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의 공격에 맞춰 물감을 칠하자!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2 공략

게임뉴스 | 김혜나 기자 | 댓글: 2개 |

[와엔]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2 공략 영상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2에 입장하면 전투 지역에 4개의 액자와 물감이 보입니다. 액자에 따라 고유 공격이 시전되며, 물감은 해당 공격을 대처하는 용도로 사용되죠. 일반 난이도와 다르게 물감을 묻힌 후에 초코보 붓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이 어느 구간에서 어떤 색의 물감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숙지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성공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정보내용
개요누르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스위치를 누르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별생각 없이 갈론드 아이언웍스 사의 마도 단말을 작동시키자, '영웅 계획'이라는 수상한 프로그램이 또 시작되고 말았다. 반쯤 해탈한 경지에 오른 빛의 전사는 피험세계 '시그마'에서 벌였던 격전을 한층 과장되게 다시 체험한다.
선행 콘텐츠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
전투 몬스터차다르누크 악령
참가 인원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345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370레벨 방어구 아이템, 시험작 석판, 용맥 경화약




■ 1페이즈


전투 시작 전에 미리 파란색 물감 효과를 부여하면 초반에 편하다는 것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장 처음에 시전되는 '악령의 외침'은 광역 피해 공격으로, 미리 보호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연속해서 시전되는 경우 파티원의 HP에 주의합니다


그림 빙의가 시전되면 여신이 등장하고, 이 시점부터 ST에게도 지속적인 공격이 시전되므로 MT와 ST 모두의 HP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투 시작 전에 파란색 물감 효과를 사용한 이유는 불바다를 대처하기 위함입니다. 불바다는 불 속성 광역 공격으로, 파란색 물감으로 부여하는 불 속성 저항 강화 효과가 없다면 즉사합니다.




▲ 이미 파란색 물감 효과가 부여된 상태이므로 바로 초코보 붓을 누릅니다


돌풍이 시전되면 전투 지역에 회오리 모양의 범위가 등장합니다. 시전이 완료되었을 때 범위 내에 아무도 없다면 전멸하게 되는데요. 파티원 4명이 함께 들어가거나 ST가 혼자 무적 기술로 대처해야 합니다.




▲ ST가 무적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이 편리합니다


악령의 참격은 MT 단일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피해량을 줄이는 것이 안전하죠. 이어서, 유령이 HPS 1명과 연결되고 여신이 나타나면서 여신의 유혹을 시전합니다. 적대 목록을 통해 시전 시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8초 동안 유혹 효과가 부여되므로 시선을 반대로 돌려야 합니다.

유령과 연결된 HPS가 닿으면 즉사합니다. 연결된 HPS가 유령을 바라보면 움직임을 멈추고, 바라보지 않으면 다가오기 때문에 유령과 닿지 않도록 거리를 조절하면서 여신의 마안을 대처해야 하죠. 만약 유령과 연결된 HPS가 마안을 쳐다봤을 경우에는 유령과 닿아 죽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령과 연결된 HPS를 제외한 파티원들은 그대로 차다르누크 악령을 공격하고 있으면 마안을 쳐다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여신의 유혹이 시전되고 나면 유령 쪽을 바라봐야 합니다


다음으로 방어 직업 2명과 무작위 DPS 2명이 연결됩니다. 연결된 사람들끼리 서로 가까이 있으면 화살표로, 거리를 벌리면 보라색 줄으로 바뀌는데요. 악령의 고통 시전이 완료될 때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으면 받는 피해 증가(90초) 디버프 부여와 함께 범위 공격이 발생하기 때문에 연결된 대상자들은 보라색 줄로 변하는 거리까지 이동합니다.

