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규 고유 장비 추가와 밸런스 조정 진행! 3시즌 패치노트 공개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23개 |
3시즌과 함께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 공개
직업별 신규 고유 장비 및 위상 추가, 스킬 조정도 적용
종반 우두머리 및 악몽 던전 드롭 아이템 위력도 변화?






직업 공통 : 신규 장비 및 아이템 변경
신규 시즌 새롭게 합류하는 신규 고유 장비로는 고통탐식자의 팔목 장갑이 있다. 기본 기술 외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표식을 남기며 이후 기본 기술을 타격하면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가진다. 보조 위상인 적응위 위상, 방어 위상인 거한의 위상도 등장한다.

기존 장비의 변화도 있다. 별 없는 하늘의 반지는 자원 소모 시 3초간 최대 40%까지 자원 소모량 감소와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게 된다. 셀리그의 녹은 심장은 기본 옵션의 변경과 함꼐 고유 능력도 조정이 이루어졌다. 제압의 경우, 피해량이 하향 조정됐다.

■ 신규 아이템

-고통탐식자의 팔목 장갑
기본 기술이 아닌 기술을 시전해 적에게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찍힌 적이 처음으로 기본 기술에 적중당할 경우, 기본 기술의 피해가 표식이 찍힌 모든 적에게 전달되며, 100-20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적응의 위상
최대 자원의 50% 미만일 때 시전할 경우, 기본 기술이 시전당 한 번 주 자원을 3만큼 생성합니다.
최대 자원의 50% 이상일 때 시전할 경우, 기본 기술의 피해가 40-80% 증가합니다.

-거한의 위상
0.75 -1.25의 방어도를 얻지만,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별 없는 하늘의 반지
변경 전: 핵심 기술을 시전하면 핵심 기술의 자원 소모량이 12%만큼,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핵심 기술이 아닌 기술을 사용하면 초기화됩니다.
변경 후: 자원을 소모하면 3초 동안 x10%만큼, 최대 40%까지 자원 소모량이 감소하고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기대하는 자의 공격 위상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셀리그의 녹은 심장
모든 능력치 효과가 기본값의 2배로 증가했습니다.
핵심 기술 피해가 이동 속도로 변경되었습니다.
건강 상태일 때 공격력 효과가 기본값의 3배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능력 변경
변경 전: 30의 최대 자원을 얻습니다. 또한 피해를 받을 때 잃을 생명력의 1%마다 자원이 대신 3 소모됩니다.
변경 후: 60의 최대 자원을 얻습니다. 받은 피해의 75%가 잃을 생명력의 1%당 2의 자원을 대신 소모합니다.

-제압
보강이 있을 때, 기본 생명력 1%당 제압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생명력을 초과하는 추가 생명력이 있을 때, 기본 생명력 1%당 제압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별 없는 하늘의 반지, 셀리그의 녹은 심장에도 변화가 있다


야만용사 : 돌진 버프, 핵심 지속 효과도 강화
야만용사의 신규 아이템으로는 걸신들린 자의 반지가 있다. 분쇄 지속 시간을 늘리며 난투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2 중첩의 분쇄 출혈을 부여하게 된다. 전용 위상 갈라진 땅의 위상은 25초마다 지각 변동이 확정적으로 적을 제압, 추가 피해를 주고 25초라는 조건은 우두머리 혹은 정예 적을 제압할 때마다 4초 감소한다.

기술에서는 돌진이 크게 상향됐다. 기본 피해가 900% 증가했고 강화된 돌진, 힘의 돌진 또한 버프가 있다. 이와 함께 걸어다니는 무기고, 고삐 풀린 힘, 피를 뿜는 상처 등 핵심 지속 효과 버프가 있으며 야수의 힘은 단계당 제압 피해가 감소했다. 기존 위상에서는 선조의 돌진의 공격 위상, 스며드는 진노의 공격 위상, 역전용사 싸움꾼의 공격 위상 등의 옵션이 수정됐다.

■ 신규 아이템

-걸신들린 자의 반지
분쇄의 지속 시간이 2.0-4.0초 증가합니다. 난투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2 중첩의 분쇄 출혈을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적 하나당 4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갈라진 땅의 위상
25초마다 지각 변동이 확정적으로 적을 제압하며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이 타이머는 지각 변동이 우두머리 혹은 정예 적을 제압할 때마다 4초 감소합니다.

