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확장팩에서는 어떤 기술 조합이 좋을까? 직업별 테스트 서버 플레이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38개 |
디아블로3의 확장팩 베타와 공개 테스트가 시작된지 2달여가 지나고,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디아블로 유저들이 새로운 테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확장팩에서는 새로운 직업인 성전사가 추가되고, 기존의 5개 직업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확장팩에서의 변화 방향은 오리지널에서 지나치게 강하거나, 특정한 플레이에 의존하는 현상을 수정하는 방향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베타 테스트 서버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변화한 기술에 대응하여 새로운 기술 조합이나 아이템 조합을 시도하여 확장팩에서 최적화된 플레이를 찾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확장팩의 공개를 한 달 가량 남겨두고 있는 지금, 공개 테스트 및 확장팩 베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어떤 기술 조합으로 게임에 접근하고 있는지 영상과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 생존기와 딜링의 오묘한 조화 - 성전사 & 야만용사 & 수도사

기존에 있던 야만용사와 수도사를 비롯하여 새롭게 추가된 성전사는 적과 가까이 붙어서 전투를 수행하는 근접형 영웅들입니다.

그만큼 기술을 세팅할 때 생존기와 딜링 기술의 적절한 안배와 조합이 필요하며, 특히 확장팩에서는 생명력 흡수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이 직업군들은 보다 안정적인 전투를 위한 세팅이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확장팩에서 가장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 직업 중 하나인 야만용사는 도약 공격을 중심으로 하는 세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세팅은 루트 신발 및 팔씨름, 지진 4세트 효과와 함께하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제압과 선조의 망치를 중심으로하는 세팅도 종종 보이고 있어, 최적의 세팅을 찾기 위한 야만용사들의 고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지진 4세트와 함께 루트 신발, 팔씨름이 조합된다면 엄청난 야만용사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 지진 장갑 이미지 출처 - 인벤 nata32 유저의 게시글)


◆ You-tube에 공개된 도약 공격 야만용사 플레이 영상 (업로더: BJ 단타쟁이)



◆ twitch.tv에 공개된 제압-선망 야만용사 플레이 영상 (업로더: kesiek1981)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야먄용사와는 달리, 확장팩의 수도사는 현재까지는 오리지널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형태로 적응중입니다.

2.0.1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클래식 수도사가 고행 단계에서도 경쟁력을 보여주었으며, 70레벨까지 레벨업하는 과정에서도 클래식 조합이 무난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다만 기존 오리지널에서 많이 사용하였던 빛의 파동이 다소 하향된 반면 칠면 공격의 피해량이 크게 상승하여, 향후 다소 변화될 여지가 충분히 남아있습니다.







▲ 빛의 파동과 칠면 공격의 오리지널(좌) 확장팩(우) 변경 사항
칠면 공격의 피해량이 크게 상승하여 활용을 고려해봄직 하다.


◆ twich.tv에 공개된 클래식 수도사 플레이 영상 (업로더: LoseRoom)




◆ You-tube에 공개된 푹풍질주-천숨 운전수도 플레이 영상 (업로더: BJ 단타쟁이)





새롭게 추가되는 직업군인 성전사는 현재까지 가장 OP기술이라 알려져있는 천상의 주먹결사대를 중심으로한 기술 조합이 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탈출기 겸 이동 기술로 군마 질주를 선택하고 있으며, 생존기로는 조롱과 눈부신 방패 등을 활용하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이밖에도 성전사는 천벌의 검이나 하늘의 분노, 포격과 같은 강력한 광역 공격 기술이 있으며 율법 기술을 상황에 따라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본격적으로 파티 플레이에 들어가게 되면 더 다양한 스타일이 나타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전설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성전사가 출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심화되는 딜 경쟁! - 마법사 & 부두술사 & 악마 사냥꾼

디아블로3 오리지널의 원거리 영웅인 마법사와 부두술사, 악마 사냥꾼도 다가오는 확장팩에 대비하여 새로운 조합 연구에 골몰하고 있습니다.

특히 극대화 반응의 삭제로 기존의 기술 체계를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야 하는 마법사는 마인 법사를 비롯하여 운낙 법사, 화염 법사 및 냉기 법사 등 다양한 형태의 조합을 계속 시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확장팩 베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마법사가 가장 강력한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새롭게 추가된 원소 조합이나 우월과 같은 지속 기술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원소 조합의 경우 속성별 지속 기술인 냉혈/발화/마비 등과 상당히 좋은 호환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와함께 우월-확고한 의지-대담함도 상당히 위력적인 기술 조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확장팩의 마법사는 4가지 속성을 다루는 마법사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된다.



▲ 지속 효과 조합에 따라서 파티 플레이/솔로 플레이에서의 마법사 세팅이 결정될 것이다.


◆ You-tube에 공개된 화염 플레이 영상 (업로더: Jinnam Kang)




◆ You-tube에 공개된 탈라샤 4셋 마법사 플레이 영상 (업로더: sdfs5132)





부두술사는 기존 오리지널에서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었던 생존 기술 및 버프 기술과, 새롭게 추가된 기술을 조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피라냐-피라냐 회오리'는 모든 적을 4초 동안 지속적으로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수 있으며, 이와함께 '돌진 좀비-무서운 추위'는 근처의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어서 확장팩 유저들이 즐겨 찾는 기술 조합이 되고 있습니다.

이밖에 불공정 거래나 혼경 그릇을 중심으로 하는 지속 효과도 큰 변화가 없어서, 부두술사는 확장팩이 적용된 후 가장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만한 직업군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피라냐 회오리와 돌진 좀비의 조합은 현재 확장팩 베타의 부두술사들이 애용하는 조합이다.


◆ twitch.tv에 공개된 부두술사 플레이 영상 (업로더: machaze)





오리지널 시절부터 가장 다양한 형태의 기술 조합이 시도되었던 악마 사냥꾼은 올가미와 수류탄 등의 주기술을 유지하면서, 상-하향된 기술들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특히 확산탄은 증오 소모량이 줄어들고 피해량이 2배 이상 늘어나게 되어 확장팩 베타를 플레이하는 악마 사냥꾼들이 즐겨 찾는 기술이 되고 있으며, 오리지널 시기 많은 악사들이 사용하였던 '쐐기 덫-폭발 메아리'는 다른 기술들이 전반적인 상향되었음에도 소폭 하향을 맞게되어 선택에 고민이 따르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기술로 부스팅형 기술인 복수가 추가되어, 파티 사냥 시에 순간적으로 큰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게 된 점 또한 눈여겨볼 만 합니다.

이와함께 지속 효과인 척탄병이나 탄도학도 상당히 상향되어서 베타 기간 내내 다양한 기술 조합에 대한 연구와 실험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새로운 종류의 악마 사냥꾼이 출현할 수 있을까?

[☞ 관련 정보 : 공개테스트서버 악마사냥꾼, 던질까? 쏠까?]


◆ twitch.tv에 공개된 악마 사냥꾼 플레이 영상 (업로더: philosophio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