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출혈 컨셉의 불사형 근접 딜러! 벨라나 추가 외 업데이트 소식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2월 2일 목요일 에버소울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번 공개된 로드맵에서 소개된 불사형 정령 '벨라나'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지호에 이어서 두 번째로 추가된 신규 정령인 벨라나는 불사형 타입의 정령이다.

힘을 베이스로한 워리어 역할로서 기존에 불사형에 존재하지 않았던 근접 딜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신규 정령 추가 뿐 아니라 신규 전선 스테이지인 '유령도시 모르투스'도 개방되었다. 전선의 16스테이지에 해당하는 지역으로서 보스 스테이지에서 지호, 벨라나, 홍란을 적으로 상대하게 된다.

이 밖에도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등장하는 356~400레벨에 해당하는 몬스터의 편성이 밸런스 조정으로 변경되었다.



▲ 신규 정령 벨라나 추가와 함께 어떤 패치가 진행되었는지 정리했다


신규 정령 벨라나 : 새로운 불사형 덱 구성과 아야메의 활용 가능성!



▲ 워리어 역할의 벨라나 추가로 불사형 정령에도 근접 딜러가 생겼다

☞ 벨라나 상세 정보 DB


■ 벨라나 : 힘 베이스 정령 추가로 다양한 불사형 덱 구성과 아야메와의 출혈 시너지가 기대된다

두 번째 신규 정령인 벨라나는 불사형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힘을 베이스로한 근접 딜러인 워리어 역할을 책임지고 있다. 스킬 대부분이 주로 전열에 위치한 다수의 적을 타격할 수 있는 광역 스킬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모든 스킬이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들 수 있고 이미 출혈 상태인 경우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정령 타입의 경우 인간형의 캐서린 클레르 도라, 야수형의 아이라 순이 미카 클라라, 요정형의 르네 클로이 처럼 힘 베이스 정령이 최소 2명씩 존재했다. 하지만 불사형 정령 중 힘을 베이스로 하는 정령은 디펜더 페트라가 유일했다.

더구나 페트라도 딜러 역할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타입에 비해 불사형의 정령 기용 폭은 좁을 뿐 아니라 힘을 베이스로 한 예장도 페트라에게 몰릴 수 밖에 없었다. 힘 베이스의 근접 딜러인 벨라나의 추가로 이런 애로사항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고 프림, 페트라, 재클린 혹은 상황에 따라 레베카 정도를 기용하는 식으로 고착화 되어가고 있는 불사형 덱을 조금 더 다양하게 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 페트라의 추가로 더 다양한 불사형 덱 구성이 가능해졌다



▲ 재클린, 페트라, 프림으로 고착화 되가는 불사형 덱의 선택지가 다양해졌다


벨라나는 모든 스킬이 출혈 효과를 갖고 있으며 이미 출혈 상태인 정령을 대상으로 시전 할 경우 추가 피해를 주고 있다. 이는 출혈 피해를 베이스로한 정령인 '아야메'와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야메는 유일한 악마형 정령임에도 유일한 천사형 정령인 '아드리안'에 비해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벨라나와 아야메를 동시에 기용할 수 있다면 서로 좋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아야메는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들 수 있는 스킬을 3개나 보유하고 있다. 해당 스킬들은 시전 대상의 주변까지 피해를 주는 범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다수의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출혈 상태인 정령에게 스킬 사용 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벨라나는 더 높은 피해를 적에게 줄 수 있게 된다.



▲ 벨라나는 대상이 출혈 상태일 경우 추가 효과가 발동되는 스킬을 갖고 있다



▲ 아야메의 출혈 상태로 만드는 다수의 스킬을 기반으로 벨라나의 딜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벨라나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야메의 기용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 벨라나 픽업 소환 : 2주일 동안 더 높은 확률로 벨라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추가된 벨라나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동안 벨라나가 '픽업 소환'으로 추가되었다. 현재 픽업 소환을 통해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정령은 탈리아와 벨라나이다.

● 현재 픽업 소환 중인 정령

탈리아 : 2023년 2월 9일(목) 08:59까지 진행
벨라나 : 2023년 2월 16일(목) 08:59 까지 진행


신규 전선 스테이지 : 이제는 적으로 만나게 되는 지호, 벨라나, 홍란!

신규 전선 스테이지인 '유령도시 모르투스'가 추가되었다. 유령도시 모르투스는 전선의 16스테이지에 해당하는 지역이다. 몇백 년 전까지만 해도 번성했던 항구 도시였지만 현재 대규모 게이트 현상으로 인해 잃어버린 땅으로 불리는 지역이다.

해당 스테이지는 이전 스테이지인 15스테이지 '그림자 없는 땅'을 클리어 한 뒤 진행할 수 있다. 새로 추가 된 16스테이지 유령도시 모르투스 부터 보스 스테이지에 지호, 벨라나, 홍란이 등장한다. 16스테이지를 진행할 유저들은 새롭게 등장하는 정령을 대처할 수 있는 스쿼드 구성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



▲ 16스테이지에 해당하는 새로운 지역인 유령도시 모르투스가 추가되었다



▲ 16스테이지 부터는 보스 스테이지에 지호, 벨라나와 출시 예정인 홍란이 등장한다


2월 업데이트 계획 : 신규 야수형 정령 홍란의 합류와 신규 이벤트 예정!

앞으로의 2월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되었다. 벨라나의 픽업 소환이 종료되고 홍란이 새롭게 합류하며 다음 주인 2월 9일 부터 신규 이벤트 '지켜줘! 순정 발렌타인'과 신규 메인 스토리가 추가된다.

현재 진행 중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 또한 다음 주인 2월 9일에 종료된다. 사용하지 못한 '금빛 꿈주머니'가 있다면 '나이아의 꿈 상점'에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금빛 꿈주머니는 이벤트 종료 후 개당 3,000골드로 환산되어 우편함으로 지급 될 예정이다.

같은 날 탈리아 픽업 소환과 아르바이트 보상 2배 이벤트도 종료된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2월 업데이트 일정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