■ 기술 변경

-돌진
기본 피해가 0.25에서 2.50으로 900%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돌진의 지형지물 충돌 피해가 0.6에서 1.5로 150% 증가했습니다.
힘의 돌진의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지형지물 충돌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우두머리에게 돌진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도약
기본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야수의 힘
단계당 제압 피해가 15%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걸어다니는 무기고
각 무기의 보너스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모든 보너스가 적용되었을 때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모든 보너스가 적용되면 공격 속도 또한 20% 증가합니다.

-고삐 풀린 힘
광폭화 추가 피해가 6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피를 뿜는 상처
추가 출혈 수치가 115%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제압 폭발 피해가 7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전문성
전문성 등급을 올리는 데 필요한 요구치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

-작전사령관 문양
이제 다른 모든 외침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2초 감소시키지 않고, 대신 외침이 아닌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 감소시킵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울려퍼지는 분노의 자원 위상
이제 활성화된 외침 기술마다 초당 2-4 분노를 생성하지 않고, 대신 아무 외침 기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초당 6-10 분노를 생성합니다.

-무한한 분노의 공격 위상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역전용사 싸움꾼의 공격 위상
중첩당 추가 피해가 15%-20%에서 6%-8%로, 최대 수치가 225%-30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선조의 돌진의 공격 위상
추가 피해가 75%-125%에서 20%-30%로 감소했습니다.

-스며드는 진노의 공격 위상
추가 무기 숙련 피해가 82-100%에서 40-60%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붉은 열광의 반지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 버그 수정

-뼈 파괴자 전설 정복자 노드에 강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지격퇴자 위상의 확정 제압이 기본 공격으로 발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선조의 돌진의 위상으로 소환된 선조가 시전한 돌진이 싸움꾼의 위상 효과인 폭발을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선조의 망치의 난폭한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맹렬한 업그레이드를 선택했을 때도 적용되어 의도보다 더 많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침 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 감소시키게 되는 작전사령관


드루이드 : 찢어발기기, 대격변 상향, 영혼 은총도 변화
드루이드의 신규 고유 장비는 무명 고행자의 두르개다. 번개 폭풍의 크기가 커질 때마다 1회 추가 타격하며 극대화로 적중하면 번개가 두 번 타격하여 증가한 피해를 준다. 새로 합류한 치명적인 위상은 광견병이 적을 감염시킬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가졌다.

기술에서는 강화된 광견병이 버프됐고 찢어발기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었다. 대격변도 회오리 피해와 번개 피해가 증가했다. 영혼 은총에서는 따끔거리는 거죽, 수사슴의 영물 효과가 강화되었으며 새의 격노는 추가 극대화 피해가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변경됐다.

■ 신규 아이템

-무명 고행자의 두르개
번개 폭풍의 크기가 커질 때마다 1회 추가로 타격합니다. 번개 폭풍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번개가 두 번 타격하여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치명적인 위상
광견병이 적을 감염시킬 때마다 광견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3-0.6초 감소합니다. 정예를 감염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 수치가 3배가 됩니다.

■ 기술

-강화된 광견병
최대 추가 피해가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찢어발기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5초로 감소했습니다.

-극상의 찢어발기기
기능 변경: 찢어발기기가 적중할 시 최대 생명력의 3%를, 극대화일 경우 6%를 치유합니다.

-대격변
회오리 피해가 23%에서 46%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피해가 77%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최고의 대격변
취약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회복
받는 추가 치유량이 등급당 5%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두꺼운 가죽
보강 획득 수치가 등급당 6.4%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무절제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 감소 수치가 등급당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보강이 50%를 넘을 경우에 얻는 이점이 3배에서 2배로 감소했습니다.

-자연의 인내
변신 시 획득하는 보강 수치가 등급당 1.4%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야수의 광란
필요한 변신 지속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추가 공격 속도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은총

-따끔거리는 거죽
가시가 .15에서 .6(1,194에서 4,776)으로 증가했습니다.

-수사슴의 선물
최대 영력이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새의 격노
이제 추가 극대화 피해가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 정복자

-지층
추가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여유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황야
동료의 지속 효과 추가 피해량이 8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흐릿한 야수의 위상
변경 전: 질주하는 동안 칼날 발톱이 주위의 중독된 적을 찾아 즉시 70-100%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변경 후: 질주하는 동안 칼날 발톱이 주위의 중독된 적을 추적하며 해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40%[x] 증가합니다.

