 반경 12미터 안을 휩씁니다. 이 광선에 휩싸인 적에게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766%(※기존 168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갈라지는 분노 : 광선이 3개의 더 작은 광선으로 갈라져 떨어집니다. 광선 하나당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980%(※기존 144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ㄴ넌 못 지나간다 : 광선이 떨어진 땅이 6초 동안 힘으로 고동치며 그곳을 지나가는 적을 저지합니다.
 ㄴ천상의 화염 : 신성한 힘이 고동치는 빛이 자신에게 집중되고 더욱 집중된 형태의 빛이 되어 전장을 가로지릅니다. 이 빛에 휩싸인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960%(※기존 73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됩니다. 이제 진노가 40 소모됩니다.

▷ 포격
 ㄴ지뢰밭 : 포격이 화염 피해로 바뀝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재설계) : 20초 동안 피해량이 35% 증가하고 진노 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기존: 20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진노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변신한 상태에서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생명력이 모두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한 번만 발동합니다.)
 ㄴ화염의 심판(재설계) : 아카라트의 힘으로 적을 불태웁니다.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460%을 화염 피해로 줍니다. (※기존: 진노를 20 소모하면 화염과 함께 폭발해 주변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힘의 현신(재설계) : 아카라트의 용사로 획득하는 진노 회복량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7미터 내의 적들이 20% 확률로 3초 동안 공포에 휩싸여 얼어붙습니다.)
 ㄴ활기(재설계) : 아카라트의 용사를 사용하면 남아 있는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감소합니다. (※기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50% 확률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아카라트의 용사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ㄴ선지자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방어도가 추가로 150% 증가하고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은 첫 번째에만 생명력이 완전히 회복됩니다.
 ㄴ급속(재설계) : 아카라트의 용사 형상을 취하는 동안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아카라트의 용사 형상을 취한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천벌의 검 : 하늘 높이 뛰어올라 착지할 때 14미터 반경의 적을 내리찍으며 무기 공격력의 1700%(※기존 1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과열 : 착지하는 땅을 6초 동안 과열시켜 그곳을 지나가는 모든 적에게 매초 무기 공격력의 310%(※기존 2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천둥구름 : 하늘에서 떨어지며 내리찍는 곳에 5초 동안 번개 폭풍을 만들어냅니다. 폭풍에서 번개가 떨어지며 적을 무작위로 공격해 무기 공격력의 605%(※기존 165%)만큼 번개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ㄴ칼폭풍 : 내리찍는 곳에 칼을 흩날려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30%(※기존 60%)만큼 신성 피해(※기존 물리 피해)를 주고 폭풍에 휩쓸리게 만들어 5초 동안 무력화시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