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발사 믿고 한 번 도전? 강령술사의 대표 로망 스킬 뼈영혼 빌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9개 |
게임을 하다 보면 필수라 여겨지는 스킬이 있는 반면, 만렙을 찍을 때까지 단 한 번도 손이 가지 않는 스킬도 있습니다. 기자가 플레이하는 강령술사 역시 꽤 여러 빌드가 옹립되어 있으나, 위상이나 장비 옵션 등 별다른 시너지를 낼 수 없어서 버려지는 스킬이 있습니다.

강령술사에 한해서 지금 마이너 계열 스킬중에서 꽤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뼈영혼 스킬입니다. 지닌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강력한 버스트딜을 꽂아넣는 스킬이지만, 빠른 템포로 전개되는 게임 구조상 뼈창에 비해 그다지 인기가 없었는데요.

메이저한 빌드에 비해 효율 측면에서 좋지 않겠지만, 100단 클리어 인증도 올라오는 등 한방딜에 대한 로망을 꾸준히 추구하는 유저들이 있어, 관련 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연구가 꾸준히 진행중인 뼈영혼 관련 빌드


인피미스트 뼈영혼 조합 빌드
뼈영혼은 이론상(?) 강령술사가 쓸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을 낼 수 있는 스킬입니다. 물론 사용 시 모든 정수를 소모한다는 것과 투사체의 속도가 느려 반강제로 중근거리전이 강요된다는 점, 뼈창과 달리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하는 것과 마지막으로 정수 수급이 강요되기 때문에 아이템 선택 폭에서도 꽤 많은 제한을 받게 됩니다.

덕분에 빌드 연구를 해보려고 해도 다른 빌드와의 호환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좀 더 단순하고 딜 포텐도 높은 뼈창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선망받는 빌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 와서는 이발사라는 희대의 OP 심장과 자동 시체 폭발 등 소위 심장빨을 잘 받게 되어 빌드 탄력성이 증가했고, 뼈영혼을 이용해도 무리가 없을 빌드가 현실성을 띄게 되었습니다.

일단 가장 실전 지향적인 뼈영혼 빌드는 인피미스트 빌드에서 뼈영혼을 추가한 빌드입니다. 기본 딜 메커니즘은 인피미스트의 시체 폭발딜에 의존하지만, 뼈영혼의 딜 비중도 결코 낮지는 않습니다.

기본 운영법은 뼈폭풍을 두르고, 피안개로 진입, 그리고 뼈영혼을 날려주는 것입니다. 장점이라면 행운의 적중 수치에 따라 갈리지만 뼈영혼의 약점 중 하나인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 기존의 인피미스트 빌드에서 남아도는 정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해당 유저의 글에도 표현되어 있듯이 사실상 밥먹는데(인피미스트), 반찬을 하나 바꾼 것 정도라서 뼈영혼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빌드는 아니라는 점이겠네요. 물론 뼈영혼의 멋스러움을 추구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만족하고 쓸 수 있을 빌드라 생각됩니다.


▶ 연구(?)중인 뼈영혼 빌드입니다 (미완성)

▶ 올여름 시원시원한 한방딜 한손방패 뼈영혼빌드 소개해드립니다



▲ 이 한 방 딜을 보기위해 우리는 달린다! (출처 : 시구레상)


피 장인의 흉갑 이용한 무한 뼈영혼 빌드
스탠다드 시즌에서도 꽤 연구되었던 피 장인의 흉갑을 이용한 빌드입니다. 핵심 포인트는 뼈영혼이 적중 시 정수를 일부 돌려준다는 점과 염습자의 위상 + 시체 촉수의 피구슬 생성을 통해 반무한으로 뼈영혼을 난사를 노리는 빌드입니다.

단점은 피 장인의 흉갑을 통해 자동으로 발사되는 뼈영혼은 일반적인 뼈영혼 메커니즘이 아닌 체력 기반 딜이라 보조 데미지에 불과하다는 점이고, 뼈영혼 딜을 더 올리기 위해서는 스킬에 직접 포인트를 투자하여 스킬 슬롯에 올려두고, 뼈 기술 관련 패시브까지 건드려야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다른 빌드와 호환이 어렵습니다.

하이브리드형 빌드 중에서는 피의 창을 주력으로 하는 빌드에서 피 가시의 위상을 통한 자동 피구슬 획득을 통해 자동화 뼈영혼 빌드가 존재합니다. 피의 창과 뼈영혼 모두 적을 자동으로 추격하는 등 꽤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시각적으로 재미를 추구한다면 한 번 도전해봐도 좋은 빌드입니다.


▶ "피장인흉갑" 주력빌드 [인피미스트 뼈영혼]

▶ 힙스터 컨셉러들을 위한 빌드1- 피구슬 하이브리드 피창



▲ 이발사에 의존하지 않고 뼈영혼의 위력을 올린 빌드도 존재합니다 (출처 : 인벤 헬로루이스)


가장 컨버전이 쉬운 뼈영혼 빌드 - 각벽 뼈영혼
기존의 각벽 뼈창 빌드에서 뼈창 대신 뼈영혼을 던지는 빌드입니다. 각성의 벽을 이용하여 무한 뼈폭풍을 시전하는 빌드는 이미 엔드 빌드로 유명하기에 사실 뼈영혼은 수단 중 하나일뿐입니다.

기본 운영법은 뼈폭풍을 시전하고, 정수 소지량에 맞춰 적절한 타이밍에 뼈 감옥 + 영혼 콤보를 날리는 것입니다. 기초적인 부분은 인피미스트나 큰 차이는 없지만 좀 더 정수 관리를 잘해야한다는 점이 차이나는 부분입니다.

장점은 기존의 뼈창 트리에서 스킬만 살짝 바꾼것이기에 템이나 정복자 호환이 꽤 자유롭다는 점, 그리고 뼈영혼 특유의 시원한 타격감이 좋다는 것 정도입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뼈창의 쾌적함을 따라가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부분이겠죠.

물론 실전성이 그리 낮지도 않고, 행운의 적중 옵션이 높은 경우 더 빠르게 쿨타임을 돌릴 수 있기에 향후 정수 수급 수단이 좀 더 추가된다면 뼈창 못지 않는 딜 포텐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 아무도 안 하는 뼈영혼 빌드



▲ 뼈창 하수인 빌드에서 약간 변형을 거쳤기에 세팅이 편하다 (출처 : 인벤 존내맞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