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오리진 정령 획득 가능한 설날 이벤트! 신규 힐러 '지호'도 참전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에버소울 1월 18일 업데이트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인간형 힐러, 지호가 추가되었다. 그 외에 사용률이 낮았던 정령들의 능력치 상향 조정 패치도 진행되었다. 탐관오리 클로이를 격파하여 특수 코스튬, 오리진 정령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를 포함,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에버소울 첫 번째 신규 정령, 행복의 울림 '지호' 추가!


'가속' 능력으로 팀을 지원! 신규 인간형 힐러 정령, 지호 등장

에버소울의 버프 '가속'은 정령들의 전투력 증가에 크게 기여한다. 정령이 가속 상태에 들어서면 공격 속도가 빨라지고, 마나 회복 속도 역시 증가한다. 마나 회복 속도는 정령의 스킬 사용 빈도에 영향을 끼치기에, 이것만으로도 파티 전체의 화력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에버소울의 첫 번재 신규 정령, '지호'는 이 가속 부분에서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서포터형 정령이다. 자신의 가속은 물론, 아군 전체의 가속을 증가시키는 다양한 스킬과 효과를 지니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적의 가속을 낮추는 스킬까지 보유, 지호의 투입으로 스킬 회전률 자체에서 큰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지호는 힐러로서의 능력도 뛰어나다. 즉발 광역 힐링은 물론, 도트 힐링과 보호막까지 갖추고 있어 단독 힐러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스펙을 지니고 있다.

▶ 에버소울 인벤 '지호' 정령 DB 바로가기



▲ 가속 버프/디버프로 스킬 회전률 부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다양한 회복 기술을 보유, 힐러로서도 뛰어난 편이다


비주류 정령들의 버프! 주류로 올라설 수 있을까?

이번 패치로 비교적 사용률이 떨어졌던 8명의 정령이 밸런스 조정을 받았다. 사용률이 떨어졌던 정령이었던 만큼, 모든 부분이 상향된다. 많은 부분이 변경되지만, 그중에서도 플린과 순이는 주목할만하다.

플린은 이번 버프로 원거리 딜러로서의 강점이 더욱 강화된다. 플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 스킬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상태 이상 면역 효과까지 부여, 더욱 안정적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안 그래도 높았던 마나 수급률이 더 높아지고 대미지 계수까지 증가하여 이젠 야수덱의 원딜러로 기용하는 유저들도 많아졌다.

순이는 다양한 유틸성을 가진 탱커지만 탱킹 능력 자체가 떨어져 선호도가 높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방어력과 보호막의 효과가 대폭 상향되어 탱킹 능력이 높아졌다. 여기에 적의 공격력을 떨어트리는 디버프 효과도 증가, 좀 더 다각도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르네, 에루샤와 같은 정령들도 대폭 상향, 용도에 따라 채용해봄직한 정령이 되었다.



▲ 메인 스킬 버프로 쓸만한 원딜러가 된 플린



▲ 순이의 탱킹 능력도 향상되었다!


※ 1/19 에버소울 정령 밸런스 패치 요약

플린
화약 냄새 좋아~: 지속 시간 증가, 상태 이상 면역 효과 부여
혼자가 편해!: 수급량 증가, 대미지 계수 증가

순이
나선순무: 보호막 계수 증가, 물리/마법 저항력 증가가 2레벨로 이동
영거리 포격: 지속 시간 증가
선상 포화: 공격력 감소 효과가 2레벨로 이동

린지
복수의 검: 기절 효과가 2레벨로 이동

르네
머신건 펀치: 기절 효과가 2레벨로 이동, 기절 시간 증가
쇼크웨이브 펀치: 마나 감소 효과 증가
기어 업: 공격력/회피 효과 증가

에루샤
차크라 회전: 마나 회복량 증가
스바르가의 춤: 대미지 계수 증가
모든 번뇌를 무너뜨리는 춤사위: 대미지 계수 증가

니니
공격 사거리 증가
음양팔괘장: 사거리 증가


오리진 정령 포함, 초호화 보상 획득 가능! 설날 이벤트 개최

설날 기간 한정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가 개최된다. 해당 이벤트는 거대화된 탐관오리 클로이에게 제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켜, 대미지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다.

보상은 뛰어나다. 최대 피해량/누적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상당히 많은 양의 에버 스톤과 성장 재화, 뽑기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피해량별 추가 보상으로 이벤트 특수 재화 '금빛 꿈주머니'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재화는 이벤트 특별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상점에서 특수 한정 코스튬, 한정 영지 건물, 클로이-나이아의 정령의 기억을 포함한 높은 가치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니, 최대한 많은 재화를 수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신년 이벤트에 꾸준히 참가하기만 해도 클로이, 나이아를 확정 소환할 수 있는 만큼, 무엇보다 자주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 특수 한정 코스튬을 포함,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일일 미션을 꾸준히 수행하는 것만으로 클로이-나이아 확정 소환이 가능하다


탐관오리 클로이 공략에서 기억해야 할 요소는 단 하나다. 바로 원하는 타이밍에 기절을 넣을 수 있는 정령을 덱에 배치하는 것이다.

탐관오리 클로이의 마나가 가득 차오르면 미묘한 표정과 함께 복주머니를 꺼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데, 이 공격에 피격되면 높은 대미지를 입는 것은 물론, 치명적인 디버프가 걸려 이후 진행이 어려워진다. 따라서 마나가 꽉 차오른다면 곧바로 기절시키도록 하자.

메인 스킬은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는데, 클로이 레이드에선 메인 스킬에 기절 효과가 있는 정령을 사용하면 공략이 수월해진다. 도라, 하루, 클로이, 르네, 린지와 같은 정령이 유효하다.

탐관오리 클로이를 기절시키는 것에 성공하면 얼티밋 스킬이 해금되고,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 순간을 놓치지 말고 모든 대미지를 집중시키도록하자.



▲ 클로이의 마나가 가득차면 미묘한 표정을 짓는다. 지금이 기절을 넣을 타이밍!



▲ 클로이가 기절하면 얼티밋이 해제된다.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욱여넣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