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변화의 핵심은 마나 소모! 확장팩 부두술사 기술 변경점 총정리!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35개 |
2.0패치의 공개 테스트 서버와 확장팩 베타 서버를 체험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확장팩의 새로운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유저들의 관심사가 되는 것은 게임 속에서의 '자신'이 되는 캐릭터에 대한 변경사항일 것입니다.

지난 2012년 디아블로3가 첫 발매된 이후 약 1년 반 가량의 기간동안 많은 유저들은 디아블로3의 영웅들을 육성하여 왔습니다.따라서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애착이 남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유저들에게 다음 확장팩에서 내 캐릭터는 얼마나 바뀌는 지가 최고의 관심사일 것입니다.

이런 유저분들을 위해 확장팩에서의 각 직업군들은 어떻게, 얼마나 바뀌게 되는지를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지난 마법사에 이어서 디아블로3의 지능 계열 직업군인 부두술사의 변화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규 스킬과 지속 기술!

디아블로3 오리지날의 다섯 직업군은 확장팩에서 1개의 사용 기술과 3개의 지속 기술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부두술사는 새로운 사용 기술로 61레벨부터 배울 수 있는 '피라냐'가 추가되었으며, 지속 기술에는 '죄어오는 죽음'(64레벨), '물리적 조율'(66레벨), '깊은 밤의 향연'(68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사용형 기술인 피라냐는 특정 범위 안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며, 동시에 영향을 받은 적들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를 남기는 부패 계열의 주문입니다.

피라냐는 61레벨에 룬이 없는 기본 기술을 익힐 수 있으며, 이후 수렁악어(62레벨)-좀비 피라냐(63레벨)-피라냐 회오리(65레벨)-파멸의 파도(67레벨)-불타는 피라냐(69레벨)의 순서로 기술 룬을 획득하게 됩니다.


기술 룬효과
기본사나운 피라냐가 가득한 웅덩이를 소환하여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00% 만큼 독 피해를 줍니다. 영향을 받은 적들은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수렁악어거대 수렁악어가 물 웅덩이에서 솟아나 괴물을 물어 무기 공격력의 840% 만큼 피해를 줍니다.
좀비 피라냐피라냐가 좀비 피라냐로 변합니다. 피라냐는 웅덩이에서 사납게 뛰어올라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피라냐 회오리피라냐의 웅덩이가 회오리가 됩니다. 회오리는 4초 동안 지속되며, 근처의 적을 주기적으로 끌어당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로 증가합니다.
파멸의 파도피라냐 떼가 악어 떼로 바뀝니다. 악어 떼는 파상으로 적을 덮쳐 무기 공격력의 50% 만큼 피해를 줍니다. 영향을 받은 적이 받는 피해가 8초 동안 15% 만큼 증가합니다.
불타는 피라냐피라냐로 주는 피해가 증가하여,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00% 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와함께 부두술사에게 새롭게 추가된 3가지 지속 기술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유연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죄어오는 죽음과 같은 경우에는 파티 플레이 시 피해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지속 기술로 활용할 수 있으며, 물리적 조율은 운전 부두술사들에게 불공정 거래와 함께 활용할만한 지속 기술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깊은 밤의 향연은 부족 의식이나 좀비 조련사와 함께 소환수를 강화시키는 지속 기술로 활용할 수 있으며, 보통 '개폭 부두'라고 불리는 스타일의 부두술사 유저에게는 좀비 들개의 수량을 늘려서 희생의 화력을 더 높일 수 있는 기술이 될 것입니다.





▲ 새롭게 추가된 지속 기술들




▲ 좀비 조련사-깊은 밤의 향연을 활용하여 5마리의 좀비 들개들을 부른 모습



▣ 기존 기술의 계수 및 룬석 변화 사항!

부두술사의 기술은 오리지날과 비교해볼 때 기술의 피해량과 얻을 수 있는 부가 효과가 전반적으로 상향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난 1월 17일에 적용된 패치로 대부분의 기술이 하향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오리지날과 비교했을 경우에는 상향된 부분이 많이 존재합니다.