-변형 돌의 위상
바위의 영력 소모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만족을 모르는 자의 위상
영력 생성량 및 추가 피해량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반격의 위상
추가 피해량이 20-40%에서 20-30%로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독살의 추가 피해량이 곱연산임에도 불구하고 상세 설명에는 합연산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화된 큰까마귀가 적중한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을 높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광포한 늑대의 위상에 회색곰의 격노가 늑대인간 기술로 기능하게 만든다는 점이 명시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의 신규 고유 장비인 무명 고행자의 두르개


강령술사 : 뼈 영혼, 뼈 감옥 등 스킬 조정
신규 아이템 절단자의 판급 갑옷은 피의 창 효과를 강화하는 효과를 가졌다. 신규 위상 산산조각 난 영혼의 위상은 뼈 영혼을 시전하면 사방으로 18개의 뼈 파편을 추가로 발사하여 추가 피해를 주며 적중한 적 하나당 6의 정수를 생성한다.

기술 변화도 많은 편이다. 가시 박힌 철관, 마름병, 절단, 뼈 영혼 등의 피해량이 증가했고 시체 폭발은 행운의 적중 확률이 감소한 대신 기본 피해가 늘었다. 뼈 감옥은 이제 아군 플레이어 및 하수인이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으며 강화된 뼈 감옥과 섬뜩한 뼈 감옥의 기능이 서로 바뀌었다. 또, 피 골렘과 무쇠 골렘은 이제 기본 공격을 통해 주변에 있는 적을 함께 가격하게 된다.

■ 신규 아이템

-절단자의 판금 갑옷
피의 창에 꽂힌 상태가 됩니다. 피의 창으로부터 피해를 받는 대신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보강되며, 5% 확률로 피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피의 창의 피해가 10-20%[x] 증가합니다.

-산산조각 난 영혼의 위상
뼈 영혼을 시전하면 사방으로 18개의 뼈 파편을 추가로 발사하여 200-400%[x] 증가한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하나당 6의 정수를 생성합니다.

■ 기술

-가시 박힌 철관
피해량이 0.2에서 0.3으로 증가했습니다.

-흉측한 가시 박힌 철관
추가 피해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시체 폭발
행운의 적중 확률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피해가 5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마름병 걸린 시체 폭발의 피해가 110%에서 95%로 감소했습니다.

-마름병
지속 피해가 80%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절단
최초 피해가 66%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돌아오며 주는 피해가 21%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뼈 영혼 시전에 소모한 정수당 증가하는 피해량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끔찍한 뼈 영혼
이제 30 정수가 아니라 최대 정수의 30%를 회복합니다.

-시종의 부패
변경 전: 자신과 하수인이 부패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변경 후: 부패가 1.5초마다 적을 4초간 취약하게 만듭니다.

-신병의 부패
변경 전: 부패가 적을 50% 감속시킵니다.
변경 후: 부패가 적을 50% 감속시키고, 최소 1.5초 동안 부패에 정신을 집중하면 정신 집중이 끝난 이후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끔찍한 피 안개
변경 전: 피 안개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자신을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보강합니다.
변경 후: 피 안개가 끝나면 4초 동안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뼈 감옥
이제 아군 플레이어 및 하수인이 뼈 감옥의 벽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습니다.
강화된 뼈 감옥과 섬뜩한 뼈 감옥의 기능이 서로 바뀌었습니다.

-강화된 뼈 감옥
뼈 감옥 안의 적이 취약해집니다.

-섬뜩한 뼈 감옥
적이 뼈 감옥에 갇히면 정수를 25 얻고, 갇힌 적 하나당 추가로 정수 5를 얻습니다.

-끔찍한 뼈 감옥
변경 전: 뼈 감옥에 갇힌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8%만큼 보강을 얻습니다.
변경 후: 뼈 감옥에 갇힌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며, 최대 3초까지 감소합니다.

-골화 정수
이제 상세 정보에 현재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 망자의 서

-골렘
이제 사용 능력을 시전한 골렘이 이전 대상을 다시 공격하기 전에 먼저 가까이 있는 새로운 적을 대상으로 삼으려 합니다.

