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상 번개 너프, 비주류 상향?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 정리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1개 |
1월 19일, 디아블로4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이 진행됐다. 아담 플레처 어소시에이트 커뮤니티 디렉터, 게임 디자인 매니저 다니엘 탱과이, 퀘스트 디자이너 매들린 제임스, 수석 직업 디자이너 애덤 잭슨이 참여한 이번 방송에서는 다가올 3시즌의 핵심 콘텐츠와 함께 직업 밸런스 조정에 대한 안내도 일부 이루어졌다.





#. 지하전당, 청지기 구조물 등 피조물의 시즌 시스템에 대해

우선 다가올 3시즌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피조물의 시즌에서 플레이어는 퀘스트 라인을 진행하며 일종의 마을인 관문실로 들어간다. 관문실엔 별도의 순간이동진도 존재하며 상점, 비술사 등의 NPC도 존재한다. 관문실에서는 3가지 종류의 지하전당으로 향하는 포탈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전당은 다양한 함정이 존재하는 새로운 유형의 던전이다. 일반 던전보다 위협적인 형태를 갖추고 있기에 보상의 수준도 높다. 던전 입구에서 수호의 진주를 교환하여 졸툰의 수호 버프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유지해 공략에 성공하면 수호매듭 상자 보상를 개봉,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악몽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인장이 존재하며 우버 버전에서는 더 강력한 말파스를 상대할 수 있다.




▲ 관문실에는 순간이동진이 존재하며 주요 NPC와 지하전당 포탈도 있다




▲ 여러 위협적인 함정이 준비되어 있는 지하전당


청지기 구조물은 시즌의 동반자로 새로운 방식으로 캐릭터의 위력을 높이게 된다. 청지기는 캐릭터와 함께하며 12종의 지배석과 27종의 지시석을 부여할 수 있다. 하나의 지배석에 3종의 지시석이 적용되며 다양한 형태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불을 뿜는 능력을 지닌 화염 집중 지배석에 방대한 지원 지시석을 추가해 범위를 넓힐 수 있다. 여기에, 감전 지원 지시석을 더하면 번개 지속 피해와 함께 기절을 가할 수 있으며 마지막 지시석으로 방사 지원을 선택하면 더 많은 적을 타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플레이어의 공격 속도, 극대화 확률에 영향을 주거나 취약, 감전 등 군중 제어 기능을 지닌 지시석도 존재한다. 지배석과 지시석을 강화하여, 위력을 더 높일 수도 있다.




▲ 지배석과 지시석 조합에 따라 다양한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청지기 동료




▲ 화염 집중 지배석에 3종의 지시석을 더해 기절, 연쇄 타격 기능을 갖출 수 있다


비전의 전율은 오픈월드 콘텐츠다. 성역으로 풀린 피조물을 처치하는 방식으로, 지배석과 지시석 제작에 이용되는 산산조각 난 돌, 수호의 진주를 획득할 수 있다.

시련의 터는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을 가지게 되는 던전으로, 3시즌 도중 추가될 예정이다. 빌드를 시험하고 강함을 증명할 수 있는 곳이다. 빠른 공략도 중요하지만 이 외에도 점수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마련되어 있다. 공정한 경쟁을 위해, 일주일간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일한 조건이 적용된다.

시련의 터에서는 여러 요소를 수집해 최고 점수를 목표로 하게 된다. 몬스터가 상당히 강력하기에 최상위 레벨을 달성한 뒤 도전하는 것을 권장하나, 충분히 강력한 세팅이 준비되어 있다면 그 이전 단계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순위표는 직업별 솔로 플레이, 파티 등의 구분이 이루어진다. 이 밖에, 시즌 여정의 임무와 보상에 대해서도 조정이 있을 예정이다.




▲ 피의 수확을 대신할 오픈월드 콘텐츠인 비전의 전율도 만날 수 있다




▲ 추후 추가될 시련의 터는 빠른 공략이 아닌 점수 획득에 목표를 두는 던전이다


#. 직업별 주요 밸런스 조정 사항, 시즌 업데이트 방향성

1월 20일 공개될 예정인 패치노트에 앞서 주요 밸런스 조정안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먼저, 야만용사는 돌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전설 등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기본 스킬에 가져와 위력을 강화한다. 또, 무기고에도 조정이 있고 3가지 함성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수정이 찾아올 예정이다.

원소술사는 운석 낙하에 버프가 찾아온다. 이와 함께 정복자 보드의 전설 노드 일부가 상향되고 번개창을 통한 취약도 가능해진다. 단, 구상 번개는 하향이 언급되었다. 운석 낙하의 경우 관련 고유 장비도 공개됐다. 'STARFALL CORONET'이라는 이름의 고유 투구는 충전을 통해 3개의 추가 운석 낙하를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인챈트를 더하면 4개의 운석 낙하가 추가된다.




▲ 원소술사는 운석 낙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고유 장비가 공개됐다


도적은 비주류 스킬 위주의 조정이 적용된다. 원거리 빌드 강화에 대한 노력이 이루어져 관련 장비인 바람살, 수리뿔에도 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령술사는 피 골렘과 아이언 골렘에 광역 공격 능력이 추가되며 파티원은 뼈감옥을 통과할 수 있게 된다. 또, 뼈 영혼 및 관련 위상의 버프가 예고됐다.

드루이드는 번개 폭풍 기술 조정에 무게를 뒀다. 번개 폭풍은 상향이 이루어지며 관련 고유 장비도 등장한다. 'UNSUNG ASCETIC`s WRAPS'이라는 명칭의 고유 장갑을 통해 번개 폭풍의 타격 횟수를 늘릴 수 있다. 광견병 기술도 버프가 적용되며 비주류 영혼 은총도 조정된다. 한편, 도적 연계 점수/난폭한 선조 망치 등에서 발생하던 버그도 수정된다.

시즌 업데이트의 방향성도 소개됐다. 시즌 업데이트는 기본적으로 2번으로 구분된다. 시즌 초반 전설과 고유 장비 추가, 모든 직업의 밸런스 조정 등이 적용되며 이후 시즌 중반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밸런스 조정과 버그 수정 등이 이루어진다. 중반 업데이트에서는 이와 함께 전설과 고유 장비의 추가, 악의 반지와 같이 이전 시즌에 선호되었던 시스템을 다시 가져올 수도 있지만, 매 시즌 적용되진 않을 것이라 전했다.




▲ 드루이드는 번개 폭풍 관련 고유 장비가 추가되며 비주류 영혼 은총도 조정된다




▲ 강령술사는 뼈 영혼이 상향되고 불어나는 저주의 위상도 옵션이 수정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