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고행 진입이 우선!' 쿨레의 심장 퀘스트, 일지는 수호매듭 상자에서?

게임뉴스(숏폼) | 이찬양 기자 | 댓글: 4개 |
디아블로4의 세 번째 시즌인 '피조물이 시즌'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 사이에서는 '쿨레의 심장' 퀘스트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퀘스트는 지하전당을 수색해 졸툰 쿨레의 일지를 총 5개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쿨레의 심장 퀘스트는 약 20레벨 근처에서 활성화되며 총 5개의 목표 중 2개까지는 시즌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집이 이루어진다. 문제는 남은 3개로, 지하전당을 구석까지 살펴봐도 해당 졸툰 쿨레의 일지를 찾아볼 수 없다. 시즌 초반에 주어지는 퀘스트이나, 대부분의 유저는 고행 난이도에 진입한 이후까지 클리어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 2개까지는 시즌 플레이 과정에서 얻게 되지만, 나머지 3개의 획득법이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으로는 졸툰 쿨레의 일지는 지하전당을 완료한 뒤 수호매듭 상자를 개봉했을 때 확률적으로 드롭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 지하 전당에 존재하는 하급 수호매듭 상자 개봉에는 졸툰의 수호 1회 충전이 필요하며 신성 악몽 지하 던전에는 졸툰의 수호 4개로 열 수 있는 일반 수호매듭 상자가 추가된다. 고행 난이도에서 만날 수 있는 선조 악몽 지하 던전에는 상급 수호매듭 상자까지 있는데, 개봉에는 졸툰의 수호 10개가 필요하다.

다만, 수호매듭 상자에서 졸툰 쿨레의 일지가 떨어지는 정확한 조건은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유저에 따라서는 신성 악몽 지하 던전에서 일반 수호매듭 상자 개봉을 통해 얻었다는 후기도 있지만, 기자는 일반 지하던전, 신성 지하던전(1~20단계) 수호매듭 상자에서 일지를 획득하지 못했다. 첫 획득은 고행 진입 후 선조 악몽 지하던전 23단계였다. 쿨레의 심장 퀘스트 클리어를 초반부터 목표로 삼으면 시간과 함께 수호의 진주가 낭비될 수 있으니, 우선은 졸툰의 수호를 받지 않고 고행 진입까지 레벨링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일반 지하던전, 신성 악몽 지하던전(1~20단계)까지 수호매듭 상자를 개봉해봤지만 획득하지 못했다




▲ 선조 악마 지하던전 23단계의 상급 수호매듭 상자에서 획득한 졸툰 쿨레의 일지




▲ 상급 수호매듭 상자를 개봉해도 항상 일지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