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한 궁극기로 다수의 적을 제압! 여전히 좋은 성능 쌍덫 도적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7개 |
1시즌에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쌍덫 도적
특히 파밍 구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빌드
이발사보단 약제사, 악의 맹약을 권장




▲ 여전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쌍덫 도적에 대해 알아보자


※ 들어가기에 앞서
- 장비 및 스킬 세팅은 취향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참고 정도로 확인해 주세요.
- 위상을 바르는 장비의 위치는 유동적으로 조정하면 좋습니다. 단 부위별 보너스가 있는 위상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전투 준비도 괜찮은 선택! 쌍덫 도적 스킬 및 운영


▲ 쌍덫 도적 스킬 예시

● 쌍덫 도적 간단 소개

프리 시즌에 많이 사용됐던 빌드로 죽음의 덫과 맹독 덫 두 가지 덫 스킬을 사용하는 근거리 빌드이다. 조작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 않으며, 다양한 쿨감 효과를 바탕으로 궁극기를 자주 시전하는 게 핵심이다.

이번 시즌에는 주입 회칼(소위 녹차, 팥빙수 도적)빌드에 밀려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파밍 및 레벨업 구간(본인 레벨 +10~20 몬스터 상대)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덫이라는 설치 기술을 2개나 사용하기 때문에 사냥 시 수동적일 수 있다. 또한 궁극기 의존도가 크고 다른 빌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높은 단수를 도전하는 빌드로는 부족할 수 있다.


● 추천 전문화

- 내면의 시야 : 회전 칼날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자연스럽게 덫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 원활한 딜 사이클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전문화
- 전투 준비 : 궁극기 사용 시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자주 질주, 그림자 걸음, 맹독 덫을 사용할 수 있고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화


● 쌍덫 도적의 장점

- 강력한 광역 딜 : 공격 스킬인 죽음의 덫, 맹독 덫, 회전 칼날 모두 적이 많을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준수한 군중 제어 능력 : 맹독 덫의 넘어짐, 질주의 멍해짐, 죽음의 덫의 끌어당기기 등의 다양한 군중 제어 능력을 갖고 있다.
- 파티 기여 : 적을 한 점으로 모으는 스킬인 죽음의 덫을 자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원이 딜을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다.


● 쌍덫 도적의 단점

- 높은 궁극기 의존도 :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 빌드이기 때문에 궁극기가 쿨일 때는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 상대적으로 낮은 단일 딜 : 광역 딜은 강력하지만 상대적으로 아쉬운 단일 딜 능력을 갖고 있다.
- 낮은 방어도와 생존력 : 방어 스킬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방어 패시브 선택이 필수이며, 질주 또한 공격 기술로 사용하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사실 상 회피기는 피하기(스페이스 바)와 클린즈 용도의 그림자 걸음 뿐이다.


쌍덫 도적의 운영은 간단하다. 적에게 진입하여 죽음의 덫과 맹독 덫을 설치한 뒤 기본 공격과 회전 칼날을 사용 후 질주로 최대한 많은 적을 긁으면서 빠져나오는 걸 반복하면 된다. 여기서 여파 효과로 죽음의 덫 사용 시 기력 60을 곧바로 회복할 수 있다. 그러므로 빌드 효율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싶다면, 기력을 모두 소모한 뒤 죽음의 덫을 사용하는 게 좋다.

몸이 약한 도적의 방어력을 보강하기 위해 튼튼함, 흡수의 일격, 쇠약의 독소를 사용한다. 또한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 빌드이므로 노출, 최고의 죽음의 덫, 고급 회전 등을 통해 궁극기 쿨타임 감소에 집중한다. 이런 스킬들은 적이 많을수록 더 높은 쿨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의 수가 많을수록 죽음의 덫을 빠르게 초기화할 수 있다.



▲ 쌍덫 도적은 주입 회칼이 주목 받으면서 주춤했지만, 여전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위한 스킬을 선택한다



▲ 이러한 패시브 효과로 적이 많을수록 궁극기 재사용 대기 시간은 빠르게 돌아온다


참회의 경갑, 동상에 걸린 보조 위상이 핵심! 쌍덫 도적 세팅
● 원거리 무기

- 위상 : 칼춤꾼의 위상 [ 상세 정보 ] 칼춤꾼의 위상
- 보석 : 에메랄드
- 필수 옵션 : 취약 피해 / 극대화 피해
- 선택 옵션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 / 총 능력치 / 민첩


● 근거리 무기

- 위상 : 상승효과의 공격 위상 [ 상세 정보 ] 상승효과의 공격 위상
- 위상 : 검의 달인 위상 [ 상세 정보 ] 검의 달인 위상
- 보석 : 에메랄드
- 필수 옵션 : 취약 피해 / 극대화 피해
- 선택 옵션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 / 총 능력치 / 민첩
※ 근거리 무기의 경우 속성보단 아이템 위력을 우선적으로 보는 것을 권장


● 머리

- 위상 : 보호자의 위상 [ 상세 정보 ] 보호자의 위상
- 보석 : 토파즈 or 루비
- 필수 옵션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최대 생명력 / 총 방어도
- 선택 옵션 :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 시간 / 처치 시 생명력 회복


● 가슴

- 위상 : 불복의 위상 [ 상세 정보 ] 불복의 위상
- 보석 : 토파즈 or 루비
- 필수 옵션 : 피해 감소 / 총 방어도 / 최대 생명력
- 선택 옵션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중독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장갑