해당 기술이 지나가면 악령의 외침이 한 번 더 시전되면서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 보라색 줄로 변할 때까지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0:00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0:10악령의 절단MT 대상 강력 공격이다.
0:28그림 빙의차다르누크 악령: 불바다+악령의 물결
0:43불바다불 속성 광역 공격
불 속성 저항 강화 효과를 받지 못하면 즉사한다.
파란색 물감 효과 부여 상태이므로 페인팅을 클릭한다.
0:52돌풍 + 악령의 외침돌풍: ST 혼자서 무적 기술로 대처한다.
악령의 외침: 광역 피해 공격이다.
1:10악령의 참격 + 유령악령의 참격: MT 강공격
유령: HPS 1명이 유령과 연결된다. 피격 범위 안에 있으면 즉사한다.
유령 뒤의 여신이 마안을 시전하므로 HPS는 거리와 마안에 주의한다.
1:18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1:24악령의 고통MT와 DPS 1명, ST와 DPS 1명이 연결된다.
서로 가까이 있으면 화살표, 멀리 있으면 보라색으로 변한다.
시전이 완료될 때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범위 피해를 입는다. 시전이 끝나기 전에 보라색 선으로 변경한다.
1:39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 2페이즈


무작위 대상 6명에게 암석 분쇄 피격 범위가 생성됩니다. 파티원 모두가 모여 최대한 피격 범위를 한 곳으로 유도하는 것이 편합니다.




▲ 모일 자리를 사전에 정해두어야 합니다


차다르누크 악령이 극풍 깃털을 생성하면 SH는 분홍색 물감을 밟고 티폰에 탑승하여 파티원들이 모여있는 곳과 가장 가까운 깃털을 밀어내서 안전지대를 만듭니다. 후에 극풍이 시전될 때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죠.




▲ 보조 단축바의 기술을 사용하여 극풍 깃털을 밀어냅니다


죽음의 입맞춤 붉은색 표식이 DPS 1명에게 생성됩니다. 머리 위 표식이 사라지면 죽음의 입맞춤 효과가 부여됩니다. 이 표식이 사라지면 죽음의 입맞춤 효과를 다른 파티원에 전달할 수 있는데요, 파티원들과 떨어져 'A'에 서있는 ST에게 디버프를 전달합니다. (ST는 방어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대처합니다.)

나머지 기술은 앞서 등장한 것과 같은데요. 악령의 폭풍(집합 표식)이 나타나면 파티원들은 꼭 함께 맞아 대미지를 분산시켜야 안전합니다.




▲ 유령과 연결된 HPS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1:53그림 빙의여신: [암석 분쇄] 무작위 대상 6명에게 피격 범위를 생성한다.
차다르누크 악령: [극풍] 바람 깃털 생성. SH가 분홍색 물감을 눌러 티폰에 탑승하고 깃털을 밀쳐낸다.
2:08악령의 돌한곳에 모여서 겹치게 깔아준다.
2:12악령의 참격MT 대상 강력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2:21악령의 외침 + 극풍광역 피해 공격이다.
극풍은 SH가 바람 깃털을 제대로 밀쳐냈다면 안전지대에서 회피할 수 있다.
2:29악령의 외침
광역 피해 공격이다.
2:39죽음의 입맞춤대상자 중심 좁은 범위 공격으로, DPS 1명에게 표식이 생성된다.
대상자는 표식이 사라지면 ST와 접촉하여 디버프를 교환하고, 이때 ST는 파티원과 떨어져 있도록 한다.
2:55죽음의 입맞춤 폭발 + 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3:05악령의 참격 + 유령MT 강공격
HPS 1명이 유령과 연결된다. 피격 범위 안에 있으면 즉사한다.
유령 뒤의 여신이 마안을 시전하므로 HPS는 거리와 마안에 주의한다.
3:10악령의 폭풍파티원 모두가 함께 맞는다.
3:23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 3페이즈


차다르누크 악령이 불바다대지진을 동시에 시전합니다.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파란색 물감으로 물 속성 내성 향상 효과를 얻고, 검은색 물감으로 에어포스에 탑승합니다.