피 골렘과 무쇠 골렘
이제 기본 공격이 주 공격 대상 주변에 있는 적들을 가격합니다.

뼈 골렘
이제 사용 능력이 골렘에게 도발 지속시간 동안 플레이어 방어도의 70%에 해당하는 가시를 부여합니다.

뼈 마법학자
이제 업그레이드가 기본 생명력이 아닌 최대 생명력을 기반으로 보강을 부여합니다.

해골 사제
치유량이 8초간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이교 우두머리 전설 정복자 노드
변경 전: 하수인이 활성화된 하수인 유형당 15%[x] 증가한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후: 하수인이 보유한 추가 공격 속도 20%[+]마다 하수인이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골렘
추가 보너스가 25% 생명력에서 25%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불어나는 저주의 위상
변경 전: 뼈 영혼이 주는 피해가 이동 거리에 따라 증가하여 최대 15-25%[x]까지 증가합니다.
변경 후: 뼈 영혼의 극대화 확률이 15-25%[+]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적중한 적 하나당 최대 정수가 2 증가합니다.

-고문하는 위상
변경 전: 가시 박힌 철관에 걸린 적이 직접 피해를 줄 때 [15-25]%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변경 후: 이제 가시 박힌 철관이 어둠 기술이 되어 암흑 피해를 가합니다. 가시 박힌 철관에 걸린 적이 직접 피해를 줄 때 [15-25]%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썩어가는 위상
추가 시체를 생성할 확률이 30-60%에서 50-100%로 증가합니다.

-파괴적인 위상
골렘의 사용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할 확률이 2-5%에서 4-10%로 증가합니다.
시체를 생성할 확률이 1.0-2.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별 없는 하늘의 반지의 보너스가 피 가시의 위상이 작동했을 때 제거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냉기인도자 위상을 장착해도 그림자와 뼈 마법학자가 눈보라를 시전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좀도둑의 연막탄 효과 아래에서는 피 안개가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쪼개지는 위상을 양손 무기에 사용했을 때 2배 이상으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교 우두머리 전설 노드는 하수인의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하수인 피해 증가 옵션을 가지게 된다


도적 : 원거리 기술과 관련 고유 무기 조정
도적의 신규 고유 장비는 야수내림 장화다. 궁극기를 시전하면 다음 핵심 기술이 모든 기력을 소모한 대신, 소모한 기력만큼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가졌다. 또,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쓰면 기력이 5 회복된다. 새로운 위상인 완고한 습격자의 위상은 은신에서 빠져나오면 4초 동안 모든 원소 저항과 최대 저항을 얻고 정예 적 처치 시 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스킬에서는 칼날 차원 이동, 강화된 쇠못 덫, 화살비, 냉기 주입, 강력한 화살 등의 효과가 강화되었다. 강화된/향상된 꿰뚫는 사격은 스킬 효과가 수정되었으며 이 외 지속 효과에서도 변화가 작용된 항목이 꽤 많은 모습이다. 칼춤꾼의 위상, 빼앗긴 원기의 위상 등과 함께 바람살과 하늘사냥꾼, 수리뿔도 변화가 찾아왔다.

■ 신규 아이템

-야수내림 장화
궁극기 기술을 시전하면 다음 핵심 기술이 모든 기력을 소모하고 소모한 기력당 0.5-1.5%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을 5 회복합니다.

-완고한 습격자의 위상
은신에서 빠져나오면 4초 동안 +10%의 모든 원소 저항과 최대 저항을 얻습니다. 정예 적을 처치하면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10초 감소합니다.

■ 기술

-칼날 차원 이동
피해량이 16%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이제 기력이 75% 미만이 아니라 85% 미만일 때 취약을 부여합니다.

-강화된 쇠못 덫
변경 전: 쇠못 덫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매초 5%[x] 증가합니다.
쇠못 덫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하고, 매초 5%[x]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화살비
시전 시간이 15% 감소했습니다.
이제 첫 번째 화살 세례가 플레이어와 더 가까운 곳을 타격합니다.

-냉기 주입
이제 오한 수치가 기술 등급당 2.5%가 아니라 5%씩 증가합니다.

