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밸런스 상향 조정 및 몬스터 팩 증가. 디아블로4 1.1.1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38개 |
야만용사, 원소술사 등 전체적인 스킬 밸런스 상향 조정
악몽 던전, 지옥 물결 몬스터 개체수 증가 패치 적용
그 외에 적용된 개선점 및 버그 픽스도 체크





전 직업 상향 패치 적용, 고유 장비/위상 상향 조정
# 야만용사 - 초반 분노 수급력 증가 및 고유 장비 상향

야만용사는 1.1.1 패치 노트에서 직접인 상향이 언급된 직업이다. 기술과 위상, 고유 장비가 상향 조정된다. 여러 패치가 적용되지만 핵심은 '초반 단계에서의 분노 수급력 증가'와 비주류 빌드 상향, 고유 장비의 옵션 상향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전반적인 패치 방향이 비주류 스킬들의 상향이기에, 채택률이 높았던 소용돌이, 선조의 망치 빌드는 크게 강화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핵심 스킬 중에선 이중 타격의 계수가 증가했다. 선조의 힘 위상을 비롯한 위상의 피해량 계수 상향과 자원 수급, 극대화 확률 관련 위상의 상향은 기대해봄직하다. 고유 장비도 개선되는데, 라말드니의 역작의 물리 피해가 취약 피해로 바뀌는 등, 사용률이 떨어졌던 장비들의 수치 조정이 있을 예정이다.





# 원소술사 - 화염/번개 빌드의 가능성 열리나?

대부분의 직업들이 그렇듯 원소술사 패치 방향 역시 비주류 빌드의 상향이다. 화염, 번개 계열의 사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의도로 해석된다. 특히, 연쇄 번개와 관련된 스킬과 효과의 상향을 주목해볼만 하다.

다만, 많은 유저들이 개선을 요구한 생존력 강화는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정복자 피해 감소 효과는 유의미한 수치지만, 해당 문양들이 추가 조건을 필요로 하고 대미지 문양을 포기해야 하기에 연구가 필요한 단계로 생각된다.





# 드루이드 - 동료 스킬 상향 체크, 주류 빌드는 큰 변화 없음

다른 직업에 비해 드루이드는 변화가 적은 편에 속한다. 사용률이 떨어졌던 스킬들이 상향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동료 스킬들의 상향은 눈여겨볼만 하다. 단, 동료 스킬들은 빌드의 핵심이라기보단 보조 역할을 하기에, 빌드의 큰 틀 자체는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도적 - 주력 스킬 상향! 활 빌드의 가능성도 열리나?

도적은 흡수의 일격, 맹독 덫 등 현재 자주 사용되고 있는 빌드의 스킬들이 상향된다. 주력 스킬들의 상향이기에, 현재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빌드의 안정성과 화력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도적은 주입, 회전 칼날 빌드가 주로 사용되고, 활을 사용한 빌드는 자주 채택되지 않는다. 이번 패치엔 활 스킬 관련 패치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고유 장비인 '바람살', '하칸의 말'의 능력치가 상향된다. 이 상향이 어떠한 영향을 끼쳐질지는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강령술사 - 자원 수급을 통한 빌드 파워 증가? 위상 상향 내용 체크 필요!

스킬적인 부분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위상 부분엔 적지 않은 상향이 있었다. 특히 '드러난 살의 위상'은 뼈 창 빌드 전용이었으나, 뼈기술 조건이 삭제되면서 피 빌드나 하수인 등 다른 빌드에서도 정수 수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고유 장비인 '텅 빈 무덤의 경갑'의 지능 속성이 이동 속도 증가로 바뀌면서 절단 스킬을 사용한 암흑 빌드도 연구할 가치가 생겼다. 만용 역시 옵션 상향으로, 활용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몬스터 밀도 및 전설 장비 획득 확률 증가
가장 많은 유저들이 문제로 지적했던 몬스터의 밀집도가 증가한다. 악몽 던전과 지옥 물결이 이에 해당되어 이전보다 더 많은 몬스터들이 배치될 예정이다. 몬스터 밀집도 패치와 함께, 레벨 60이상 보스들의 체력도 증가한다. 악몽 던전의 어픽스도 개선되는데, 대처하기 어려웠던 '자원 소진', '기습자', '냉기 강화' 어픽스는 삭제된다.

전설 아이템의 드랍률 및 일부 고유 장비의 성능도 상향 조정된다. 이제, 35레벨 이상의 보스 몬스터에서 전설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보물 고블린은 15레벨 이상부터 전설 아이템이 확정 드랍된다. 이뿐만 아니라 군단 이벤트의 보상도 증가, 35레벨부터 전설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공용고유 장비 '만용'은 모든 능력치 증가 옵션이 최대 생명력으로 변경되고,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을 기준으로 생성되기에 사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악몽 던전의 몬스터 밀집도는 체감될정도로 증가했다


보호막과 관련된 개선안도 적용된다. 1.1.1 패치가 반영되면, 보호막이 적용된 대상에게 취약을 걸 수 있다. 이외에도 추가 보관함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던전 나가기의 시전 시간이 이전과 같은 3초로 롤백된다. 패드 사용 시 탈 것 속도도 증가, 이제 키보드-마우스로 조작할 때의 속도와 동일해진다. 정복자 환불 비용도 다소 저렴해졌다.

이외에도 여러 버그 수정 패치도 함께 진행되는데,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심장런'관련 오류도 수정된다는 점이다. 1.1.1 패치로 해당 오류가 수정, 보상은 얻을 수 있지만 진노한 위상 확정 획득은 불가능해졌다. 시즌 전용 악의 심장, '이발사'의 대미지 공식이 수정, 파티 합산이 아닌 개개인의 대미지만 반영되게 등 다양한 개선안이 반영될 예정이다.



▲ 정복자 환불 비용도 다소 저렴해졌다



▲ 심장런은 이번 패치로 막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