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5분 투자로 평점과 전설 장비까지! 첫 번째 8인 레이드, 라살 공략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7개 |
채팅창을 보고 있으면 "450 라살 파티 구해요"라는 월드 채팅이 자주 올라옵니다. 이 채팅은 지옥성물함 콘텐츠의 '불길로 자아낸 라살' 공격대의 파티원을 구하는 문구인데요. 라살은 디아블로 이모탈 최초의 8인 레이드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의 전투와 재미를 주는 콘텐츠입니다. 오늘은 이 라살에 대한 것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이모탈 최초의 8인 레이드, 불길로 자아낸 라살


◆ 라살은 언제부터 갈 수 있나요? 어디에서 입장하나요?

불길로 자아낸 라살은 '지옥성물함'과 관계된 콘텐츠입니다. 지옥성물함 콘텐츠가 개방되면 공격대 생성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베타 테스트때는 어둠 숲에서 진입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서부원정지 중앙 광장의 악마차원문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라살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8인 파티를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파티원들은 평점 420을 달성해야 하죠. 평점은 장비/보석 등으로 올릴 수 있으며, [프로필-능력치-추가 능력치] 메뉴나, [고문서-활동] 탭에서 자신의 평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살은 서부원정지 중앙 광장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전투를 위해서는 최소 420의 평점이 필요합니다



▲ 프로필 등의 메뉴에서 자신의 전투 평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 라살 꼭 가야하나요? 보상이 뭐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파티 플레이와 레이드 자체에 부담을 느끼시는 유저라도 한 번 정도는 클리어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초회 클리어 보상인 '불길에 뒤틀린 손톱' 획득을 위해서입니다.

불길에 뒤틀린 손톱은 지옥성물함을 강화하는 재료로, 라살을 처음 클리어할 시 초회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지옥성물함에 착용하면 전투 평점이 30 증가하고, 도전 균열 한정으로 공격 속도도 올라가죠. 평점이 갖는 가치를 생각했을 때, 이 보상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보상도 뛰어납니다. 지옥성물함의 강화 소재인 화산암재를 얻을 수 있고, 전설 장비 드랍률도 제법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투 부대로 파티를 구성하면 추가 보상 획득도 가능하니, 여력이된다면 전투 부대 파티를 꾸릴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파티 내 전투 기여도가 높은 인원들에게는 강화 소재가 포함된 '영예의 궤짝'도 얻을 수 있습니다.

라살의 입장은 일주일에 두 번, 월요일과 목요일에 초기화됩니다.



▲ 초회 보상으로 지옥성물함을 강화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시간대비 얻을 수 있는 보상의 양이 나쁘진 않으니 주기적으로 돌아줍시다



▲ 영예의 궤짝 보상은 이렇게 떨어졌습니다


◆ 돌멩이가 나오면 숨으세요! 주의해야 할 패턴 세 가지

라살은 첫 번째 레이드답게 그렇게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공격 패턴을 구사합니다. 몇 가지 패턴과 주의사항만 알면 누구나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죠. 우선, 라살 8인 레이드에서 주의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라살 레이드에서는 부활이 캐릭터당 1회로 제한됩니다.
- 포션 카운트는 3개로 시작되나, 카운트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이 두 가지 제약으로 인해, 최대한 피격당하지 않은 생존 위주의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방어막과 같은 체력을 관리하는 수단이 없는 직업이라면 더 깊은 주의가 필요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수비적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 던전과 마찬가지로, 라살의 체력을 한 칸 깎아낼 때마다 다량의 생명력 구슬이 떨어져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좀 부족하더라도 생명력 구슬 타이밍이라면, 물약을 아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체력이 꽉 차있다면, 생명력 구슬을 보존한 상태로 전투를 진행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보스룸 양쪽에는 생명력 구슬을 만들 수 있는 치유의 웅덩이도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합시다.



▲ 한 줄 깎을 때 마다 생명력 구슬이 떨어집니다



▲ 치유의 웅덩이는 파티 공유입니다. 신중하게 사용합시다


라살은 끊임없이 기본 공격 및 광역 스킬을 날립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격은 라살의 뒤 포지션을 잡으면 회피할 수 있고, 피격된다고 해도 대미지가 그렇게 높지 않기에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주의가 필요한 패턴 세 가지 정도는 숙지하고 가신다면 더 손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 쫄 소환 패턴

라살이 가슴을 두드리다 크게 포효하면 필드 곳곳에 쫄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쫄 몬스터가 있다고 해서 라살이 무적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쫄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매우 강해 체력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특히 원거리 광역 공격을 하는 '용암재쏘개'는 매우 위협적이니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도록 합시다.



▲ 쫄들의 화력은 라살을 능가합니다. 빠르게 잡아줍시다


- 바닥 버리기 패턴

랜덤한 두 명의 캐릭터를 추적하는 바닥을 생성합니다. 바닥은 일정 시간 뒤에 폭발하며, 이후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장판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바닥에 걸렸다면 파티원들이 없는 외곽으로 이동 후 바닥을 발동시켜야 합니다. 보스 근처에서 발동시키면 근접 딜러들이 포지션을 잡기 어려워지니, 빠르게 움직입시다.



▲ 이렇게 두 명 밑에 바닥이 생기면



▲ 최대한 빨리 외곽으로 가서 바닥을 버립시다


- 전멸기

라살이 바위로 공격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총 두 번 발동되는데요. 이 공격에 피격되면 바위가 사라지고, 피한다면 바위가 설치됩니다. 이후 [바위를 사용해 라살의 공격을 피하십시오!]라는 문구가 출력되고 전멸기가 발동됩니다.

이 전멸기는 바위 뒤에 숨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만일 바위로 공격하는 패턴에 모두 피격되어 바위를 설치하지 못했다면 생존이 어렵습니다. 데스 카운트 하나를 소비해야하니, 바위 패턴이 나온다면 최대한 집중하여 공격를 회피하도록 합시다.



▲ 바위로 찍는 공격을 피해 바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 바위 뒤에 숨어서 전멸기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바위기 없다면? 파티원 전체의 데스 카운트가 -1 되는 겁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