-혼합 냉기 주입
극대화 적중 조건이 제거되었으며,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뒤섞은 독 주입
변경 전: 행운의 적중: 독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30% 확률로 두 배의 지속 중독 피해를 부여합니다.
변경 후: 행운의 적중: 독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30% 확률로 독 주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강력한 화살
취약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강화된 꿰뚫는 사격
변경 전: 꿰뚫는 사격으로 주는 피해가 관통하는 적 하나당 10%[x] 증가합니다.
변경 후: 꿰뚫는 사격의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꿰뚫는 사격이 최소 3마리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5초 동안 10%[+]의 극대화 확률을 얻습니다.

-향상된 꿰뚫는 사격
변경 전: 꿰뚫는 사격으로 최소 3마리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다음 꿰뚫는 사격의 극대화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변경 후: 꿰뚫는 사격이 적중하는 적 하나당 추가로 1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백병전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이 전환되는 백분율이 4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중첩당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정밀도
변경 전: 명사수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정밀도를 얻습니다. 정밀도 중첩당 극대화 피해가 4%[x], 최대 20%[x]까지 증가합니다. 정밀도가 최대에 도달하면, 다음 명사수 기술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하며, 40%[x] 증가한 극대화 피해를 가하고, 모든 정밀도 중첩을 소모합니다.
변경 후: 명사수 기술을 시전할 때마다 정밀도 중첩을 1만큼, 극대화로 적중한 경우 2만큼 획득합니다. 6중첩에 도달하면 다음 명사수 핵심 또는 궁극기 기술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하며 x50% 증가한 극대화 피해를 주고 모든 정밀도 중첩을 소모합니다. 이 피해는 플레이어의 극대화 피해 증가 효과의 15%에 상응하는 수치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싸늘한 무게
변경 전: 오한을 느끼는 적의 이동 속도가 10/20/30% 추가로 감소합니다.
변경 후: 오한을 느끼는 적의 이동 속도가 최대 10/20/30%까지 추가로 감소하고, 자신의 오한 효과가 5/10/15%[x] 증가합니다.

-충격
변경 전: 적을 밀쳐내거나 넘어뜨린 후, 해당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4초 동안 4% 증가합니다.
변경 후: 적을 밀쳐내거나 넘어뜨린 후, 극대화 확률이 4초 동안 4% 증가합니다.

■ 정복자

-레이라나의 본능
변경 전: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꽉 차면 1.5초 동안 100%[+]의 회피 확률을 얻습니다.
변경 후: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꽉 차면 2초 동안 100%[+]의 회피 확률을 얻습니다. 다음 핵심 기술 3개의 피해가 핵심 기술 추가 피해량의 20%[x]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칼춤꾼의 위상
이제 궤도를 맴도는 칼날이 각각의 적을 타격하는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감소합니다.
변경 전: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 시 회전 칼날이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10-15%만큼 피해를 줍니다. 궤도 피해는 칼날이 돌아오는 거리에 비례하여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최대 20-30%까지 증가합니다.
변경 후: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 시 회전 칼날이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20-30%만큼 피해를 줍니다.

-빼앗긴 원기의 위상
변경 전: 기세 핵심 지속 효과의 중첩 1회당 생명력을 매초 0.04-0.08 치유합니다.
변경 후: 기세 핵심 지속 효과의 중첩 1회당 생명력을 매초 0.04-0.08 치유하고 5%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얼음 연금술사의 위상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로 오한을 느끼거나 빙결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75% 확률로 폭발이 일어나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0.3-0.48의 냉기 피해를 주고 25%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변경 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75% 확률로 폭발을 일으켜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0.3-0.48의 냉기 피해를 주고 25%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이미 오한을 느끼고 있거나 빙결된 경우, 해당 피해량이 100%[x] 증가합니다.

-맹독 연금술사의 위상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로 중독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75% 확률로 독성 폭발이 일어나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5초에 걸쳐 0.15-0.2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변경 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75% 확률로 독성 폭발을 일으켜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5초에 걸쳐 0.2-0.3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적이 이미 중독된 경우, 해당 피해량이 100%[x] 증가합니다.

-바람살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합니다.

