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2013] 패널토론 - 아이템 파밍 던전 '모험모드'...디아블로3 확장팩 미리보기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101개 |
블리즈컨2013의 첫날,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의 프리뷰 스테이지가 꾸며졌다.

프리뷰는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개발자들이 한 파트씩 새로운 요소를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되었고, 파트별 프리뷰가 종료된 이후 유저들과 간략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확장팩의 프리뷰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모든 난이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게 된 것과, 새롭게 추가되는 플레이 모드인 '모험 모드'에 대한 것이었다.

특히 모험 모드는 일반적으로 스토리를 진행하는 캠페인 모드와는 다르게 액트와 난이도, 포탈의 제한이 없이 다양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플레이 모드이다.



▲ 기존의 플레이 모드인 '캠페인 모드'와 함께 '모험 모드'가 추가되었다.


모험 모드는 크게 '현상금 사냥(Bounties)' 모드와 '네팔렘의 차원 균열(Nephalem Rifts)'이라는 두가지 세팅으로 즐길 수 있다.

현상금 사냥은 모험 모드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선택적 무작위 목표를 말한다. 각 막에서는 플레이어가 탐험하고 완료할 수 있는 일련의 현상금 사냥이 무작위로 생성되며, 플레이어는 모험 모드를 새로 시작할 때 마다 새로운 현상금 사냥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현상금 사냥의 목표는 고유 괴물처치(예> 미라 에이먼), 우두머리 괴물 처치(예> 여왕 아라네애 ), 던전 완료(예> 카즈라 소굴), 이벤트 완료(예> 고대인의 최후의 저항)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 목표를 달성하면 플레이어는 보상으로 골드/경험치와 함께 또 다른 어드벤처 모드인 '네팔렘의 차원 균열(Nephalem Rifts)'을 플레이할 수 있는 '균열석(가칭, Rift Keystone)'을 얻게 된다.





▲ 새롭게 추가된 모험 모드는 액트와 던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 모험모드를 완료하면 경험치/돈과 함께 균열석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균열석'으로 탐험할 수 있는 또 다른 모험 모드인 네팔렘의 차원 균열은 10~15분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고안된 무작위 던전이다.

네팔렘의 차원 균열은 순전히 무작위(Random)로 구성된다. 실내외 그래픽 타일, 건물/배경 배치, 광원효과와 날씨 효과도 무작위이며, 처치해야 하는 괴물과 우두머리 괴물도 모두 무작위로 결정된다. 각 네팔렘 차원 균열 던전은 최대 10층이지만, 이 조차도 무작위로 결정되는 특이한 형태의 던전이다.

모든 규칙의 파괴라는 정신에서, 네팔렘의 차원 균열은 플레이어가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신단도 포함되며, 그 중 일부는 활성화되면 말도 안 되는 강화 효과를 일시적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 무적 상태라든지, 이동 속도가 극도로 빨라 진다든지, 범위 내에 있는 어떤 적이라도 한 방에 죽이는 번개 오라 등)

네팔렘의 차원 균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수집한 균열석을 휴식할 수 있는 아무 마을이나 네팔렘 방첨탑으로 가져오면 된다. 하지만, 모험 모드를 진행하는 중에 어디에서건 무작위로 습득할수도 있다.







▲ 유저 레벨/맵 특성이 고려되는 일반 맵과 달리 몬스터도 무작위 형태/수량으로 출현!


이후에 추가로 이루어진 Q&A 에서는 개발자와 유저간에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오프라인 모드 추가에 대한 물음에 '디아블로3는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라 답변했으며, PvP 변경사항에 대한 물음에는 '영혼을 거두는 자'는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고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고 대답해주었다.

또한 경매장 폐쇄에 대한 물음에는 새로운 루팅 시스템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답변해주었으나, '전리품 2.0'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유저들의 아쉬움을 남겼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