▲ 파란색 물감-그림, 검은색 물감-그림 순서대로 처리합니다


여신이 시전하는 악령의 물결은 넓은 직선 범위 공격으로, 안전지대가 두 곳이니 가까운 곳으로 회피하면 됩니다.




▲ 범위가 넓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페이즈에서는 자장가, 악령의 돌이라는 기술이 새로 등장하는데요. 자장가 시전이 완료되면 파티원 모두에게 MP와 TP가 감소하며 받는 회복량이 무효가 되는 무기력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세이렌 그림에 4가지의 물감을 칠해 세이렌을 소환하면 디버프가 해제됩니다. 4가지의 물감을 칠해야 하니, H1은 노란색 물감, H2는 분홍색 물감, 원거리 공격 직업인 D3가 파란색 물감, D4가 검은색 물감을 칠하는 식으로 사전에 물감을 칠할 파티원을 정해두면 좋겠죠.




▲ 파티원 4명이 물감을 칠해야 세이렌이 소환됩니다


다만, 자장가가 시전되기 전에 세이렌을 너무 일찍 소환하면 모든 파티원의 디버프가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악령의 돌은 무작위 DPS 2명에게 연속해서 5번 공격을 하는 기술인데요. 단일 공격이 아니라 작은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다른 파티원들이 맞지 않도록 외곽으로 이동하며 공격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전이 끝날 때까지 계속 이동해주세요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3:31그림 빙의차다르누크 악령: [불바다 + 대지진] 파란색 물감(불속성 내성 향상 효과)을 사용하고, 대지진을 회피하기 위해 검은색 물감도 클릭하여 비행기에 탑승한다.
여신: [악령의 물결] 넓은 직선 범위 공격, 안전지대로 회피한다.
4:05실체화악령이 나타나 악령의 고통을 시전하니, 대상자끼리 거리를 둔다.
4:18악령의 고통MT와 DPS 1명, ST와 DPS 1명이 연결된다.
서로 가까이 있으면 화살표, 멀리 있으면 보라색으로 변한다.
시전이 완료될 때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범위 피해를 입으므로 시전이 끝나기 전에 보라색 선으로 변경한다.
4:28자장가시전이 완료되면 무기력 효과(MP/TP 감소, 받는 치유량 무효)가 부여된다.
세이렌 그림에 4가지 물감을 칠하고 세이렌을 소환하면 해제된다.
백마도사: 노랑, 학자: 분홍, 음유시인: 파랑, 소환사: 검정
4:31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4:37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2:55악령의 참격MT 대상 강력 공격이다.
4:53악령의 돌DPS 2명에게 5회 공격한다.
외곽으로 이동하면서 유도한다.
5:20죽음의 입맞춤대상자 중심 좁은 범위 공격.
DPS 1명에게 표식 생성.
표식이 사라지면 ST와 디버프를 교환한다.



■ 4페이즈


물 그림 액자에서 광역 공격인 악령의 물결이 시전됩니다. MH이 노란색 물감을 밟고 바위를 생성하면 바위 뒤에서 회피할 수 있죠. 극풍에 대처하기 위해 SH가 이전과 같이 분홍색 물감을 사용하여 티폰에 탑승하고 깃털을 밀어냅니다.

악령의 돌 → 악령의 물결 → 극풍이 순서대로 시전되므로 우선 피격 범위를 'A'로 유도하고, 바위가 있는 B로 이동하여 악령의 파도를 회피하는 동시에 2번째 피격 범위를 유도한 다음 다시 'A'로 모입니다.




▲악령의 물결 시전이 완료되고 나서 이동해야 합니다


실체화 시전으로 악령이 나타나 작은 피격 범위와 악령의 폭풍(집합 표식)이 생성됩니다. 무작위 인원에게 나타나므로 우선 A에서 피격 범위를 유도하고, B로 이동하여 두 번째 피격 범위를 유도합니다. 모두 끝나면 A로 이동하여 악령의 폭풍(집합 표식)에 대비합니다. (악령의 폭풍은 피격 범위 시전이 모두 끝나면 무작위 1명에게 생성됩니다.)