-하늘사냥꾼
내재된 접사가 원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에서 극대화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극대화 피해 접사의 수치가 ~100% 증가합니다. 이는 내재된 극대화 피해 접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밀도 핵심 지속 효과의 변경 사항이 반영되도록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변경 전: 적에게 주는 첫 직접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합니다. 기술을 시전할 때, 정밀함 핵심 지속 효과 중첩이 최대일 경우 기력을 20-30 얻습니다. 시전당 한 번만 적용됩니다.
변경 후: 적에게 주는 첫 직접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합니다. 기술을 시전할 때 정밀함을 소모하면 해당 기술의 극대화 피해가 x10-30% 증가하고 기력을 20-40 얻습니다.

-수리뿔
변경 전: 꿰뚫는 사격으로 발사한 화살이 30-80% 확률로 벽과 사물에 튕깁니다. 꿰뚫는 사격으로 5마리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다음 시전 시 적중한 적을 3초간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변경 후: 꿰뚫는 사격이 적을 3초간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4번째 시전할 때마다 벽과 사물에 튕기며 20%-40%[x]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버그 수정
-티볼트의 의지가 연계 점수의 한도를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칼춤꾼의 위상을 사용할 때 돌아오는 회전 칼날에 위상의 설명에 적힌 의도된 피해량 백분율이 아니라 온전한 독 주입 피해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연막탄이 폭발하는 정력의 위상으로 인해 함정 기술로 여겨지더라도 정복자 문양: 덫의 이점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탐보 적의 기절 공격이 은신 효과가 적용된 도적 플레이어를 여전히 표적으로 삼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늘사냥꾼, 수리뿔, 바람살에도 변화가 있는 도적


원소술사 : 번개 창 취약 효과 추가, 비주류 아이템 조정
원소술사의 신규 고유 장비인 별똥별의 관은 운석 낙하 효과를 강화한다. 2회의 충전 횟수를 갖게 되어 대상 주위에 3개의 추가 운석을 떨어뜨릴 수 있다. 운석 낙하의 마법부여 효과와 강화된 운석 낙하가 추가로 1개의 운석을 떨어뜨리게 된다. 신규 위상 휩쓰는 칼날의 위상은 얼음 칼날이 대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이 증가하며 취약 상태 지속 시간 증가, 취약 피해 증가 효과를 가진다.

구상 번개의 공격 빈도 증가 수치가 최대 25%까지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으며 번개창에는 극대화 적중 시 3초 취약이라는 옵션이 추가됐다. 기존 위상과 아이템 중 산산조각 난 별의 위상, 람 에센의 지팡이, 얼음심장 브레이스는 상향 조정이 이루어졌다.

■ 신규 아이템

-별똥별의 관
이제 운석 낙하가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2회의 충전 횟수를 갖게 되며 11-6초마다 충전됩니다. 또한 대상 주위에 3개의 추가 운석을 떨어뜨립니다. 운석 낙하의 마법부여 효과와 강화된 운석 낙하가 1개의 추가 운석을 떨어뜨립니다.

-휩쓰는 칼날의 위상
얼음 칼날이 대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이 20%[+] 증가하고, 취약 상태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취약 피해가 15-25%[x] 증가합니다.

■ 기술

-구상 번개
강화된 구상 번개의 공격 빈도 증가 수치가 공격 속도에 따라 최대 25%까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눈보라
마법학자의 눈보라에서 "마나가 50을 초과할 때"라는 시전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번개 창
극대화로 적중하면 3초간 취약을 부여합니다.

■ 정복자

-작열하는 열기
추가 극대화 확률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원소 소환사
구현 추가 피해가 화염, 번개, 냉기 추가 피해 총합의 x3%에서 x5%로 증가합니다.

-연소 본능
x1% 추가 연소 피해를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지능이 7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산산조각 난 별의 공격 위상
작은 운석의 피해가 시전한 운석 낙하 피해의 20-30%로 변경됩니다.

-람 에센의 지팡이
번개 줄기가 적에게 유도될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합니다.

