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포텐셜은 충분, 활발한 연구 진행 중! 활 도적 빌드 소개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34개 |
실전 활용 가능성이 연구되고 있는 활 도적
레벨링 구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탄막, 꿰뚫는 사격 빌드
세팅은 힘들지만 높은 포텐을 가진 연발 사격 빌드

※ 스킬 선택은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나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탄막 등의 명사수 기술을 활용한 활 빌드를 공유해보자


쉽게 다수의 적을 처치! 탄막 도적


▲ 전문화로는 연계 점수, 내면의 시야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 핵심 힘의 전서

- 갈라지는 일제 사격의 위상 : 탄막의 화살이 튕길 때 마다 15% 확률로 2개로 갈라집니다.
[ 획득 위치 ] 그늘진 낙하


● 공격 관련 추천 힘의 전서

- 검의 달인 위상 :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주 자원이 가득 찼을 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 획득 위치 ] 고대 열석
-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 : 행운의 적중 : 자신의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대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획득 위치 ] 코르 발라르 누벽


● 방어 관련 추천 힘의 전서

- 불복의 위상 :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0.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5%까지 중첩됩니다.
[ 획득 위치 ]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 보호자의 위상 : 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최대 236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획득 위치 ] 잊힌 기록 보관소


탄막 빌드는 주입 기술로 강화된 탄막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빌드이다. 전복시키는 어둠의 장막, 강화된 맹독 덫을 이용해 적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면서 암흑 주입으로 강화된 탄막을 사용하면 된다. 이때 역습하는 맹독 덫 효과로 주입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입 기술 사용 후 맹독 덫을 사용하는 게 좋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좋은 탄막의 특징과 암흑 주입의 시너지로 광역딜 상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신경자극, 흡수의 어둠을 사용하여 기력 부족 문제도 해결한다. 다만 부채꼴 모양으로 퍼져나가는 탄막 스킬의 특성상 일정 거리 이상으로 멀어질 경우 빌드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그림자 밟기를 질주로 대체하거나 암흑 주입 대신 독 주입을 챙겨도 된다. 다만 그림자 밟기를 포기할 경우 유일한 군중 제어 해제기가 없어지니 조작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만약 독 주입을 사용한다면 그림자 붕괴와 흡수의 어둠의 4포인트를 빼고 치명적인 맹독, 쇠약의 독소, 연금술의 우위에 투자하면 된다.

이후로는 대부분의 도적 빌드에서 사용되는 패시브에 포인트를 사용하면 된다. 무기 숙련, 정밀 주입, 덫 숙련, 암흑 주입으로 공격력 상승을 이끌어내고 신속을 채용하여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챙기면 된다.



▲ 암흑 주입과 독 주입 선택에 맞게 관련 패시브를 선택해야 한다


50레벨 이후 스킬 포인트와 장비 파밍이 진행되었다면, 맹독 덫을 빼고 연막탄 혹은 냉기 주입을 사용하는 식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연막탄의 경우 적을 멍해지게 만드는 효과와 피해량 증가 효과를 갖고 있어 안정성과 딜 상승 모두를 챙길 수 있다.

냉기 주입 채용 시 암흑 주입과 번갈아 시전하면서 지속적으로 강화된 탄막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만약 냉기 주입을 사용하게 된다면 혹한의 기교를 같이 챙겨 보다 공격력 상승효과를 가져가는 것을 권장한다.

탄막의 속성 중 향상된 탄막을 고급 탄막으로 변경하여 탄막 자체의 딜 상승을 기대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이럴 경우 취약을 챙길 수 있는 구멍 뚫기와 암흑 주입은 꼭 챙겨가는 것을 권장한다.



▲ 냉기 주입 사용 시 혹한의 기교를 같이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 고급 탄막과 향상된 탄막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멀리서 묵직한 한 방! 꿰뚫는 사격 도적


▲ 전문화로는 연계 점수, 내면의 시야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 핵심 힘의 전서

- 교묘한 사격의 위상 : 꿰뚫는 사격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2개의 추가 화살이 양쪽으로 갈라져 날아갑니다. 이 갈래 화살은 꿰뚫는 사격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주고 갈라지지 않습니다.
[ 획득 위치 ] 신념의 보루


● 공격 관련 추천 힘의 전서

- 검의 달인 위상 :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주 자원이 가득 찼을 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 획득 위치 ] 고대 열석
- 재빠른 위상 : 기본 기술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획득 위치 ] 묻힌 전당


● 방어 관련 추천 힘의 전서

- 불복의 위상 :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0.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5%까지 중첩됩니다.
[ 획득 위치 ]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 보호자의 위상 : 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최대 236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획득 위치 ] 잊힌 기록 보관소

다른 명사수 기술인 꿰뚫는 사격을 핵심 스킬로 사용하는 빌드도 존재한다. 다른 활 빌드와 마찬가지로 주입으로 강화된 꿰뚫는 사격을 사용하여 사냥하며 긴 사정거리를 갖고 있는 게 특징인 빌드이다.

