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마나 각성 시즌 시작, 매일 참여 가능한 전장 추가!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7월 27일(수) 업데이트로 마나 각성 시즌이 변경됐다. 새로운 물병의 달 시즌에서는 초월, 중요, 일반 각인에 신규 항목이 1종씩 추가되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공격 각인의 성능을 낮추는 동시에 방어 각인의 성능이 상향됐다. 이는 장비 수준이 올라가면서 짧아진 PvP 전투 시간을 길게 늘리려는 의도다.

한편, 명예의 전당에는 2~30명이 참여 가능한 전장 '철벽의 성채'가 추가됐다. 전장에 참여하려면 캐릭터 레벨 47, 아이템 레벨 600 이상이어야 하며, 평일 20시/23시, 주말 14시/20시부터 20분 동안 매칭이 진행된다. 승리 목표는 상대 팀의 성물을 파괴하는 것으로 간단하다. 전장 내에서는 마갑기 부품을 모아 마갑기를 소환하고,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전투에 유리한 버프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



▲ 방어 관련 효과가 추가된 신규 마나 각성 시즌



▲ 특정 시간대에만 참여 가능한 전장 철벽의 성채가 추가됐다


신규 세트 장비는 특정 강화도를 달성하는 것이 아닌 강화도가 오를 때마다 방어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이제 강화 성공 시 장비 성능이 오르는 것이 단계적으로 확실하게 체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잡화 상인에게 구매 가능한 신규 세트 장비 전용 귀속 해제 주문서가 추가됐다. 이전과 비교해 주문서 가격 자체도 많이 올랐고, 강화도에 따라 필요한 주문서 수가 늘어나 강화도가 높은 장비는 상당히 많은 골드를 소모해야 귀속 해제할 수 있다.

귀속 해제 주문서가 추가되면서 기존 장비 귀속 해제 주문서는 '오래된 장비 해제 주문서'로 이름이 바뀌었고, 구매처가 티그리스 상단 출장 상점으로 옮겨졌다.

새로운 성장 요소로 5번째 별자리 '처녀자리'가 추가됐다. 활성화에 200만 골드가 필요하고, 노드별 효과 중에서는 주 스탯 +10(축복받은 효과 활성화 시 +30)이 눈에 띈다. 노드 수는 총 25개로 5성 루미너스 5개를 사용하면 모든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교차점은 1, 2, 4, 7, 13, 23번째 위치에 있으니 등급이 낮은 루미너스를 사용할 때는 이를 염두에 두고 루미너스 등록 순서를 잘 정해야 한다.

그리고 별자리도 프리셋이 추가됐다. 별자리 프리셋은 1분마다 변경이 가능하며, 전투 중에는 변경할 수 없다. 각 프리셋은 기본적으로 사자자리만 열려 있고, 다른 별자리를 사용하려면 다시 골드를 소모해야 한다. 프리셋은 최대 5개까지 확장할 수 있는데, 2/3번 프리셋은 골드, 4/5번 프리셋은 별자리 프리셋 확장권 아이템을 사용해 추가할 수 있다.

프리셋이 추가되면서 별자리 활성화 비용, 루미너스 등록 비용이 50% 감소하고, 별자리 초기화 비용이 1골드로 감소하는 '반짝반짝 빛나는 별자리' 이벤트가 시작됐다. 해당 이벤트는 8월 10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2주 동안 진행되므로 아직 별자리를 활성화하지 않은 유저는 빠르게 모든 별자리를 여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을 추천한다.

편의성이나 기타 조정도 이뤄졌다. 욕망의 신전은 이제 이동 시 이용 가능한 시간이 표시되며, 레이드 던전 보스는 피해 감소 효과가 사라진 대신 생명력이 늘어 HP 표시 방식이 바뀌었다. 진영전은 지휘관 입장 자격이 명예 점수 랭킹 1~10위에게 주어지고, 승패 보상을 받기 위한 개인 점수 기준이 5,000점으로 한 차례 더 올랐다.



▲ 방어구 강화도에 따라 올라가는 방어력



▲ 신규 세트 장비 전용 귀속 해제 주문서,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다



▲ 귀속 해제 주문서 필요 수량은 +10 강화 단위로 늘어난다



▲ 5번째 별자리의 노드 수는 총 25개, 교차점에 루미너스가 등록되지 않도록 주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