-얼음심장 브레이스
적이 사망했을 때 서릿발을 시전할 확률이 11-20%에서 21-30%로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에수의 가보와 명멸걸음의 고유 위력 등, 회피를 통해 부여되는 여러 위력 및 효과가 순간이동 마법부여를 사용할 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망울로 부여되는 추가 피하기 충전량이 대장간에서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때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구상 번개가 의도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하 쇄도 전설 노드가 연쇄 번개 마법부여 등의 자동 기술 시전에도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을 장착하고 냉대를 시전할 시, 얼음 쐐기가 즉시 폭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마법사의 위상 강화가 예상치 못하게 약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어떤 보호막 생성 보너스에도 피해 감소 지속 효과가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별똥별의 관은 충전을 통해 운석 낙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지옥물결 활성화 시간 조정, 드롭 아이템 위력 수정도
각 직업의 밸런스 조정과 함께,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변경사항도 있다. 우선 지옥물결은 매 시간 55분 활성화되며 이후 5분의 휴식 시간을 가지게 된다. 악몽 던전의 정제된 공포는 30단계 이상을 플레이했을 때 항상 얻을 수 있으며 90단계 이상에서는 3개가 제공된다. 또,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정화된 인장 보상은 항상 완료한 악몽 던전보다 1단계 높은 인장이 지급된다.

게임 종반 우두머리가 드롭하는 희귀 및 전설 아이템의 위력 범위는 감소했다. 고행 단계의 그리구아르는 이제 925 위력의 희귀 및 전설 장비를 지급하지 않는다. 단, 고유 아이템의 위력은 기존과 동일하다. 악몽 던전의 경우 획득 가능한 전설 및 희귀 아이템이 위력 최소값이 기존보다 상승했으며, 144레벨(악몽 던전 90단계 이상)이 넘는 괴물은 이제 확정적으로 드롭하는 아이템의 위력이 925다.

■ 게임 종반 콘텐츠

-이제 지옥물결이 각 지옥물결 사이에 5분의 간격을 두고 매 시간 활성화됩니다. 지옥물결이 매 시간 55분 동안 활성화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훨씬 일관적으로 정제된 공포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기에, 악몽 던전에서 정제된 공포를 획득하는 방식을 개편했습니다.
30단계 이상의 악몽 던전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항상 정제된 공포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단계 이후의 10단계마다 추가 정제된 공포를 보상으로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90단계 이상의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항상 3개의 정제된 공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정화된 인장 보상은 항상 완료한 악몽 던전보다 1단계 높은 인장을 지급합니다.

■ 아이템

-탈출의 두루마리
플레이어가 땅에 떨어진 두루마리를 놓친 경우, 잃어버린 아이템 보관함으로 옮겨집니다.
중첩 한도가 20에서 99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으로 표시되어 땅에 떨어졌을 때 놓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정예 괴물을 처치했을 때 흩어진 분광경을 획득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이제 군단 이벤트 궤짝에서 흩어진 분광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료 한도가 99,999에서 999,999로 증가했습니다.

-아바리스와 싸우는 동안 등장한 보물 고블린의 전리품 확률이 일반적으로 조우한 보물 고블린과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세계 단계 III과 IV의 야외 우두머리 주간 보관함에 고유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생겼습니다.

-야외 우두머리 전리품의 증가한 아이템 위력 한도가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최소 +100, 최대 +100
변경 후: 최소 +65, 최대 +25

-바르샨과 지르와 같은 게임 종반 우두머리가 떨어뜨리는 희귀 및 전설 아이템의 아이템 위력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위력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세계 단계 III의 바르샨(55레벨) : 고유 아이템 위력 범위: 675-750 , 희귀/전설 범위: 650-725
세계 단계 IV의 그리구아르(75레벨) : 고유 아이템 위력 범위: 850-925, 희귀/전설 범위: 800-875
얼음 속의 야수(85레벨) : 고유 아이템 위력 범위: 900-925, 희귀/전설 범위: 850-925
두리엘: 변동 없음(항상 925)

-악몽 던전 아이템 위력 변동은 높은 단계의 악몽 던전에서 높은 아이템 위력을 보유한 전리품을 보다 일관되게 떨어뜨리도록 조정되었습니다.

100레벨 괴물 전설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820-925, 변경 후: 845-925
100레벨 괴물 희귀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785-925, 변경 후: 810-925

125레벨 괴물 전설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845-925, 변경 후: 910-925
125레벨 괴물 희귀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810-925, 변경 후: 885-925

-144레벨(악몽 던전 90단계 이상) 이상의 모든 괴물은 이제 확정적으로 아이템 위력이 925인 장비를 떨어뜨립니다.




▲ 지옥물결이 55분 활성화 이후 5분 대기로 변경되어 플레이가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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