부채꼴로 퍼져나가는 특성상 적과 너무 멀리 떨어지면 안 되는 탄막 빌드와는 달리 꿰뚫는 사격 빌드는 먼 거리를 유지해도 무방하다.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사정거리가 짧은 구멍 뚫기 대신 강력한 화살을 기본 기술로 사용해도 좋다. 강력한 화살을 사용할 경우 근본적인 강력한 화살까지 선택해 취약과 군중 제어 효과를 챙기면 된다.

맹독 덫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입 기술이 초기화가 불가능하여 주입 기술을 두 가지를 사용하는 데, 취향에 따라 주입 기술 중 한 가지를 빼고 맹독 덫을 대신 기용해도 좋다. 이후 남은 포인트는 무난하게 무기숙련, 가속, 주입 기술 등에 투자하면 된다.

꿰뚫는 사격 빌드는 긴 사정거리를 갖고 있지만 핵심 기술인 꿰뚫는 사격이 빗나갈 경우 다른 빌드에 비해 치명적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느린 템포를 갖고 있어 사냥 시 효율적인 자리를 잡는 게 매우 중요하고 때에 따라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러므로 레벨업 과정에서 경험해 보는 정도로 추천하며 50레벨 이후 본격적인 파밍을 시작하고 정복자 특성을 찍는 순간부턴 다른 활 빌드로 넘어가는 것을 권장한다.



▲ 꿰뚫는 사격의 느린 공격속도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쉬운 조작이 장점, 이슈로 떠오른 연발 사격 도적


▲ 전문화로는 전투 준비를 선택하면 된다

● 핵심 위상

- 반복되는 공격 위상 : 연발 사격이 30~45% 확률로 다른 대상에게 튕깁니다.
[ 획득 위치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


● 공격 관련 추천 힘의 전서

- 검의 달인 위상 :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주 자원이 가득 찼을 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 획득 위치 ] 고대 열석
- 타락의 위상 : 취약한 적을 대상으로 주입 기술의 효력이 20% 증가합니다.
[ 획득 위치 ] 변절자의 은신처
-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 : 행운의 적중: 자신의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대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획득 위치 ] 코르 발라르 누벽


● 방어 관련 추천 힘의 전서

- 불복의 위상 :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0.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5%까지 중첩됩니다.
[ 획득 위치 ]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 보호자의 위상 : 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최대 236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획득 위치 ] 잊힌 기록 보관소

최근 많이 공유되고 있는 연발 도적이다. 해당 빌드는 50레벨 이후 어느 정도 파밍이 진행됐을 때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레벨업 단계에서는 그리 권장하지 않는 빌드이다.

연발 도적은 좋은 기동성과 빠른 사냥 속도로 흔히 생각하는 궁수(디아블로3 악마사냥꾼)와 같은 플레이가 가능하다. 완벽한 세팅을 위해선 전설 아이템에서만 추출할 수 있는 위상이 몇 가지 필요하지만 간단한 스킬 사이클과 좋은 성능을 갖고 있는 활 빌드이다.

총 7개의 액티브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원기의 일격을 제외한 6가지 스킬 연발 사격, 그림자 걸음, 질주, 맹독 덫, 암흑 주입, 복제된 그림자를 사용한다. 취향에 따라 질주와 그림자 걸음 중 하나를 어둠의 장막으로 대체해도 좋다.

만약 참회의 경갑을 사용한다면 스킬 포인트를 다르게 투자할 수 있다. 그림자 붕괴, 흡수의 어둠 혹은 치명적인 맹독, 쇠약의 독소에 사용한 포인트를 혹한의 기교에 투자하여 참회의 경갑의 오한 효과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 참회의 경갑은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 혹한의 기교는 참회의 경갑과 좋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운영법은 다른 활 도적과 동일하다. 주입으로 강화된 주력 스킬인 연발 사격을 적에게 사용하고 맹독 덫으로 주입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를 노리는 식으로 운영하면 된다. 연발 사격은 빠른 투사체 속도를 갖고 있는데, 향상된 연발 사격을 통해 취약한 적을 공격할 시 기력을 회복하는 효과를 갖고 있어 빌드를 굴리는 데 기력이 부족한 느낌은 받지 않을 것이다.

다만 대부분의 빌드가 구멍 뚫기, 강력한 화살과 같은 기본 기술에서 취약을 챙기는 반면, 연발 도적은 암흑 주입에서만 취약을 챙기고 있다. 하지만 추후 정복자 보드에서 사용할 착취 문양과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이 부족한 취약을 채워줄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 부족한 취약 시너지는 이후에 착취 문양으로 보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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