▲ 바닥의 피격 범위에서 악령의 폭풍(집합 표식) 공격을 맞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5:41그림 빙의MH은 노란색 물감을 밟고 바위를 생성한다.
SH는 분홍색 물감을 밟고 C로 이동하고, 이후 깃털을 밀어낸다.
차다르누크 악령: [악령의 물결 + 극풍] 생성된 바위 뒤에서 플래시 웨이브를 회피한다.
여신: [암석 분쇄] A→B→A로 이동하며 피격 범위를 유도/회피한다.
SH이 깃털을 밀어냈다면 안전 지대에서 극풍을 회피할 수 있다.
6:11실체화C에서 피격 범위 유도하고 B로 이동한다.
B에서 피격 범위 유도하고 C로 이동하여 악령의 폭풍(집합 표식)을 함께 맞는다.
6:42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6:52악령의 고통MT와 DPS 1명, ST와 DPS 1명이 연결된다.
서로 가까이 있으면 화살표, 멀리 있으면 보라색으로 변한다.
시전이 완료될 때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범위 피해를 입으므로 시전이 끝나기 전에 보라색 선으로 변경한다.
6:58죽음의 입맞춤대상자 중심 좁은 범위 공격으로, DPS 1명에게 표식이 생성된다.
대상자는 표식이 사라지면 ST와 접촉하여 디버프를 교환하고, 이때 ST는 파티원과 떨어져 있도록 한다.
7:04악령의 파도피격 범위 밖으로 이동.
A로 미리 가지 않는다.
7:10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7:12죽음의 입맞춤 폭발-
7:26악령의 참격MT 대상 강력 공격이다.



■ 5페이즈


앞서 등장한 기술들의 반복이므로 이전과 같이 처리합니다. 다만, 5페이즈의 '불바다 → 대지진'에서는 에어포스에 탑승한 후 불 그림 앞으로 이동해야 안전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7:44그림 빙의-
7:55불바다 + 대지진파란색 물감(불속성 내성 향상 효과)을 사용하고, 대지진을 회피하기 위해 검은색 물감도 클릭하여 비행기에 탑승한다.
8:04돌풍 + 악령의 외침돌풍: ST 혼자서 무적 기술로 대처한다.
악령의 외침: 광역 공격 기술이다.
8:16악령의 참격MT 대상 강력 공격
8:26실체화-
8:40악령의 돌DPS 2명에게 5회 공격한다.
외곽으로 이동하면서 유도한다.
8:45유령HPS 1명이 유령과 연결된다. 피격 범위 안에 있으면 즉사한다.
유령 뒤의 여신이 마안을 시전하므로 HPS는 거리와 마안에 주의한다.
8:49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8:57악령의 참격MT 대상 강력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9:13악령의 고통MT와 DPS 1명, ST와 DPS 1명이 연결된다.
서로 가까이 있으면 화살표, 멀리 있으면 보라색으로 변한다.
시전이 완료될 때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범위 피해를 입으므로 시전이 끝나기 전에 보라색 선으로 변경한다.
9:18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 6페이즈


마지막 페이즈입니다. 1~5페이즈에서 경험한 기술들로 구성되어 같은 방식으로 대처하면 되지만, 간혹 SH이 극풍을 놓쳐 전멸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전투 시작 기준으로 10분 18초 안에 차다르누크 악령을 제거하지 못하면 전멸하게 됩니다.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9:32그림 빙의차다르누크 악령: 악령의 물결 + 극풍
여신: 암석 분쇄
10:18전멸-


파티마다 공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진행할 때는 기사와 다소 다를 수 있으므로 적의 기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파악하는 용도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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