- 위상 : 동상에 걸린 보조 위상 [ 상세 정보 ] 동상에 걸린 보조 위상
- 필수 옵션 : 회전 칼날 등급 / 극대화 확률 / 공격 속도
- 선택 옵션 : 행운의 적중 확률 / 덫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바지

- 위상 : 위세의 위상 [ 상세 정보 ] 위세의 위상
- 보석 : 토파즈 or 루비
- 필수 옵션 : 피해 감소 / 총 방어도 / 최대 생명력
- 선택 옵션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중독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 신발

- 참회의 경갑


● 목걸이

- 위상 : 가속하는 공격 위상 [ 상세 정보 ] 가속하는 공격 위상
- 위상 : 재빠른 위상 [ 상세 정보 ] 재빠른 위상
※ 두 위상 중 취향에 따라 선택
- 필수 옵션 : 무기 숙련 등급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이동 속도
- 선택 옵션 : 악의 등급 / 착취 등급 / 피해 감소


● 반지

- 위상 :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 [ 상세 정보 ]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
- 위상 : 어스름의 위상 [ 상세 정보 ] 어스름의 위상
- 위상 : 걸신들린 위상 [ 상세 정보 ] 걸신들린 위상
※ 어스름의 위상과 걸신들린 위상 중 취향에 따라 선택
- 필수 옵션 :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 취약 피해
- 선택 옵션 : 최대 생명력 / 행운의 적중 확률 / 자원 생성

주목할 특징은 참회의 경갑과 장갑의 동상에 걸린 보조 위상(이하 동상 위상)의 시너지이다. 동상 위상은 오한 상태의 적에게 수류탄을 적중시킬 시 일정 확률로 빙결, 증가된 극대화 피해를 얻을 수 있다.

동상 위상의 수류탄 조건은 집속탄 심장과 쌍덫 도적의 핵심 지속 효과인 노출로 해결할 수 있다. 오한 조건의 경우 참회의 경갑 혹은 악의 심장 약제사로 만족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냉기 주입을 선택하지 않아도 충분히 동상 위상을 활용할 수 있다.

약한 방어력을 보완하기 위해 효율이 좋은 방어 위상인 보복자, 불복, 위세를 모두 사용한다. 불복의 경우 너프를 받았지만, 아직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스택을 통해 방어력을 보강하는 위상임으로 전투 시작 시 불복 스택이 낮을 때는 조심하면서 전투하는 것을 권장한다.

덫과 함께 메인 딜을 책임지는 회전 칼날 딜 상승을 위해 칼춤꾼의 위상을 선택하며,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은 2개의 덫을 사용하는 쌍덫 도적과 어울리는 위상이다.



▲ 참회의 경갑은 쉽게 동상 위상이 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사냥 시 적을 손쉽게 빙결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이발사는 참아주세요, 쌍덫 도적 악의 심장
악의 심장의 경우 '집속탄(사악한 심장) + 속임수 or 보복(냉혹한 심장) + 약제사 or 악의 맹약(진노한 심장)'을 권장한다. 집속탄은 앞서 언급된 동상 위상을 발동시키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절 효과를 통해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냉혹한 심장은 속임수와 보복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속임수의 경우 적을 도발하여 대신 어그로를 끌어주는 분신을 소환하여 생존에 도적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장이다. 또한 상대하기 까다로운 원거리 몬스터가 도망가지 않도록 묶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다만 높은 단수의 악몽 던전으로 갈수록 소환된 분신이 금방 죽기 때문에 효율이 감소하게 된다.

보복은 받는 피해를 억제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여기서 피해 억제는 쉽게 피해 감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내부 쿨도 존재하지 않고 상시 적용되기 때문에 높은 단수의 악몽 던전에서도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장이다.



▲ 속임수는 적을 도발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1시즌 가장 핫한 심장이라 해도 손색이 없는 이발사는 쌍덫 도적과는 어울리지 않는 심장이다. 쌍덫 도적은 죽음의 덫, 맹독 덫과 같이 후속 딜이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데, 이발사의 면역 효과와 맞물려 후속 딜이 들어가지 않는 상황이 나온다. 따라서 이발사와 쌍덫 도적은 좋은 시너지를 기대하기 힘들다.

그러므로 약제사와 악의 맹약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약제사는 참회의 경갑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고 쌍덫 도적의 부족한 단일 딜 능력을 독 주입 효과로 보완하거나 암흑 주입의 취약을 얻는 등의 부가 효과를 더 많이 챙길 수 있다.

악의 맹약은 보호막, 공격 속도, 자원 회복 3가지 효과를 적 20마리 처치 시마다 돌아가며 적용받는 심장이다. 3가지 모두 쌍덫 도적과 어울리는 효과이며 특히 보호막의 경우 성능이 좋아 생존에 크게 도움을 주며, 기력이 차는 효과는 회전 칼날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하므로 더 높은 딜을 뽑아낼 수 있게 한다.

만약 심장 개수가 여유롭고 약제사, 악의 맹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면 약제사가 더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 이발사는 쌍덫 도적과 어울리지 않는 심장이다



▲ 쌍덫 도적의 경우 약제사, 심장이 부족하다면 악의 맹약을 사용하는 걸 권장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