특히 '메뚜기 떼: 불 붙은 메뚜기떼' 룬이나 '혼령 공세: 수호령 룬'은 최근에 있었던 하향 패치에도 여전히 오리지널 대비 1000% 이상의 상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 합니다.

이와함께 '시체 거미: 여왕 거미'룬이나 '망자의 손아귀: 꿈틀거리는 뱀장어 떼'도 2배 이상 강력해졌습니다.





▲ 부두술사의 기술 중 상당히 상향된 기술들. 이외에도 부두술사의 기술은 전반적으로 상향되었다.



기존 기술의 룬석이 새롭게 바뀌거나, 신규 룬이 추가된 부분도 존재합니다.

역병 두꺼비: 두꺼비 친화력은 마나를 생성하는 룬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보조 기술인 '불박쥐: 흡혈 박쥐'는 집중하는 동안 마나의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 기술로 변화했습니다.

또, 돌진 좀비 기술에서는 기존의 구토 좀비 룬 및 좀비의 파도 룬이 삭제된 자리에 '어부바' 룬과 '슬며시 닥치는 추위' 룬이 추가되었으며, 좀비벽의 경우에도 기존의 어부바 룬과 망자의 돌진 룬이 삭제된 자리에 '철거반' 룬과 '공격선'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령 공세 기술의 '방혈' 룬도 리뉴얼되어 이제 생명력 회복이 아니라 상대방을 매혹하는 효과를 가지는 룬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 새롭게 등장한 4가지 기술 룬!




▲ 기존에 있던 흡혈 박쥐 룬과 방혈 룬은 기술이 다소 변경되었다.




▲ '돌진 좀비: 어부바' 룬의 시전 장면. 탑을 쌓고 넘어지는 모습이 조금은 웃기다.




▲ '돌진 좀비: 슬며시 닥치는 추위' 룬의 시전 장면. 사방으로 북극곰(?)이 흩어져간다.



▣ 확장팩 변화의 핵심! 주기술/방어/공황 계열 마나 소모 삭제

부두술사 유저들이 확장팩이 되면서 가장 확실히 변화되는 점이라고 느낄 부분은 주기술 및 방어 기술, 공황 계열 기술 전체와 이밖의 일부 기술의 마나 소모가 삭제된 부분일 것입니다.

마나 소모가 전체적으로 삭제된 3개 계열 외에 마나 소모량이 없어진 기술은 좀비벽과 덩치가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불박쥐: 흡혈 박쥐 룬의 경우에는 첫 시전 시에만 마나를 소모하고 이후 지속되는 동안에는 마나가 소비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기술 및 방어/공황 계열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삭제된 모습





이와 같은 변화는 기존에 이 3계열의 기술들이 그다지 마나 소모량이 크지 않았으며, 방어/공황 계열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다는 점에서 크지 않은 변화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부두술사의 장비 및 지속 기술 세팅에서 마나 회복량 및 마나량 증가 등의 옵션을 다소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에따라 무기 및 보조무기도 지금보다 폭넓은 선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불공정 거래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이용하면 방어/공황의 지원형 기술을 마나 소모량에 구애되지 않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 시 부두술사의 다양한 기술 지원도 더욱 강력해 질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방어와 공황 계열 기술의 전체적인 상향은 마나 관리의 유용함과 함께 부두술사의 힘을 증가시켜 주는 핵심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 주기술 및 방어-공황 계열은 전반적으로 효과가 상향되어 확장팩에서의 활용을 기대해볼 만 하다.



지금까지의 변화를 중심으로 예상해 본다면, 확장팩에서의 부두술사는 오리지날에서보다 더욱 파티플레이에 특화된 형태의 캐릭터가 될 것이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마나 관리가 여유로워지면서 보다 공격적인 세팅으로 무장한 딜러로서의 부두술사도 강력해질 것이며, 이와 함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면서 적을 저주하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플레이 또한 상당히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함께 보다 강력한 소환수 세팅이 가능해지면서 솔로 플레이 시 다수의 소환수를 이용한 벌떼와 같은 조합도 재미있게 활용해볼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